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단검도 솔직히 크토마보다 구리던데 크토마는 우클릭을 찌르면 즉시 때려서 훨씬 좋은데 제이의 단검은 우클릭 해봐야 딜레이가 있어서 별로였어요. 제이의 단검이 또 넉백이랑 경직이 애매해서 좀비가 점프하면 저 멀리 도망갔다가 쑥 들어오는게 가능해서 크토마와 다르게 너무 위험해요.
스컬3도 진짜 쓰레기던데 다시는 들고 싶진 않은 기관단총이였고 스컬5는 정말 강력했어요.
스컬5가 금지된 방은 그래도 다양한 무기가 나오는데, 초반에 좀비 웨이브를 막아줄 듀얼 우지와 크토마가 사라져서 좀비가 숙통 성공하면 끝이고 숙통 못하면 녹는 기분이에요.
다른 브랜드 무기들은 모두 별로인데 야누스 기관단총이 그나마 쓸만했어요.
뉴클래식(좀비)룰이 걸린 무한 부활방도 많지만 기존 뉴클래식 방도 꽤 있어요. 비율은 아직 7대3이에요.
방제는 무조건 시패를 금지하는거 같았고, 제이의단검을 굳이 금지해야하나 싶고 스컬5가 너무 쎄서 금지하는 방이 많아요. 야누스7은 별로던데 의외로 금지를 많이 먹네요.
좀비 클래식 하고 나서 좀비 히어로 좀비Z 하려고 했는데 20명이 넘는 방이 단 한개도 없는 기적이 일어나서 포기. 심지어 제일 많은 방이 잠수방이에요..
개인적으로 뉴클래식(좀비)는 듀우가 없어져서 초반에 좀비가 너무 쉽게 이기거나 후반에 스컬5로 무장한 명당을 아예 못 뚫고 숙통 안나와서 크토마로 칼질하려고 뛰쳐나가는 사람도 없어서 좀비가 압승하거나 인간이 압승하거나 하는 그림이 자주 나왔어요.
이 부분을 참고해서 나중에 무기 금지를 수정하면 좋을거 같아요. 칼들고 사냥 다니는 사람이 많아야 게임이 좀 재밌어지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