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매 이벤트로 많은 유저들이 무기를 사고 팔게 되었죠.
덕분에 새벽에도 꽤나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규 유저나, 기존 카스를 약간 했던 사람들도 다시 카스에 접속을 하는 것 같네요.
이 공략은 카스를 매우 오랜만에 하시거나, 갓 진입한 뉴비분들이 무슨 무기를 구입해야 하는지에 대한 공략입니다. 자신의 실력이 너무 안좋은 것 같다(ㅠㅠ) 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많은 무기를 소유하신 분, 난 내 길을 걷겠다, 내 실력은 좋다 ! 하시는 분들은 보시지 않아도 됩니다.
우선 경매 시작을 기점으로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경매 시스템 오류로 인한 추가 마일리지 1만을 획득하셨을 것입니다.
또 SKULL-9 이나 청룡도 무기가 없으셨던 분이라면 1만 마일리지를 추가 획득하셨을 것이고,
경매 이벤트 동안 게임 플레이를 통해 추가 마일리지를 획득하실 수 있는 분들은 추가로 하루 기본 900마일리지, 9시에 접속하시면 최소 하루에 총 1200마일리지를 가져가실 수 있겠죠.
기본적으로 마일리지 2만정도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없다면... 죄송합니다...)
1) 최고급 경매창은 그림의 떡.
- 일단 우리들의 목적은 최대한 많은 이득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 볼케이노, 크로스보우와 같은 무기들은 요즘 데미지 상으로 좋지 않습니다. 그런데 마일리지는 엄청나게 듭니다.
( 시세가 올라서 볼케이노가 14000까지도 올라갑니다. 물론 사람들은 사지는 않겠죠...) [ 취향구매 자유 ]
- 리퍼와 게이볼그는 싸게는 5, 비싸게는 7까지도 올라갑니다. (사기 힘들겠죠...? )
- 워해머, 팔라딘, 다크 나이트... ㅂㄷㅂㄷ ( 구하셨다면 축하드립니다. )
- 흑룡포 정도가 2만대에 머무른다면 생각해 볼만 합니다. 체인지샷이 없어졌다고는 하나,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더 다루기 쉬운 무기가 되었죠. ( 좋은건가... ) 하지만 그것보다 비싸거나 다른 무기가 급하다면? 과감히 생략합시다.
- 혈적자... 2-3만 정도로 올라오지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생략해줍시다.
2) 일반에서 건져갈 무기들이 많아요!
- 싸고 사용하기 좋은 무기들이 널려 있습니다!
- 대표적인 무기들이 플라즈마건, THANATOS-9, 발록샷건 등등입니다.
- 대부분 아무리 비싸봐야 8-9천 마일리지 내로 구할 수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뉴커먼. )
* 개인적으로 가장 강추하는 무기들은 JANUS-7, 플라즈마건, SKULL-4, VULCANUS-7과 같이 초보자들에게도 사용하기 수월한 총들입니다.
3) 발당 데미지가 강한 스나이퍼류는 생각해보죠...
- 이 공략의 대상이 누구죠?
- 라이트 좀비를 타격하기 쉬운 총들이 아닙니다. ( 60-70퍼센트의 좀비들이 라이트 좀비)
- 썬더볼트, DESTROYER, 벤디타 등등이 해당됩니다.
- 갖고 싶었다면, 어썰트나 어비스2로 가져가십시오. 좋은 무기들입니다.
- 썬더볼트는 5-7천 마일리지, 벤디타와 DESTROYER는 싸게는 4천, 비싸게는 5천에 구입 가능합니다.
4) 뉴커먼
- 3번 항목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적응되면 매우 좋은 무기입니다.
- 결국 숙련도 차이!
- 비싸게는 9천까지 올라갑니다. 싸게는 5-7천.
5) 어머, 이건 꼭 사야 해!
- SL8 골드 에디션입니다.
- 이번 상향된 골드 에디션 총들 중 최고 수혜잡니다. 라이트 좀비 상대로 헤드 500-700(진화상태에 따라)이 답니다.
- 단발 집중형 스나이퍼가 아니라서 라이트 좀비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듭니다.
- 어비스2, 어썰트에 들고 가면 정말 쓰기 좋은 무기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 가격은 비싸게는 5천, 평균적으로 3천 마일리지로 구입 가능합니다.
* 자매품은 WA 2000 골드 에디션입니다. 상향 수혜자 2위라고도 불리죠. 기본적으로 3장탄 3연사 강화 후 취향에 따라서 나머지 강화를 하면 됩니다. 가격은 평균 2.5-3천, 비싸게는 4천정도입니다.
6) 발록 샷건
- 일단 발록샷건 우차징시 확인 사살을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읍읍...)
- 6-7천 마일리지 정도면 충분히 구매 가능합니다.
- 좀비 시나리오에서도 사용 빈도가 매우 높은 무기입니다. 좀시도 하실 거라면 구매 강추!
7) 금지 무기 최상위권 - 에어 버스터
- 그만큼 일반 경매창에서는 비싼 무기에 속합니다. 구매하시려면 누군가와의 입찰 경쟁을 고려해야 합니다.
- 재미는 무진장 재밌습니다. 상대 농락하기...
- 사용에도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있으면 손해는 절대 안되는 무기입니다.
- 에어 버스터는... 가격이 들쭉날쭉합니다... 1만 5천 마일리지는 기본적으로 필요하실 듯 해요.
8) THANATOS-9 ( 나를 죽이는 사신의 낫... )
- ...
- ...
- ...
- ...
- 무적 아니예요... 경직 크게 없어요... 데미지만 좋아요...
- 그러니까 무작정 돌진하지 마세요... 1데스입니다...
- 가격은 7-9천 마일리지로 구입 가능합니다.
9) 혹시 파실 무기가 있으신가요?
- 나는 좀 비싸게 팔고 싶다. 라는 마인드는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유찰됩니다.
- 그렇다고 해서 xx91원을 보고 싶지는 않으실 거잖아요?
- 대기방 유저들에게 물어보시면 대략적인 가격들을 알 수 있습니다. 평균값을 얼추 매겨서 파시면 합리적입니다.
10) 이 무기가 좋은 건가?
- 이렇게 생각하실 분들이 많을 겁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원하는 무기를 검색해 보세요!
- 많은 블로그 유저분들께서 무기에 대한 리뷰를 올려놓습니다.
- 참고하셔서 구입하시면 합리적인 소비가 되겠죠?
11) 업그레이드 무기들은 직접 만들어 봅시다.
- 시간만 주어지면 공짜로 구할 수 있어요!
- 가장 많이 쓰이는 무기들은 SPAS-12, 듀얼 인피니티입니다. 이 두 무기들은 절대로, 저얼대로 놓치지 마세요!
- 다른 무기들은 취향에 따라, 좀비 쉘터를 하실 유저들은 택티컬 나이프 업그레이드도 추가해서 합시다.
12) "무기가 중요한 게 아니라 재미가 중요하겠죠?"
- 네. DOGSOUND입니다. 요즘 카스는 무기가 1순위예요. ( ㅜㅜ )
- 안타까운 말이지만, 사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매 이벤트로 최대한 많은 이득을 가져가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 행운을 빕니다.
한동안 카스가 유저들이 많이 줄었기 때문에 안타까웠습니다만, 이번 경매 이벤트로 많은 유저들이 모인 것을 보고, 이번 이벤트가 꼭 실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들은 오히려 좌절하면 안되겠죠? 카스에서 기본적으로 주는 마일리지 내에서 재미를 추가해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행운을 빌어보는 차원에서 소소하지만 팁이 되길 바라는 글을 써봅니다.
봐주셨다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