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이벤트)[좀비라이즈]좀비 라이즈 소개 및 공략+전략+리뷰!
2020.07.24 07:07 조회 : 3132
Lv. 547SkyLl나래 경험치N포인트UP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좀비 라이즈가 새롭게 나왔는데요, 인간과 좀비 모두 S-Virus를 이용하여 더욱 더 강력해진 모드에요. 그래서 인간도 좀비 스킬을 사용 할 수 있고, 좀비는 기존 좀비들보다 엄청나게 강력해진 특수 좀비로 진화할 수 있는 모드에요.

우선 이 게임의 룰 부터 알아볼게요.


출처 : 카스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다이어리 http://csonline.nexon.com/News/DevDiary/View/219

좀비 라이즈는 기존 좀비모드랑 똑같이 좀비는 인간을 모두 감염시키면 되고 인간은 라운드 시간이 00:00초가 될 때까지 좀비로 부터 생존하면 승리해요.

여기서 추가 규칙이 생겼는데, 모든 좀비는 헤드샷을 맞아도 부활하고 확인 사살에 의해 죽으면 부활 시간이 기존 5~10초에서 20초로 대폭 늘어나는 구조에요.

그리고 "S 바이러스" 시스템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S-Virus는 많이 가지고 있을 수록 기본 스펙도 증가하고 일정량 소비하면 진화를 할 수가 있는 시스템이에요. 위의 이미지처럼 화면 중앙 아래에 게이지가 있는데, 'xN' 으로 되어있는 표기는 현재 갖고 있는 S-Virus의 양이고 N%는 경험치로, 100%를 채울때마다 S-Virus를 흭득할 수 있어요. 최대 소지 가능한 량은 10개!

S-Virus가 많을수록 기본적인 스펙이 증가한다고 적혀있는데 인간의 경우엔 사기충전 개념으로, 현재 공격력이 최대 150%까지 증가해요. 좀비의 경우엔 체력이 증가하고 경직이 감소되고 넉백도 감소되고 2단점프를 할수도 있게 되거나 등등 온갖 능력치가 상승하고요.

S-Virus를 10레벨까지 갖게 되었을 시 인간과 좀비의 혜택은 다음과 같아요.


인간 

S바이러스 0개 13%로 증가로 시작해서 레벨마다 공격력이 약 13~15% 증가해서 
최대 150%까지 증가.


좀비 

체력이 최대 16000 증가.
아머가 최대 2500 증가.
받는 넉백 효과 최대 40% 감소.
받는 경직 효과 최대 30% 감소.
받는 피해량 최대 19% 감소.
공격 사거리 15% 증가.
이동 속도 40 증가.
2단 점프 가능.
     
-S-Virus 사용하기!-



인간은 현재 가진 바이러스를 2개 소모해서 좀비 스킬을 얻을 수 있어요. 좀비 스킬은 랜덤으로 얻을 수 있고 동시에 4개를 소모해서 한번에 2가지의 좀비 스킬을 사용 할 수도 있고요.

가장 중요한 점은 좀비에게 공격 당하면 1방에 죽지 않고 체력만 소모한다는 점. 바이러스를 소모한 후 20초 동안은 좀비에게 맞더라도 영웅처럼 체력만 닳고 한방에 죽지 않아요. 체력이 다 닳으면 그대로 죽긴 하지만, 1방에 죽는것이 2~3방으로 늘어나니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시스템.

그렇다고 너무 남발하면 총 공격력이 줄어드니 상황에 맞춰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흭득 가능한 스킬-

 



블로터 스킬의 경우엔 영웅 상점(VVIP혜택과 동일)을 통해 각종 사기 무기들을 구입할 수 있는데다가 수류탄 데미지가 무시무시해져서 헬하운드를 썼다면 모든 좀비가 그냥 삭제되는 최상급 스킬!

일반좀비와 사이코 좀비처럼 무기 공격력 대폭 상승 버프가 있는 좀비스킬이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1초가 남았을때마다 다시 리필하는 기술을 쓰는 게 좋아요.

대부분의 스킬이 전부 다 나쁘지는 않은 편이고 그렇게 쓸모 없는 스킬이 없으니 각종 좀비 스킬들을 잘 활용하는게 포인트. 



좀비의 경우엔 바이러스를 7단계 이상 모았다면 S-Virus 게이지가 붉게 타오르는데, 이때 V키를 누른다면 아라크네 또는 타이런트로 진화 할 수 있어요.

