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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Z 개선안
2022.04.17 17:02 조회 : 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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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이 개선안
일부 변이는 효율이 떨어지고 일부 변이는 효율이 지나치게 좋은데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일부 변이는 특정 무기를 들었을 때만 발동되는데 특정 조건이 충족되어도 특정 무기라는 조건이 필요한 시점에서 이미 패널티를 받는 거고 패널티에 비해 효율이 좋지 못하므로 특정 조건에서만 발동되는 일부 변이는 2단계와 변이 가속 삭제

강철갑옷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애초에 강철갑옷이 있으면 방어구가 넘쳐나서 2단계 및 변이가속 효과가 빛을 보기 힘들고 패치로 인해 강철갑옷 변이가 없어도 아머가 부족한 일은 없으므로 2단계와 변이 가속 삭제

보급품 감염
감염된 보급품에 피해를 입은 인간은 5초간 위치가 표시됨.

기존 효과는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고 생각됨

발화탄
사격 시 적을 맞추면 5% 확률로 불이 붙는다. 저격 소총으로 타격 시 100% 확률로 불이 붙는다.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발동 확률 증가 효과 삭제 및 헤드샷 시 100% 발동 효과 삭제

후반 갈수록 발동 확률이 높아 변이 가속의 효율이 떨어지고 후반엔 지속 피해를 주기전에 좀비가 죽어
2단계의 지속 시간 증가가 크게 빛을 보기 힘드므로 2단계와 변이 가속을 삭제하거나 혹은
저격소총만 발동하는게 아닌 근접 무기를 제외한 모든 무기에 발동되도록 변경

부스터
부스터 : 4000의 거리 이동 시 2(0)초 동안 이동 속도 추가 증가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기존 부스터는 기관단총만 적용되어서 2단계가 뜰 경우 손해보는 경우가 많고 기관단총을 들어도 효과가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라서 효율이 떨어지므로 기본 효과를 증가하는대신 2단계와 변이 가속을 삭제

일점돌파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추가 피해 8 -> 20
전진 상태를 유지해야 버프를 획득하는게 돌격소총을 들고만 있어도 버프가 유지되도록 변경.(무기를 바꾸면 초기화)

리스크가 너무 커서 사실상 변이 가속 상태가 아니면 쓸모가 없고 돌격 소총만 적용되어서 효율이 떨어지므로 기본 효과를 상향하고 변이 가속을 삭제

화염구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재사용 시간 5(-0.2) -> 3(-0.1)
투사 거리 : 1200 -> 2000

극후반엔 저격소총이 잘안쓰여 효율이 떨어지고 초반엔 쿨타임이 길어 효율이 떨어지므로 기본 쿨타임 감소
또한 다른 위 셋 변이와 마찬가지로 특성 무기를 들어야만 발동하므로 변이 가속을 삭제

퀵체인지
기본 - 교체속도 : 25% 상향 -> 20% 상향
2단계 - 교체속도 : 50% 상향 -> 40% 상향
일부 무기는 퀵체인지에 따라 성능이 증가하는데 변이 유무에 따른 성능차가 지나치게 크다고 생각되므로 소폭 하향

백신탄
백신 지속 피해량 증가 20(10) -> 100(25)

냉각탄
냉각 유지 시간 증가 0.4(0.1) -> 0.3(0.2)

기존 두 수류탄 변이는 라운드당 1회용인것에 비해 효율이 떨어져 변수를 주기 힘드므로 효과 상향

그물탄
변이 가속 - 가속 중 시간동안 발동 확률이 25%로 변경 및 그물탄의 쿨타임이 2.5초로 감소

기존 그물탄 변이는 가속 효율이 떨어지므로 효과 변경

적응력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기본 효과 변경
체력 감소 : 최대 체력의 20(4)% 감소 -> 30(4)% 감소

기존 변이 가속은 후반 갈수록 패널티가 사라져 효율이 떨어지고 2단계 상향폭으로 인해 13라운드부터 패널티가 아예 없으며
변이 자체가 특정 상황에서만 고효율을 내므로 2단계와 변이 가속을 삭제

강철머리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2단계 시 14라운드부터 변이 가속보다 효율이 좋아지고 상향폭도 그렇게 크지 않으므로 2단계를 삭제

오리발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후반 갈수록 환기구같은 앉아서 가는 곳의 비중이 낮아지고 다른 좀비 변이인 코끼리의 경우 변이 가속시 상태 상관없이 즉시 발동으로 변경되며 오리발 변이는 가속을 해도 뛰어가는것보단 느려 서로 시너지가 좋지 않아 가속을 해도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를 삭제

