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스튜디오]에 추가 되길 바라는 기능
2022.05.19 14:34 조회 : 547
Lv. 741다란즈10 다란즈의시나리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스튜디오에 추가 되길 바라는 기능을 아이디어로 제시 합니다.
지금도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어서 재미있게 "창작/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기능이 새로 더 추가 되었으면 바램이 있습니다.
요청 사항 하는게 많아서, 만약 추가 된다면, 순차 적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 "라운드 설정"을 추가!
지금은 "플레이 모드"에서 "라운드 클리어 블록"을 배치 하고,
신호를 보내서 "1라운드"에 맵이 클리어 하게 되어 있는데,
이곳에 "라운드 설정" 기능을 "플레이 모드"의 "월드 세팅"에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라운드를 클리어 하면, "라운드 클리어 메세지"가 표시 된 후,
설정한 라운드 까지 진행하는 방식을 뜻 합니다.

이것을 설정 하면, "몇 라운드"를 진행 할지는 "방 대기실"에도 변경 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구요.
("창작 모드"에서 설정 된, "라운드 이상"으로는 변경 불가능!)

현제 몇 라운드 인지, 남은 라운드 수는 화면에 UI로 표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표시 안해도 될 것 같긴 하지만...)
라운드가 정상 적으로 작동 할 수 있게 적용 블록을 추가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무기 스포너 블록, 아이템 스포너 블록, 조합 블록, 분해 블록"에 코인 사용 요소를 새로 추가!
이것은 제가 지난번에 "[스튜디오] 코인 사용에 대한 아이디어" 게시글에 이미 올렸습니다.
자세히 볼려면, 위에 게시글을 확인 하시면 됨니다.

3. "좀비 시나리오 보스"인 "디오네"를 추가!
"좀비 시나리오"에 "맹독의 상처"에 등장하는 "디오네"를 스튜디오에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몬스터를 무한으로 스폰 할 수 있는 "몬스터 스포너 장치 블록"을 추가!
이 장치는 편집이 가능 하고, 그 "장치 블록"에서 "좀비 세팅"과 "좀비 능력치"를
조정 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체력 100 ~ 500] 사이로 하면, 이 범위 안에서 좀비가 스폰 될 때, 랜덤으로 바뀌는 방식으로요.
"좀비 스폰 간격"은 "0.1초 ~ 10초" 간격으로 조정 할 수 있게 하면 되구요.

또한 이 장치에서 스폰 되는 몬스터들플레이어추적 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장치는 다음 신호를 받을 때 까지는 몬스터를 무한으로 스폰 되게 말이에요.
한개의 장치에 최대 등록 가능한 몬스터 종류10개 까지만 가능 하며,
몬스터 등장 확률을 조정 하여, 나타나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몬스터 스포너 장치 블록 한정"으로 "좀비 시나리오"에서 나오는 좀비들도 선택 가능하게 하면 좋구요.)

5. "좀비 시나리오"에 있는 "인원수 체크 블록 (안전지대 장치 블록)"를 추가!
이 장치의 월리는 일정 인원수 이상 모이면, 신호를 보내게 되는 월리 입니다.
편집에서는 "절반 플레이어, 모든 플레이어" 중에서 선택 할 수 있게 하면 될 것 같고,
시간 설정도 가능 하게 만들어, 일정 시간 동안, 다른 플레이가 도착을 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이동 하게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장치의 블록 크기는 "소, 중, 대"가 있는 걸로 해도 될 것 같지만, "바이존 영역 블록" 처럼,
"1칸 ~ 최대 10칸 블록" 까지, 영역을 조정 할 수 있게,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장식 구조물 블록"을 타격 해도, "레벨업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추가!
"장식 구조물 블록"을 타격 하면, "레벨업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난이도에 따라, "장식 구조물 블록"도 "구조물 체력"을 변경 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것 저것을 요청 하다 보니, 스튜디오에 추가 되긴 바라는 요청한 사항이 다소 많은데...
주로 "좀비 시나리오"에 있는 기능에 대한 추가 내용 입니다.
"스튜디오 콘테스트"를 하게 되면, 이런 사항들로 나중에 "콘테스트"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추가로 제시하는 아이디어가 있는데, 다음 글로 올리겠습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