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새로운 모드가 나왔다.
이번 모드는 참 흥미로운데, 케릭터 마다 특성이 다르다. (사람, 기계, 좀비, 동물, 물건...)
(특히 닭과 축구공 떄문에 은근히 재밌긴 했다, 렉스도 그렇고...)
케릭터는 렌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밸런스 문제는 크게 보2진 않는다.
(팀 운이 좋으면 밸런스가 붕괴되겠지만, 예를 들어 닭이나 축구공이 연속으로 나온다던지)
피아식별은 팀 색상으로 확인하면 되고, 자신의 색과 일치하면 아군이다(다 아는 사실)
이번 모드는 폭탄류가 상당히 사기적이지만, 좀비도 꽤 아프다.
(수류탄을 적배에 던졌더니 축구공 3개가 터지고 옥상쪽에 던졌더니 닭이 터지는..)
남자 영웅의 경우는 기본 무기 성능이 한 발에 500 이상 닳기 때문에, 성능이 좋다.
원거리에도 잘 맞기 때문에, 중 장거리 견제용으로 아주 좋다.
유탄도 화면을 흔들어주기 때문에 쓸만하지만, 던지는거 뺴고 왠만한 폭탄류는 죄다 직사로 날아가는데다,
유탄은 곡사로 날아가기 때문에 다른 폭탄에 비해 세지 않아서, 잘 쓰지 않는다.
굳이 유탄을 쓰자면, 조커가 보일때나 수류탄을 다 썼다면 써먹으면 좋다.
여자영웅의 경우는 근접 4발을 모두 맞으면, 데미지가 2200이 넘어가는데, 근접에서 인간은 왠만하면 한 방이다.
좀비 중에서는 덩치가 큰 레버넌트나 설인 정도는 2방이면 죽기 떄문에 쉽게 상대할 수 있다.
다만 소좀은 몸집이 작아서 매우 가까이 있지 않는한 전탄이 박히는 경우가 많지 않고 피가 많으면 잘 죽지 않지만,
넉백은 매우 절륜하고 만약 운 좋으면 헤드샷으로 한 방도 가능하다. 장전이 여의치 않으면 권총을 쓰는것도 괜찮다.
바주카는 써본 사람이면 다 안다. 로켓의 넉백은 매우 절륜해서,
상대 에임을 어지럽히기 딱 좋은데다 날아다니면서 폭격을 해준다면 쓸만 하다.
이스테이트에서 써보면 4~5발이면 저택 한 바퀴를 빠르게 돌 수 있다
데미지는 제대로 맞으면 550 정도 나온다. 가끔씩 1발 맞은 느낌에 2발 박혀서 의문사당할 수 있다.
라이트좀비 1의 경우는 평상 이동속도와 점프력은 좋지만, 연사가 빠른 A공격력이 340정도 돼서 썩 좋은 편은 아니다.
B의 경우도 라이트좀비 2의 A데미지랑 동일하지만, 느리다. 대신 이 좀비는 버니합과 좀폭을 잘 탄다면 꽤 쓸만하다.
(좀폭은 무한정 쓸 수 있지만, 데미지는 없다, 피1밖에 안남은 축구공 정도는 처리할 지도?)
라이트좀비 2는 A공격력이 680으로 꽤 쌔서, 막 휘두르다보면 보이질 않던 조커가 우연히 한 방에 뻗는걸 볼 수 있다.
인간은 2방이면 죽고, 레버넌트는 5방이면 죽고, 헥터는 12방에 처리가 가능하다.
A연사력은 일반 소좀과 동일해서 꽤 사기적인데다, 도약은 점프 높이가 높고, 이동속도도 원래 보다 빠르다.
게다가 라이트좀비 1 보다 체력이 1000 더 많다(4500). 대신에 라이트좀비 1에 비해 평상 이동속도와 점프력이 좀낮다.