물어와
좀비견 체력 : 500 -> 300(100)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2단계 시 좀비견의 체력이 1500으로 증가하고 변이 가속 시 좀비견을 즉시 소환하지만 후반엔 체력이 늘어나도 한 방에 죽어 효율이 떨어지고 변이 가속 효과는 애초에 발동 조건이 간편해서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 변이 가속을 삭제하고 기본 효과를 상향

복수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폭탄강화
변이 가속 변경
변이 가속 : 피해를 입을 때 5% 확률로 좀비 폭탄을 생성하여 투척함

복수 변이의 경우 2단계 시 1단계에서 증가되는 효과가 없고 폭탄강화의 변이가속은 좀폭을 생성하는데 특성상 비전투 상황에도 변이 가속을 눌러줘야 이득을 봅니다.
때문에 전투 상황에는 쿨타임때문에 변이 가속을 못하는 경우도 있고 무엇보다 좀폭 자체가 적진에 침투했을때 쓰는게 아닌 다용도로 쓰이는데 다른 좀비 변이 가속의 경우
적진을 더 수월하고 침투할 수 있도록하는 스펙을 강화하는 변이인데 폭탄강화의 변이 가속은 침투력을 높이는게 아닌 좀폭 생성이라 전투시가 아니라 보조용으로 쓰이는지라 다른 다른 변이 가속과 시너지가 좋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복수의 2단계와 변이 가속을 삭제하고 폭탄강화에 좀폭 생성 대신 기존 복수의 변이 가속 효과를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소수정예
인간 / 좀비 공통 변이로 변경
좀비 효과
- 인간의 수가 10명 이하일 떄 경직, 넉백 감소량 : -5(-1)%
- 인간의 수가 11~19명일 때 경직, 넉백 감소량 : -10(-2)%
- 인간의 수가 20명 이상일 때 경직, 넉백 감소량 : -15(-6)%

이 변이는 좀비에게도 적용되야 된다고 생각하는게 후반 갈수록 감염 자체가 힘들어 좀비측은 늘어나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학살당하기만 합니다. 그러므로 수가 적어 불리한 좀비에게도 변수를 줄 수 있게 소수정예 효과를 좀비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
개인적으로 이렇게 개선한다면 이 변이는 40레벨때 확정적으로 획득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독성구름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지속시간 증가 : 1.35(0.1) -> 1.85(0.1)
변이 가속 - 자신이 있는 위치에 즉시 독성구름을 생성한다.

일부 2단계의 삭제에 따라 변이 가속이 나와도 밸런스에 영향이 크지 않을 다른 변이에 2단계를 추가

유리대포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공격력 증가량 증가 : 10% -> 15%
변이 가속 - 가속 중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삭제된다.

폭탄배낭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생성되는 수류탄이 성수 수류탄으로 변경
변이 가속 - 가속 즉시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을 3개 생성한다.(보유한 수류탄이 없을 때만 생성)

바쁜일상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증가되는 공격력 : 10%
변이 가속 - 가속 중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도 공격력이 증가된다.

분노의 질주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조건 : 좀비의 체력이 30%(1%)미만일 때 상시 적용
변이 가속 - 남은 체력에 상관 없이 즉시 능력이 발동

체력 증가
35레벨에 확정적으로 획득되도록 변경(일좀전 제외)



일좀전 개선안

카르마
일반 모드의 경우 좀비를 변경하거나 영웅 좀비로 변하면서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하는데 일좀전은 그게 없으므로 일좀전도 똑같이 회복하는 기능 추가

카르마 2단계 -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하는 기능 추가
카르마 N.5단계 - 체력과 아머 모두 회복하는 기능 추가


일부 변이 확정 획득
일좀전을 하면서 느낀건 변이가 좋다면 좀비 입장에서도 나름 할만하다고 느꼈습니다. 좀비Z에선 아래의 최소한의 변이만 있으면 어느 정도 밸런스를 맞출 수 있을거라 봅니다.