타이런트는 왠만한 모든 총의 넉백과 경직을 무시하고 돌진을 해서 빨리 처치하지 못한다면 위험한 좀비에요.

아라크네 또한 줄을 타고 순식간에 날아와 약 300데미지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늦추는 거미줄을 쏘고 감염을 하는 좀비고요.

-좀비 라이즈 공략!- 

위의 시스템을 보면 알겠지만 좀비 라이즈 모드는 무조건 S-Virus가 많을수록 좋아요.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바이러스를 많이 수집하는것이 중요해요.

-S-Virus를 수집하는 방법-


인간

1.좀비를 사살하거나 좀비를 한대라도 맞춰서 어시스트를 달성했을때.
2.생존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얻기 가능.
3.총 인간의 숫자가 적어질 수록 위의 조건이 좀 더 증가.


좀비

1.인간을 직접 감염하거나 어시스트(예시:좀비폭탄등)를 달성했을때.
2.바닥에 떨어진 '바이러스 정수'를 얻었을때(위의 상자처럼 생긴게 '바이러스 정수')

인간이면 좀비를 무조건 죽여버려서 바이러스를 얻어야 하고 좀비는 죽은 좀비들의 정수를 먹고 바이러스를 얻거나 직접 감염을 시도해서 바이러스를 얻을 수 있어요.

-인간 공략-

1.처음부터 그냥 확인사살 박고 S-Virus를 많이 많이 수집한다. 수집량에 따라 공격력이 엄청 강해지기 때문에 후반엔 확인사살이 필요없을 정도에요.
2.왠만하면 바이러스 투여를 재때 재때 해놓는게 좋아요. 기습 공격에 당하는 순간 바로 감염되기 때문에 20초마다 S-Virus 투여 필수!
3.만약 바이러스 투여를 1번 해서 최대 20초 지속시간이니 19초가 지나 약 1초 남았을때 또 투여를 하면 시간이 다시 20초로 늘어나서 한가지 스킬을 최대 39~40초까지 사용 할 수 있어요.  

-좀비 공략-

1.헤드샷을 맞아도 똑같이 부활이 빠르니 확인사살만 피하세요.
2.7개이상 모였을때 특수 좀비로 진화를 할 수 있어요. 
3.내가 죽더라도 바이러스 량이 많았다면 그만큼 많은 상자를 떨구기 때문에 바이러스 10개 갖고 계속 죽어주면 아군좀비들이 엄청 강해질 수 있어요. 근데 많이 갖고 있을수록 부활시간이 살짝 더 길어지니 주의! 

-좀비 라이즈 전략!-

알아두면 재밌고 유용한 전략들을 소개할게요!

-인간 전략-

1.추천 무기

블로터가 걸렸다면 영웅 상점을 이용할 수 있기도 하고 어떤 무기가 좋은지에 대한 전략 소개! 

주무기

-강력한 데미지를 한번에 입히는 무기.
예시 :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X-TRACKER등

-어시스트를 하기 쉬운 무기. 
예시 :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헌터킬러X-12등

-그냥 에픽무기.
파천화룡포=지뢰맞으면 싹다 지워지고 어시스트 최강..
궁니르=C모드로 대부분의 좀비 한방, 바이러스 량이 높을수록 사르르 녹여버리는 A모드, B모드 투사체로 어시도 잘해..

보조무기

썬더 고스트 워커 - 좀비 라이즈는 좀비가 인간을 한방에 못 죽여서 몇대 긁히더라도 은신 후 안전하게 도주 가능하고 강력한 데미지를 한방에 입힐 수 있으며 타이런트가 오면 무조건 도망쳐야 되는데 썬더 고스트 워커를 쓰면 안전하게 도망 갈 수 있어요.

보이드 어벤저 - 타이런트도 빨아들이는 블랙홀 및 어시스트 묻히기에 최고. 장전시간이 길긴 해도 좀비가 인간을 한방에 잡지 못하니 어느정도 완화가능.

라이트닝 퓨리 및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 오직 생존에만 특화된 보조무기.

헌터킬러 X-45 : 건부스트 파츠와 뱀피릭을 달면 주무기로 뱀피릭이 달린 파츠 무기를 쓰지 않아도 피를 채울 수 있는 피충용 보조무기. 

근접무기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 패콤하면 DPS 1위로 순식간에 갈아버리고 초반에 바이러스 수집하기에도 최고.  

드레드 노바 및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 칼 두개 모두 굉장한 성능을 가져서 평균은 가는 칼.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및 지옥 무쌍검 - 듀팬슬이 없다면 차선책으로 마련 가능한 칼. 

