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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건의사항 모음2
2022.03.23 06:00 조회 : 363
Lv. 716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각종 건의사항입니다. 이전에 쓴 건의안이 밸런스 패치 위주였다면 이번에는 편의성, 컨텐츠 위주로 작성해봤습니다.

1.좀비 자이언트 개선안
1.1. 무기 제한 추가
- 무기 제한 클래식, 무기 제한 뉴클래식 추가
1.2. 비행체 제한 추가
- 좀비 진영에서 앙그라, 인간 진영에서 코만치가 등장하지 않는 기능 추가
1.3. 좀비 진화 제한 추가
- 좀비 진영에서 게이지를 채우면 진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 추가
1.4 스튜디오 추가
- 해당 모드도 스튜디오를 추가시켜줬으면 합니다. 비행체 제한을 추가하면 맵 탈출 등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어 스튜디오 추가를 해도 큰 문제는 없을거라 봅니다.

이 기능을 추가하면 기존 유저들은 아무런 제한 없이 플레이하면 되고
클래식 / 비행체 제한 / 좀비 진화 제한이나
뉴클래식 / 비행체 제한 / 좀비 진화 가능
이런식으로 다양한 룰로 플레이가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2.비인기 파츠 개선안

파츠는 기본적으로 좀비 히어로, 좀비Z, 좀비 시나리오에서 쓰이지만 좀비 히어로에서는 초월급 무기 위주로 쓰이다보니 파츠무기는 사실상 좀비Z와 좀비 시나리오에서만 쓰입니다.
이에 시나리오는 주로 사용되는 파츠는 버려지는 경우가 드무니 좀비Z 위주로만 서술하겠습니다.
좀비Z에서 크게 잘 안쓰이는 파츠는 6종류가 존재합니다.

스트레스 다운, 아머 브레이크, 슬로우, 힐링 캔슬, Z머니업, 에어백

다음은 이 파츠들의 개선안입니다.

스트레스 다운, 아머 브레이크 
스트레스 다운 설명 - 스트레스 다운은 좀비킬을 더 수월하게 해주는 파츠로 좀비Z에서는 좀비킬보다는 대미지를 많이 넣어 변이레벨을 최대한 빠르게 올리는게 우선순위고 강력한 숙주에게는 아무런 효과가 없으므로 효과 상향.
아머 브레이크 설명 - 아머 브레이크는 좀비의 아머를 좀 더 빨리 없애주는 역할을 하나 기본적으로 좀비 아머가 다 까이기전에 좀비가 죽는경우가 다반사이고 보통 아머가 다 달아도 부활해서 충전을 하므로 효과 상향
개선안 - 스트레스 다운과 아머 브레이크의 효과 통합, 6티어 기준으로 분노 게이지 생성량을 60% 줄이고 방어구 피해량이 60% 증가합니다.

슬로우, 힐링 캔슬
슬로우 설명 - 슬로우 파츠는 좀비 시나리오에서는 성능이 좋지만 좀비 모드에서는 성능이 대폭 하향되어 발동 확률도 낮고 지속시간도 짧으며 감소량도 높지 않습니다.
또한 비슷한 파츠인 홀드 업의 경우 부족한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공격력 증가를 추가했다는걸 생각하면 슬로우 파츠도 상향이 필요합니다.
힐링캔슬 설명 - 슬로우 파츠와 마찬가지로 좀비 모드에서는 효율이 대폭 떨어집니다. 좀비의 회복을 저지하지만 기본적으로 확률이 낮아서 크게 체감은 안되고
또한 스트레스 다운 설명처럼 좀비킬보다는 대미지를 많이 넣어 빠른 레벨업을 하는게 우선순위인지라 힐링캔슬을 빠른 레벨업에 방해가됩니다.
개선안 - 슬로우와 힐링 캔슬의 효과 통합, 기본적으로 둘 다 사용자와 다른 인간을 보조하는 파츠이므로 효과를 통합해주셨으면 합니다. 6티어 기준으로 피격 시 12% 확률로 6초간 좀비의 체력 회복을 막고 이동 속도가 30% 감소.

Z머니업
Z머니업 설명 - 기본적으로 효율이 떨어지므로 상향
개선안 - 6티어 기준으로 피격 시 획득하는 달러 30% 증가, Z머니업 파츠를 장착한 무기로 좀비킬 시 6000$를 획득합니다.