1레벨 - 스페셜 리스트
변경 사항 없음

15레벨 - 강화유전자
강화유전자 변이를 획득하는 시기를 변경

20레벨 - 열광
변경 사항 없음

25레벨 - 버티기
다른 모드의 경우 헤비 좀비, 가니메데등을 통해 인간 진영을 돌파할 수 있으나 일좀전에선 그게 불가능하므로 버티기 변이를 확정 획득하도록 추가

30레벨 - 좀폭 지급
다른 모드의 경우 데이모스, 밴시, 블로터등을 통해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나 일좀전에선 그게 불가능하므로 좀폭을 통해 뚫을수 있도록 좀폭 지급 변이를 확정 획득하도록 추가

35레벨 - 더블 점프
일반 모드라면 체이서, 러스티 윙을 통해 인간 진영을 돌파하는게 가능하나 일좀전에선 그게 불가능하므로 더블 점프 변이를 확정 획득하도록 추가

40레벨 - 소수 정예
좀비Z 변이 개선안 참조.



좀비Z 해금 레벨 개선안

기본적으로 만렙이 30레벨이던 시절 비슷하게 바꿔봤는데 애초에 좀비Z 시즌2 당시 만렙을 확장하고 무기들의 해금 레벨을 전체적으로 상향평준화 할 게 아니라 파천, 헬하같은 고성능의 무기만 올라갔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최신 무기의 기준은 시즌6 오즈의 마법사 이후의 무기로 베어 퓨리.MK1, MK.2는 최신 무기지만 조정하기엔 성능에 문제가 많아서 조정 대상에서 제외

SKULL-1 14 -> 1
장탄수, 경직등 듀인파보다 못하고 대미지는 헌45 5강보다 못하므로 1레벨로 변경

레일캐논 4 -> 2
MP5와 비슷한 DPS를 가졌고 DPS만 보면 플잭보다 못하므로 2레벨로 변경
플잭과 비교하자면 화염 피해를 제외해도 플잭의 DPS가 더 높은데 대신 레일캐논은 높은 장탄수와 차징샷이 있으므로 동급이라 봄

브릭피스 M777 6 -> 2
버드 캐논의 등장 이후 초반부 몇안되는 범위 공격이라는 장점도 사라졌고 기본 사격은 5강을 해도 자샷보다 약하므로 2레벨로 변경

파이어 트래커 5 -> 2
유도탄과 불 대미지까지 포함해야 메카 다이노 MK-2와 비슷한 딜량을 내므로 2레벨로 변경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4 -> 2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트랜스기어 6 -> 2
CROW-1보다 밀리는 면모가 크므로 2레벨로 변경

레일 버스터 4 -> 3
썬볼보다 대미지는 더 높지만 다른 부분에선 썬볼보다 못하므로 썬볼과 동일한 3레벨로 변경

SCAR OZ-C 4 -> 3
메카 다이노 MK-2와 DPS가 비슷하므로 3레벨로 변경

RPG-7 스플래쉬 8 -> 3
버드 캐논의 등장 이후 입지가 위험해졌고 탄증 변이가 없으면 유지력이 떨어지므로 버드 캐논보다 1낮은 3레벨로 변경

플라즈마 라이플 MK 2 8 -> 3
스페셜 리스트가 초반에 확정적으로 획득되면서 효율이 떨어졌으므로 3레벨로 변경

기어 버드 캐논 MK-1 2 -> 4
범위 공격, 높은 장탄수, 패스트 드로우라는 특성, RPG와 달리 확인 사살도 적용되며 다른 무기들의 셀렉율을 높이기 위해 4레벨로 변경

CROW-1 1 -> 4
듀인파보다 좋은 면모를 보이므로 4레벨로 변경

라이트닝 트래커 11 -> 5
스타 체이서 AR 8 -> 6
벤디타 9 -> 7
라이트닝 트래커는 유도탄을 포함해도 메카 다이노 MK-3의 버스트 샷보단 약하고 다른 무기들을 포함하여 해당 레벨대에 사용할 무기가 없으므로 조정

빅샤크 13 -> 7
특수탄은 적을 맞춰야하고 초기와 다르게 확인 사살의 확정 지급이 되었는데 빅샤크는 확인 사살의 효율이 떨어지며 초반부엔 경직이 부족해 안정성도 보조하기 힘드므로 7레벨로 변경

메카 다이노 MK-3 10 -> 8
대미지 자체는 무난하고 무한 탄환을 통해 유지력이 뛰어나지만 버드 캐논 MK-2와 다르게 공짜로 얻을 수 없는 무기이고 강화 사격의 반동이 매우 심해 맞추기 힘든 단점이 있으므로 8레벨로 변경

