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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킵해도 스폰이 꼬이지 않는 체크포인트 회로.
2019.02.27 21:00 조회 : 3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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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진에겐 좀비시나리오 개편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꼬이지 않는 체크포인트 회로는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구성합니다.




 


첫 번째 트리거를 밟으면 당연히 첫 번째 스폰 블록이 켜집니다.



두 번쨰와 세 번째 트리거 블록을 건너 뛰고 네 번째 트리거 블록을 건드리면


첫 번째 스폰 블록은 꺼지고, 네 번째 스폰 블록이 켜집니다.



이전의 XOR 시스템과 달리 세 번쨰 스폰 블록이 켜지지 않습니다.


물론 4번 트리거를 밟은 뒤에 2번과 3번을 밟아도 4번 스폰만 켜집니다.



기존 시스템이라면 XOR 회로에 의해서 이전에 있는 스폰 블록이 꺼지지 않아


이전구간에서 좀비가 고여서 진행하는 사람은 앞으로 좀비를 못보게 되지만,



이 회로를 쓰게 되면. 무조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구간의 스폰 블록만 켜지게 되니,


보험을 들지 않는 이상엔 좀비를 안만날 순 없을겁니다..


(선형 구조의 맵이면 그렇지만, 여러갈래로 나뉘어져 순서가 상관없는 구조라면 배치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어차피 스튜디오 모드라면 말이 달라지지만, 위 내용은 좀비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스폰이 꼬이는 것은, 시나리오에서 스킵하면 흔하게 발생합니다.


스킵은 중간에 있는 트리거 블록을 밟지 않으면 스킵이 되는 것이라,


좀비들은 이전 구간의 스폰블록이 꺼지지 않기 때문에, 이전 구간에서 좀비가 계속 스폰할 수 있게 되고,


현재 구간에 있는 좀비를 잡다 보면 모든 좀비가 이전 구간에서 고이게 됩니다.


그러면 그 이후 구간은 아주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인간의 스폰도 예외는 아닙니다.


다만 안전구간을 역순으로 가게 되면, 최근 구간에서만 무한정 리스폰 하게 되므로 방을 터트리게 됩니다.




추천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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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
  • 뇌가 구려서 도저히 뭔말인지 모르겠으니 추천 박고갑니다 Lv. 479카린이 2019.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