에어백
에어백 설명 - 헬스업과 비슷하지만 버프형이 아니고 장착한 무기만 발동되어 시나리오에서도 이 파츠는 효율이 떨어지므로 효과 상향
개선안 - 홀드 업, 넉백 업처럼 공격력 증가 효과 추가, 6티어 기준으로 70%확률로 좀비 폭탄의 피해와 반동을 감소하고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3.편의성 개선
3.1.밴리스트 개선
3.1.1밴리스트 인원 확장
게임을 오래 할 수록 새롭게 비매너를 하는 유저는 늘어날텐데 밴리스트 가능 인원은 제한되어있어서 게임 플레이시간이 길어질수록 밴리를 못걸고 해당 유저를 제한시킬 방법이 없습니다.
3.1.2밴리스트 확인
이 게임은 밴리스트만 가능하고 어떤 사유로 밴리스트를 했는지 확인할 기능이 없어 자기가 왜 해당 유저를 밴리를 했는지 알려면 따로 정보를 저장해둬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밴리스트를 걸때 어떤 사유로 밴리를 걸었는지 설명을 넣을 수 있게 추가해주세요.
3.1.3.밴리스트 방장 확인
방에 입장할 때 밴리 대상이 되어 입장을 못할때 본인이 밴리를 당한 사유와 밴리를 건 방장이 누구인지 알 수 있게 해주세요. 밴리당한 사람은 방장과 대화할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다른 계정으로 물어봐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3.2.카르마 on/off
카르마는 ESC를 누르면 다시는 해당 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없는데 ESC 눌렀다가 F1을 누르면 카르마 창이 활성화 되게끔 해주세요.

3.3.어비스2에서 불끄는 행위. 불 껏다 켰다해서 눈갱시키는 행위.
카스온라인은 비매너 유저를 프방에만 의존하고 제재를 안하는데 이 문제는 단순히 인간은 불을 킬 수만 있게하고 좀비만 불을 끌 수 있게하면 해결될거라 봅니다.
비매너가 판을 치는지라 어비스2 방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3.4.좀비시나리오에서 E키 스위치 변경
재앙의 징조나 리벤지 같은 맵에서 난이도가 높으면 나타나는 챔피언 일반 좀비의 좀폭때문에 E키 누르는중 에임이 흔들려 장치 발동이 초기화되는경우가 많은데
좀비가 나타나는 곳에선 스위치를 누르는 시간을 줄여주거나 화면 밖으로 나가도 스위치 on/off가 유지되게끔 변경해주세요.

3.5.아지트 시나리오 개선
일반 아지트 모드는 한 차례 개선을 했는데 시나리오 모드도 개선해주세요.
변이 on/off처럼 애드온 on/off 기능 추가, 시즌 초월 클래스들의 스킬 쿨타임을 5초로 변경

3.6.황금 좀비 개선
일부 패턴, 엔비 자비스트의 광역 공격같이 잡몹들을 죽이는 패턴 발동시 황금 좀비가 엘리트 몬스터처럼 죽지 않게 해주세요.
패턴에 의해 죽으면 황금 좀비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3.7.업적 상점, 마일리지 상점 UI 변경
상점에서 업적 상점과 마일리지 상점의 UI가 흐릿해서 해당 상점을 모르는 사람은 전용 상점이 어디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UI를 눈에 띄게끔 해주셨으면 합니다.

3.8.부트레그 및 디코이 개선안
Ep: 빅토르 맵과 파수꾼의 숲의 보스 좀비인 부트레그는 패턴이 단순하고 파츠 장착시에만 강력하지만 정작 파츠의 체력이 낮아서 순식간에 파츠가 파괴되고 페이즈 변환에 대부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파츠 장착 패턴을 1번만 하는 대신 파츠의 체력을 대폭 높여줄 수 없습니까? 기본적으로 보스전 시작 시 파츠를 장착한 채로 시작하고 파츠 파괴후 기본 공격을 하다가 남은 체력이 30%일 때 파츠 장착 패턴을 1회 하는걸로 해주셨으면 합니다.

추가로 디코이맵에서 일정 시간동안 대기 해야 하는 임무가 있는데 이 대기시간이 지나치게 길다고 생각합니다. 적들의 공격이 거센것도 아니고 시나리오 메타가 빠른 진행으로 바뀌면서 긴 시간동안 대기만 해야하는 요소는 현 메타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대기 시간을 180 / 240초에서 45 / 60초로 변경해주셨으면 합니다.
추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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