THANATOS-7 12 -> 8
가격이 9000$로 매우 비싸지만 대미지는 브디보다 높고 메카 다이노 MK-3의 버스트 샷과 비슷한 수준이며 메카 다이노와 다르게 공짜로 구할 수 있으므로 8레벨로 변경

브로드 디바인 14 -> 8
유틸성이 좋지만 대미지만 보면 타나토스7보다 못하므로 8레벨로 변경

티아맷 MK-3 13 -> 8
플라즈마건보다 대미지가 약하고 B모드는 맞추기 힘들며 플라즈마건, 버드 캐논 MK-2와 다르게 공짜로 얻을 수 없으므로 8레벨로 변경

매그넘 드릴 14 -> 9
초월 매그넘 드릴 골드 21 -> 8
대미지 및 DPS는 버드 캐논, 리퍼보다 못하고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지만 핵심 딜링 수단인 찌르기는 선딜레이가 있으므로 9레벨로 변경
매그럼 드릴 골드는 획득처가 제한되어있는데 힘들게 구해도 이점이 없으므로 매드보다 1낮은 8레벨로 변경

흑룡포 12 -> 9
버드 캐논 MK-2와 비교하면 6강 기준으로 대미지는 증가했지만 장탄수, 연사 속도, 패스트 드로우등 부족한 면이 더 많으므로 9레벨로 변경

워해머 블러드로드 18 -> 9
암토치처럼 인파이터가 획득할 경우 높은 생존력을 자랑하지만 암토치와 달리 랜덤 구매에서만 구할 수 있고 강화가 되어있지 않아 대미지가 낮고 사거리가 짧으며 흑룡포, 버드 캐논과의 시너지를 위해 9레벨로 변경

리퍼 6 -> 10
기이 버드 캐논 MK-2 9 -> 10
범위공격이라는 특성때문에 근접무기라는걸 제외하면 버드 캐논 MK-2만큼 고효율을 내므로 10레벨로 조정

THANATOS-9 11 -> 12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조정에 따라 12레벨로 변경

SKULL-11 14 -> 13
바티스타 16 -> 14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변경에 따라 셀렉율을 높이기 위해 조정. 이 두 무기는 파츠 장착이 추가된지 얼마 안된 최신 무기이므로 조정 대상에 포함해봤습니다.

M4A1 다크나이트 19 -> 16
건부6 S1451 5강 DPS와 닼나9강의 DPS는 비슷하고 S1451은 범위 공격도 가능하므로 S1451과 동일한 16레벨로 변경

초월 적룡포 골드 19 -> 16
브레스의 공격 속성이 경직이 아니라 넉백이라서 적룡포 6강보다 못하고 획득 난이도가 높으므로 16레벨로 변경

M249 피닉스 23 -> 17
닼나와 비슷한 성능을 가졌지만 탄소모량이 적고 획득 난이도가 낮으므로 17레벨로 변경

샤이닝 하트 로드 22 -> 17
성능은 닼나9보단 약하고 탄속이 느리지만 범위 공격이고 파츠 장착이 되며 획득 난이도가 낮으므로 17레벨로 변경

SKULL-T9 25 -> 18
룬블과 비교하면 긴 선딜레이, 특수 공격의 긴 쿨타임, 짧은 사거리등 한 방 데미지 외에는 큰 장점을 내기 힘드므로 좀 더 다용도로 쓸 수 있게 18레벨로 변경

X-TRACKER 25 -> 18
닼나보단 좋지만 유도탄의 선딜레이때문에 무작정 좋은건 아니고 18레벨에 해금되는 메카 다이노 MK-4보다 안정성이 좋지만 파츠를 통한 유틸성의 차이가 있으며
엘리멘탈 트래커는 대미지 및 유도탄 충전 속도는 더 좋지만 큰 차이는 없고 페어링 효과로 보완할 수 있으며 특수 기능, 파츠 장착, 가성비등 실성능은 엘리멘탈 트래커가 더 좋으므로 엘트보다 낮은 18레벨로 변경

M32 MGL 베놈 22 -> 18
FG런처 10 -> 20
대미지만 보면 둘이 비슷한데 장탄수 및 재장전 속도는 런처가 더 좋으며 파츠 장착도 되므로 각각 해금 레벨 조정

고스트 나이트 19 -> 18
특정 변이가 나타난 상태가 아니면 고효율을 내기 힘들고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조정에 맞춰 고스트 나이트도 조정