인간(오른쪽에 오크)의 경우는 소총 데미지는 200 정도로 그럭저럭 하지만, XM8 답게 명중률이 생각 보다 좋지 않아서, 점사하는게 좋다. 대신에 인간에겐 C4가 있는데, C4 위력이 닭 폭탄과 맞먹지만,(더 쎈가?)
설치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박을 노리는건 쉽지 않다.(전선이 무너질 때 대박을 노릴 수 있다)
영웅과 인간은 일반 수류탄 2개를 가지고 있는데, 구조물을 관통하진 않지만, 사정거리가 꽤 길고,
데미지도 500 이상이라, 꽤 쓸만하지만, 던진 직후에 수류탄이 보이지 않게 엄폐해야 자기도 맞지 않는다.
수류탄을 아무리 멀리 던져도 사정거리가 매우 길어서 자신도 피해를 입는다. (다만 장거리 데미지가 300대로 떨어짐)
수류탄도 한 번 던지면 킬이 은근히 먹히는 편이고, 적진 허공에다 폭탄을 던지면 축구공도 같이 터진다. (조커도)
(아파트나 건물 옥상에서 폭탄을 떨구는 닭을 수류탄으로 옥상 보다 높게 던져서 처리할 수 있다)
조커는 체력이 매우 저질이긴 한데(500), 잘 보이지 않고,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고,
A데미지가 2550 , B데미지가 4250 정도로 매우 절륜하다.
B로 지진 다음에 바로 A한 방 지지면 6800 정도 나오는데, 렉스나 소좀 보스를 보낼 수 있고,
피가 어느정도 닳은 헥터는 왠만하면 없앨 수 있다. 대신에 공격 하면 은신이 잠깐 풀린다.
모드로 뒷통수를 떄리면 데미지가 12500 정도 나와서 헥터도 한 방에 보낼 수 있다.
대신에 조커는 폭발 공격이나, 지진공격, 렉스의 촉수 공격 한방에 가기 때문에 격돌중에는 그냥 지나가는게 좋다.
(만약 적이 눈치 챘다면, 그냥 피하는게 좋다. 잠입해서 공격하는 케릭터 특성상 범위 공격은 조커에겐 쥐약이다.
모니터나 눈이 좋으면 은신 상태에도 은근히 보이긴 한다.
레버넌트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느리지만, 근접 공격은 라이트좀비 2와 동일하지만, 넉백이 있다.
불공격력은 제대로 맞으면 700 이상이지만, 곡사로 날아가고, 사거리도 길지 않다.
공격하는 동안 한 곳에 머물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
체력은 3000 정도기 떄문에, 불 공격을 잘 한다면 써먹을만 하다.
(그런데 왠만한 경우라면 별로 쓸만하지 않고, 특히 조커 B 한 방이면 뻗고. 등장 확률도 은근히 높아서 골떄린다)
XT-300은 어느정도 써먹을만 하다. 체력은 라이트좀비 2와 맞먹고, 왼손엔 공격력 350 정도 되는 직사로켓 3발이 나가고,
오른손엔 집탄률이 좋지 않은 기관총이 나가는데,
주의할 점은 3인칭이라서 기관층을 쓸떄 에임은 표적에서 왼쪽으로 좀 가야 제대로 맞는다.
폭탄도 마찬가지로 표적에서 오른쪽으로 가야 하지만,
장거리 공격의 경우는 거기서 약간 아래로 향해야 중앙에 꽂을 수 있다.
폭발 데미지는 벽을 뚫기 때문에, 어썰트 실내에서 지붕을 공격하거나,
실외에서 벽을 쏴주면 킬이 종종 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어썰트에서 실내에서 대테러 지붕 닭 처리할때 아주 좋고, 근접공격하는 적을 처리할땐 폭탄을 바닥에 쏘면 된다)
설인(오크)의 경우는 공격하면 약간 앞으로 가긴 하는데, 넉백으로 밀려나는 속도를 못따라온다.
