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빙고,해독기 이벤트의 확률과 중복템은 도박과는 관련없고 공지사항 그대로라고 답변이 날아왔습니다.
제가 질의한 첫번째 빙고판과 해독기의 사행성 도박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이 없고 교묘히 다른 답변을 내놓더군요 고로 이 문제는 우리들의 승리가 될것입니다. 넥슨은 절대 이것이 도박이라고 할수는 없을테니까요
해서 재차 아래와 같이 공정위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보내주신 답변서 잘 받아보았습니다.
이 게임은 어른뿐 아니라 청소년이 이용하는 게임입니다. 그런 게임에 설날 새배돈으로 어린아이들이 빙고판과 해독기이벤트의 도박을 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다시한번 질의하겠습니다. 청소년이 이용하는 이 빙고판과 해독기이벤트는 도박인가요 도박이 아닌가요? 넥슨에서 보낸 답변에는 3배 6배만 있는데 왜 모든 아이템이 3배 6배의 확률로 뽑히지 않고 나쁜 아이템만 중복으로 뽑히나요? 그건 좋은 아이템과 나쁜 아이템의 확률이 다 다른것 아닙니까? 보통 해독기 300개가 있다면 나쁜 아이템 295개 걸리고 중간 아이템 2~3개 최고 아이템 1~2개 걸리는데(상대적) 이렇게 아이템이 획득된다는 말은 넥슨에서 공지한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명확히 어떤 아이템이 어떤 확률에 의해 어떻게 획득할수 있다고 정확히 명시해야하는건 아닌지요? 모든 아이템이 동일하게 걸릴것 처럼 포장한건 허위광고가 아닌지요?
두번째 질의한 중복템 역시 공지하고 있다고 하지만 그 전에 위의 내용처럼 중복템 역시 어떤 아이템이 어떤 확률에 의해 어떻게 중복으로 걸릴것이다고 명확히 명시해야 허위광고가 아니고 공정거래를 위반안하는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