SCAR-OZ D 20 -> 19
티아맷 MK-4 21 -> 19
티아맷은 대미지는 강력하지만 특정맵이 아니면 맞추기가 까다로우며 SCAR OZ-D도 특정 조건이 아니면 큰 효율을 내기 힘들고 초창기와 다르게 확인 사살이 확정으로 지급되어 확인 사살 의존도가 낮은 SCAR OZ-D의 효율이 떨어졌으므로 19레벨로 변경

NEGEV NG7 아이아스 24 -> 21
유틸성이 좋지만 화력이 헌7 5강보다 낮고 구하는데 필요한 비용도 더 높으며 기본 사격은 피닉스보단 DPS가 높지만 탄소모량이 극심하고 산탄 모드도 대미지는 오히려 떨어져 과부화 방출의 의존도가 큰데 과부화 방출은 판정이 안좋아서 맞추기 힘들고 마찬가지로 탄소모량이 극심하며
바리케이드도 탄을 소모하고 전자기장도 탄을 소모해야 하며 보호막은 내구도 제한이 있어 상시 유지가 안되고 기동력도 대폭 떨어져 사용에 하자가 많아 장점보다는 단점이 부각되므로 해금 레벨을 조정

블레이드 프로스트브레이커 28 -> 21
긴 사정거리와 한방딜을 제외하면 단점이 많으므로 21로 변경

헌터킬러 X-7 16 -> 22
헌터킬러 X-90 24 -> 23
자동 조준이라는 요소때문에 순간 폭딜능력이 뛰어나고 건부5 상태에서도 닼나 9강보다 DPS가 높으며
페어링 효과를 받으면 헌90보다 차징 조건이 낮아지며 페어링 효과 및 가성비도 엘리멘탈 트래커보다 좋다고 느끼므로 엘트보다 높은 22레벨로 변경


여기부터는 전반적으로 해금 레벨을 크게 낮췄는데 보통 20후반대의 무기들은 빠른 레벨업에 부적합한 무기들 위주로 되어있어 사용할 무기가 없고 30레벨 이후부턴 순식간에 레벨업을 해서 중간 단계를 생략하고 그다음 단계의 무기를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좀비Z의 특색인 다양한 무기가 사용되는 컨셉을 살리기 위해 전반적으로 하향평준화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29 -> 22
변이 의존도가 큰 편이라 변이가 안좋으면 효율을 대폭 떨어지고 딜량도 헌터 킬러보다 약하므로 헌7과 동일한 22레벨로 변경

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 29 -> 23
인레피의 ex무기이고 성능도 더 좋으므로 23레벨로 변경

인퍼널 캐논 26 -> 23
기본 사격은 볼케이노 9강보다 15% 쌘 수준이라 사실상 B모드 원툴인데 인퍼널 프레임은 대미지는 높지만 판정등 사용에 제약이 크며 획득 난이도도 인퍼널은 60만원짜리 무기이므로 23레벨로 변경

지옥무쌍검 25 -> 24
비연신기전 28 -> 24
현재는 헌터킬러, 그랑 버드 캐논에 밀려 셀렉율이 많이 낮아졌으므로 24레벨로 변경
비연, 윈라, 무쌍검, 각각 마이너 무기 조합을 볼 수 있을거라 봄

아스트라 23 -> 26
탄속이 느린게 문제일뿐 대미지는 매우 강력하며 부족한 안정성도 윈라, 듀베건으로 보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기본적으로 천장이 60만원 무기이므로 26레벨로 변경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30 -> 27
워해머 6강에 비해 향연을 제외하면 밀리는 면이 크므로 27레벨로 변경

매그넘 런처 32 -> 27
헌터킬러 X-12 33 -> 27
작열산탄포 34 -> 27
M3 블랙 드래곤 31 -> 28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33 -> 28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조정에 따라 해당 무기들도 조정. 매런은 부족한 장탄수, 차징 속도가 느린 만큼 매슈보다 지속 화력이 떨어지고 매슈보다 획득 난이도가 높으며
블드는 매런과 비슷한 수준이라 생각하지만 획득 난이도가 낮고 헌샷은 파츠 비용면에서 획득 난이도가 블드보다 높으며 작열은 헌샷과 차이가 적은데 얻는데 필요한 비용이 비싸므로 헌샷과 동일하게 하였으며
화타는 딜량이 매우 높지만 파츠 장착이 되는 그랑 버드에 비하면 사용 난이도 및 효율이 떨어진다 생각되므로 28레벨로 설정
비연이 마이너 세팅을 간다면 매그넘 런처는 매런, 듀베건, 듀팬슬등 오리지널 세팅을 갈 수 있으거라 생각하며 2018년의 향수도 살리기 위해 이 셋을 동일 레벨로 설정해뒀습니다.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26 -> 30
딜량은 듀팬슬 패콤급인데 넉백도 뛰어나 생존력이 높으며 무기 조합도 잘받으므로 30레벨로 증가