A 공격력은 300도 안되기 때문에 별로 쌔지 않지만 B로 내리 꽂을때
공격력이 1000이 넘어가고 공중으로 붕 떠오르기 때문에, 내리 꽂은 뒤에 바로 A로 때리는게 좋을 수도 있다.
체력은 레버넌트 보단 1000 높지만, 레버넌트랑 마찬가지로 덩치가 커서 별로 쓸만한 녀석은 아니지만,
덩치에 비해 이동속도랑 점프력은 준수해서 버니합도 어느 정도 되는 편이다.
(그래서 등장확률이 높다)
닭은 체력이 800 정도로 약하지만, 조커 처럼 까닥하면 죽을 수준은 아니다.
이동속도도 매우 빠르긴 하지만, 폭탄 범위에 비하면 보잘것 없어서 자폭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폭탄 데미지가 무려 6600 정도에 범위가 매우 넓어서 헥터를 제외한 적은 전부 한 방에 보내버린다.
단 닭 폭탄은 구조물을 관통하지 않기 떄문에, 폭탄 낳고 구조물 뒤로 숨으면 살 수 있다.
닭이 정말 쓸만한 경우가, 지붕에서 커브점프로 지붕 바깥 쪽으로 한 바퀴 돌면서
중간 지점에 지붕 아레에다 폭격 하는 경우다. (이렇게 하면 이탈리아 아파트나, 어썰트 지붕에서 킬을 많이 할 수 있다.)
적이 빨리 눈치 채지 않고 계속 나와준다면 닭은 MVP 확정이다.
(닭으로 90점 이상 먹을 수도 있음, 그러다보니 등장 확률은 낮다)
축구공은 그냥 숨어서 잠수하면 된다. (잠수했더니 19점을 거져먹는다)
피가 10 밖에 안되기 때문에 작은 폭발에도 증발하는 데다, 히트박스가 XT-300 급으로 총알에 드럽게 잘 맞는다,
운없으면 드론 총알이 벽에서 뚫고 나와서 죽을 수도 있어서 배이스 깊숙히 숨거나,
적이 눈치 못챌만한 장소에서 숨기만하면 되는데, 다만 체력이 닳을때 신음 소리가 나서 눈치 챌 수 있다.
(예를 들어 이테 CT 축구공이 지하 계단 밑에서 숨던지)
점수 얻는게 렉스나 닭이 아닌 이상엔 쉽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팀 순위에 좋은 기회일 수도 있다.
(축구공 됐다고 전체 체팅으로 이걸로 뭐해야 하냐고 물어보면. 적은 공 찾으러 다닐 것이다.
적에게 들키면 사망 확정이다 (특히 모기한테는...))
렉스의 경우, 손과 지능을 많이 타는 닭에 이어서 사기캐 위치에 있는데, 이동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체력은 핵터 다음으로 높고(5500), 촉수공격은 벽을 뚫는데다 사거리가 꽤 길고 넓어서,
적을 보2지 않고 킬 먹기 아주 좋다. 벽에 대고 촉수를 쐈더니 2킬 이상 먹히는 경우가 많고
데미지는 상세표시가 있어도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대략 2000~3000 정도로 보고 있다. (보스 소좀이 2방에 뻗으니)
촉수는 나오는 타이밍에 점프로 피할 수 있다. (인간은 힘들지만, 소좀 정도면 쉽게 피할 수 있다)
근접한 적(특히 소좀)을 상대할때는 전방에 촉수를 뿌리고 약간 앞으로 가서 자신의 촉수 영향 범위 안으로 들어가거나,
통로가 좁으면 적이 자신의 뒤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길막을 해주면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뒤를 보면서 촉수공격하면 촉수 피하기 딱 좋아지기 때문에 근접한 적이 더 유리해진다)
모기는 이동속도와 점프력이 매우 좋다. 마우스 버튼으로 조작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냥 버니합만 해주면 된다.
근처에 대기만 해도 적 피를 200 정도 뺴앗고, 100 정도 회복한다.