2. 특수 좀비들의 약점.

타이런트는 이동속도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개활지 및 돌아다니는 인간을 잡기가 매우 힘든 좀비고 고지대 공격을 아예 못하니 타이런트는 고지대에서 안전하게 사격하거나 탁 트인 곳에서 잡는 것이 좋아요. 또한 덩치가 커서 맞추기가 굉장히 쉬우므로 일반 무기중에선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를 사용하여 잡는 것을 추천! 그 외에 파천 지뢰나 헬하운드로 바로 순삭시켜버리는 방법도 있어요. 

아라크네는 순식간에 날아오고 데미지 약 300짜리 거미줄을 쏘는데다가 덩치도 작아서 잡기가 매우 힘든 좀비에요. 하지만 자동 사격 무기들에게 취약하므로 일반 무기들 중에선 뱀피릭이 달린 헌터킬러 X-12를 사용한다면 대응할 수 있는 좀비. 아라크네도 그냥 파천 지뢰나 헬하운드로 바로 순삭시켜 버릴 수 있고요.

두 좀비 모두 파천화룡포의 지뢰랑 헬하운드에 사르르 녹으니 S-Virus에서 블로터가 걸렸다면 B키를 눌러 파천화룡포나 헬하운드를 사서 터트리시면 좋아요. 그 외 일반 무기는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와 X-Tracker를 추천! 저 위의 두 특수 좀비들에게 최고의 상성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한 편이에요.

-파츠 무기 추천!-

좀비 라이즈는 '스트레스 다운' 파츠가 사실상 무쓸모가 되어버렸고, 뱀피릭 및 헬스업등의 체력을 올려주는 파츠를 장착하면 굉장한 이득을 볼 수가 있어요.

주무기의 경우엔 건부스트 파츠를 필수로 장착한뒤, 취향에 맞는 파츠등을 장착해보세요!

주무기 필수 파츠 : 건부스트
좀비 라이즈 추천 파츠 : 뱀피릭,헬스업,스피드업
쓸모 없는 파츠 : 좀비z 머니업,스트레스 다운,보스 데미지업
무난한 파츠 : 파워업,크리티컬,홀드업,넉백업,슬로우
비추천 파츠 : 아머 브레이크,힐링캔슬,에어백


예시 : 샤이닝 하트 로드에 건부스트와 뱀피릭 파츠 착용.

-좀비 전략-

자1살 특공대 : 스스로 체력을 깎는것이 가능한 블로터와 죽어서도 폭파 데미지를 입히는 베놈가드로 좀비폭탄만 던진후 체력이 다 빠지면 죽어줘서 아군좀비들에게 Z-Virus를 마구 마구 뿌려가지고 이기는 전술!

진화X 플레이 : 진화를 하지 않고 플레이하여 죽을때마다 아군 좀비들에게 이득이 되주기도 하고 평소보다 더욱 강력한 좀비를 사용 할 수 있는 전략.

-끝-

-------------------

-글쓴이 개인 리뷰-

제가 좀비 라이즈를 재밌게 플레이 해서 공략글을 길게 써봤어요. 좀비 라이즈가 좀비에게 한방에 안죽는 인간이라는 요소가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항상 카스는 러스티윙이나 체이서 같은게 날아오면 못막는 순간 바로 죽고 게임이 되게 시시하고 긴장감 없었는데 이렇게 되고 나니까 긴장감도 생기고 재밌었어요.

근데 여기서도 헬하운드랑 파천 지뢰는 사기.. 특수 영웅좀비도 한방에 죽어서 너무 사기더라고요. 그래도 블로터가 걸리면 헬하운드랑 파천화룡포 살 수 있으니 괜찮았어요.

고스트 나이트같은 파츠무기에 뱀피릭 달면 무한 피충이라 꽤 오래 살더라고요. 그리고 썬고워같은 좀히 좀젯에선 완전 쓰레기인 무기도 여기선 쓸만하고 정말 재밌는 모드가 나왔다 생각해요!

카스 이거 잘하면 대박날거 같은데, 긴글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이제 글 마칠게요. 
추천 : 1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 Lv. 3imtecker카일s 2020.07.25
  • 이쯤되면 치트키 아니노? 글만 올렸다 하면 추천수가 중력을 모르고 치솟아버리니 Lv. 452Depth 2020.07.24
  • 좋아요^^ Lv. 98도토리05 2020.07.24
  • 글도 대박이네 Lv. 401메롱맛수박 2020.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