궁니르 36 -> 32
기본 사격은 사용 하기 간편하지만 약한 경직과 전방만 공격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위험성이 높고 파멸의 투척은 딜량은 높지만 사용 난이도가 높으며
순간 폭딜은 블드, 화타, 매런, 헌샷, 작열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궁니르는 올라운더 성향이라 단독으로도 강하며, 러윙이 나오기 전까지는 쓸만하므로 러윙 이전에 해금되도록 변경

사이킥 하모니움 33 -> 34
탄소모가 심할뿐 딜량이 약한편은 아닌데 넉백도 뛰어나고 공격 범위가 전방위로 조준이 필요없어 사용 난이도도 낮으며 특수기를 통한 회복도 가능하므로 34레벨로 변경

미라클 프리즘 소드 34 -> 33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38 -> 36
마창 스칼렛 로즈 38 -> 36
드레드노바 39 -> 36
드레드노바는 블레이즈노바보단 성능이 떨어지는면이 크고 셀렉율을 높이기 위해 홀소, 마창과 동일한 36레벨로 변경
프리즘은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조정에 따라 낮췄으며 베어 퓨리.MK3는 잡으려면 변이가 좋거나 러스티 윙이 필요한데 러윙은 36레벨에 해금되므로 베어 퓨리는 해금 레벨을 조정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기본적으로 근접 무기는 36레벨까지 3레벨 배수로 나눠봤습니다. 3-크토마 / 6-SKULL-9 / 9-청룡도 / 12-THANATOS-9 / 15-룬블 / 18-T9 / 21-프블,블레싱 / 24-무쌍검 / 27-듀팬슬 / 30-워해머 / 33-프리즘 / 36-드노바

라이트닝 퓨리 37 -> 36
37레벨로 하기엔 미묘하게 높고 다른 무기, 파천 디블과의 조합을 위해 36레벨로 변경

파천화룡포 38 -> 36
디바인 블래스터 40 -> 37
블레이즈노바 39 -> 38
파천화룡포는 셀렉율을 높이기 위해 36레벨로 변경
디블은 강력하지만 근접 공격 특화라는 단점때문에 다른 무기들에 밀려 셀렉율이 낮아졌고 에픽 무기인 만큼 값어치가 높으므로 셀렉율을 높이기 위해 37레벨로 변경
블레이즈노바는 1레벨만 올라가면 흑영이 있어 중간 단계인 블노바를 생략하고 바로 흑영을 드는 경우가 많으므로 38레벨로 변경

레바테인 35 -> 38
베어 퓨리와 비교하면 생존능력은 비슷하지만 실질적으론 기동성만 베퓨가 더 좋고 회복 능력도 공격을 받으면서 대미지에 비례해 회복하는 베퓨와 달리 적의 공격을 봉인하고 공격 횟수에 비례해 회복을 해서 안정성과 회복량은 레바가 더 좋으며
마비 영역은 에픽급 성능을 낸다고 생각하는데 영역이 설치기라 킬 보조 능력도 레바테인이 더 좋아서 빠른 레벨업 용도로는 레바테인이 더 낫다고 느끼며 페어링 효과로 성능을 더 올릴수도 있으므로 38레벨로 변경

페일노트 37 -> 39
페일노트는 데바와 동급이라 보는데 벽투시 및 특수 기능의 짧은 딜레이등 관통 사격의 공격 주기도 더 짧으며 근접 공격인 디블과 다르게 원거리 공격이라 킬도 더 잘먹으므로 39레벨로 증가

블루스톰 38 -> 40
레바, 보이드와 비교하자면 레바테인은 게이지를 충전하는동안은 안정성이 떨어지며 보이드는 변이 상황에 따라 고효율을 내는데
블톰은 레바테인과 다르게 상시적으로 전방위 공격이 가능해 안정성을 챙길 수 있고 보이드와 다르게 변이에 영향을 안받아도 상시적으로 고효율을 내며 특수 기능을 남발할 수 있어 왠만해선 보이드보다 더 고효율을 내므로 40레벨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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