연사력은 이펙트와 빨아먹는 소리가 나오는 속도 보다 (생각 보다) 빠르다. (대략 1초에 한 번 빨아먹는듯)
대신 근접 공격과 폭발 공격에 주의하는게 좋다. 몸에 비해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어,
환기통 이나 창문을 통과하지 못한다.
(다만 축구공 잡기 아주 좋다)
드론은 데미지는 소총 정도 되고, 탄속이 있기는 하지만, 명중률은 싸이클론급이다.
점프력은 모기 보다 좋고, 이동속도도 매우 빨라서 버니합 하기 아주 좋아보이지만,
버니합 하면서 적을 맞추긴 매우 힘들어서 어쩔 수 없이 적을 조준하면 공중 커브를 돌지 못하게 된다.
(조준 하면 상대 입장에서도 그냥 날아다니는 표적이 되는 셈이라, 이왕 스트레이트 점프를 하면서 공격하는게 좋다)
(차라리 좀비 자이언트의 헬기 처럼 하면 참 좋을 텐데)
3인칭으로 돌아가는 특성상 아래쪽으로 공격하기 좋은 편은 아니지만, 윗쪽도 은근히 잘 맞는데,
자신 보다 위에 있는 적 드론이 오히려 잘 맞는것도 그렇다
라이트좀비 보스(멧돼지)는 체력이 렉스에 이어서 매우 높다. (5000)
A모드로 바닥을 찍어서 범위공격 하는데 데미지가 700 정도 된다. 공중에서도 공격이 가능하고,
점프한 적도 맞춰지기 때문에 z축 범위가 제법 있는 편이다.
B모드도 마찬가지로 바닥을 찍고 데미지는 1000이 넘어가지만 붕 떠오르는데,
B모드를 시전한 본인한테도 후 딜레이가 매우 길어서 잠깐 동안 무력화 되기 때문에, 조커에게 맞기 딱 좋아서
가급적이면 B모드를 쓰지 않는게 좋다. (잘못 쓰면 다굴이다)
다만 A모드와 연계가 가능해서 적을 끝장 낼 수 있을것 같으면 A로 찍은 뒤에 바로 B로 찍는데,
그 속도가 거의 더블배럴 샷건 급이다. (만약 죽으면 시체가 승천한다)
헥터는 체력이 7500이나 된다. 덕분에 닭한테도 살아남을 수 있고, 공격력도 1500이 넘어가기 떄문에 인간은 한 방이다.
대신에 연사가 느린데다 명중률이 레이저와 안맞는 경우가 많아서 어정쩡한 느낌이다.
맞을때 효과가 잘 보이질 않아서 맞았는지 안맞았는지 알 수가 없다.
(쐈는데, 우측 상단에 킬 표시만 나오고 아무 소리가 안난다)
이동속도가 느리고, 점프력도 좋지 않은데다 덩치가 제법 있어서 근접 공격하는 적에게 당하는 경우가 많지만,
(적은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공격해도 에임이 좋으면) 적을 역관광하는 경우도 있다.
눈사람은 자폭을 하는데, 데미지는 핵터도 한 방에 보낸다. (대략 14000...)
폭발 범위는 넓지 않지만, 간간히 더블킬 정도는 할 수 있을 정도다. (둘이 가까이 있을 때)
혼자 자폭할 수도 있지만, 점수 1점이 깎인다.
그냥 1명만 보내면 자신의 킬수는 늘지 않고 데스만 올라가지만 전체적인 팀의 킬 수는 올라간다.
체력이 1000 밖에 안되는 눈사람으론 여러명 죽이기가 힘들어서 그냥 버리기도 한다.
(덩치도 인간 보다 커서 총에 잘 맞는다)
이 글을 끝내기 전에 얘기좀 하고 싶은게,
올스타 모드를 끝내고 다른 모드를 할때 옵션 -> 고급 부분을 들어간 다음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좋다.
3인칭 뷰를 키지도 않았는데, 올스타모드를 한 이후에 다른 모드를 할 떄 라운드 시작 전에 꼭 3인칭 모드가 발동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