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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개선안
2022.04.04 23:36 조회 : 391
Lv. 719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기본적으로 1, 2단계의 카르마 소모 기능을 N.5단계처럼 삭제하여 1, 2단계도 적극적으로 사용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3단계 카르마 사용시에만 카르마가 소모되며 한 번 카르마를 사용하면 3단계 카르마를 사용하여 카르마가 초기화되기 전까지는 재사용 불가능
인간 카르마 1단계를 사용하고 좀비가 된 상태에서 좀비 카르마 1단계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인간측만 카르마가 사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여 좀비 진영도 카르마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변수를 줄 수 있도록 변경
그리고 모드별로 카르마 효과를 다르게 설정하면 좋을듯한데 다음과 같이 설정해두었으면 합니다. 
인간 카르마는 1, 2단계는 거의 안쓰이므로 효과도 상향하였고 좀비 카르마는 1단계는 지속 시간이 짧아 고효율을 내기 힘드므로 피해 감소 효과와 회복 효과를 추가
그리고 3단계는 좀비Z와 좀비 라이즈는 후반부에 좀비가 좀 더 불리하므로 인간 부활에서 버프 효과로 변경. 좀비 히어로의 밸런스는 좀비 금지만 없을 때의 기준으로 카르마 사용에 제약을 낮춰 해결할 수 있을거라 봅니다.

N.5단계처럼 카르마 소모 기능이 삭제되면서 밸런스에 크게 영향이 갈 듯 하므로 반드시 실험실을 통해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공방 밸런스는 인간이 좀 더 유리하지만 카르마 사용에 제약을 풀어 좀비에게 변수를 주고 좀비가 크게 불리한 건 일좀전이므로 일좀전에도 카르마가 적용되도록 변경

1좀비 히어로
인간측은 효과를 상향하고 좀비측은 회복 효과를 추가
1.1인간
1단계 - 사이드 킥 상점이 활성화된다.(영웅 상태에선 영웅 상점이 활성화)
2단계 - 영웅 상점이 활성화된다.
3단계 - 변경 사항 없음

1.2좀비
1단계 -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하는 기능과 지속 시간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되는 기능 추가.
2단계 - 일좀전에서도 회복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3단계 - 카르마 소모 기능 삭제, 1, 2단계처럼 1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인간 카르마 3단계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재사용 불가능


2좀비Z
기존 좀비 카르마 3단계는 인간으로 부활 이후 무기 구매에 문제가 있고 후반부면 좀비가 불리한 만큼 좀비에게 유리하게 할만한 변수를 주기위해 카르마 획득량을 증가하고 좀비 카르마 3단계 효과를 변경.
그밖에 카르마를 채워줄 요소가 있다면 지식인 변이가 있는데 지식인 변이에서 2단계를 추가하여 2단계-경험치 획득량 증가, 변이 가속-카르마를 N%만큼 충전등이 있다고 봅니다.
2.1인간
1단계 - 사이드 킥 상점이 활성화된다.(영웅 상태에선 영웅 상점이 활성화)
2단계 - 영웅 상점이 활성화된다.
3단계 - 변경 사항 없음
N.5단계 - 변경 사항 없음

2.2좀비
12라운드부터 인간 감염시 획득하는 카르마 획득량 50% 증가, 15라운드부터 인간 감염시 획득하는 카르마 획득량 50% 추가 증가,(최대 100% 증가)
1단계 -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하는 기능과 지속 시간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되는 기능 추가.
2단계 - 일좀전에서도 회복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3단계 -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하고 10초간 강제 넉백 무시, 일반 경직 무시, 무적 상태가 되며 변종 좀비가 된다.
(일좀전은 버프와 회복 효과만 적용)
N.5단계 - 일좀전에서도 회복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좀비 카르마 3단계의 경우 변종 좀비로 변신이 있는데 카르마가 기본적으로 필살기 개념이고 3단계는 궁극기인 만큼 사람들이 좀비 카르마 3단계를 마지막 라운드가 아니여도 사용할 계기를 주기 위해 변종 좀비 변신을 추가해봤습니다.


3좀비 라이즈
S바이러스를 통해 인간, 좀비 모두 매우 강력한 스펙을 가진 만큼 카르마의 효과도 가장 강력하고 카르마를 채우는 요소도 추가. 기본적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모드인 만큼 카르마 1단계부터 영웅 상점이 활성화되는것으로 하고 좀비 카르마는 유일하게 강제 경직 무시 효과를 추가. 상세한 건 추후에 라이즈 개선안을 올릴 예정(현재는 히어로, Z부터 개선할 시기라 봄)
3.1인간 카르마
S바이러스를 통한 스킬을 생성할 때 마다 카르마를 1%씩 충전
1단계 - 영웅 상점이 활성화된다.
2단계 - 영웅이 되며 영웅 상점이 활성화된다.
3단계 - S바이러스 게이지를 모두 충전하고 영웅이 되며 영웅 상점이 활성화된다. 패시브-비상탈출 스킬을 획득한다.

3.2좀비 카르마
변종 좀비로 변신할 때 마다 카르마를 5%씩 충전
1단계 -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하는 기능과 지속 시간동안 받는 피해가 50% 감소되는 기능 추가.
2단계 - 일좀전에서도 회복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3단계 - S바이러스 게이지를 모두 충전하고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하며 12초간 강제 넉백 무시, 강제 경직 무시, 무적 상태가 되고 영웅 좀비가 된다. 패시브-접촉감염 스킬을 획득한다.(일좀전에선 버프와 회복 효과만 적용)(접촉감염의 대미지는 체력 비례 20%, 범위는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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