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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건의사항 모음1
2022.03.22 00:00 조회 : 441
Lv. 716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각종 건의사항입니다. 여러가지 생각해둔것중 내용이 짧거나 우선적으로 적용되었으면 하는것만 올려두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 패치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1.좀비Z 변이 개선안

비상탈출
발동 시 좀비를 밀쳐내는 기능 삭제. 발동한 인간만 공중으로 떠오르며 1초간 무적 상태가 됨.

기존 효과는 지나치게 고효율을 낸다고 생각하므로 2단계를 추가하여 상시 발동이 아닌 조건부 발동으로 효과를 나누거나 기본 효과를 하향해야 된다고 봅니다.

소수정예
인간 / 좀비 공통 변이로 변경
좀비 효과
- 인간의 수가 10명 이하일 때 경직, 넉백 감소량 : -5%(-1)
- 인간의 수가 11~19명일 때 경직, 넉백 감소량 : -10%(-2)
- 인간의 수가 20명 이상일 때 경직, 넉백 감소량 : -15%(-6)

이 변이는 좀비에게도 적용되야 된다고 생각하는게 후반 갈수록 감염 자체가 힘들어 좀비측은 늘어나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학살당하기만 합니다.
그러므로 수가 적어 불리한 좀비에게도 변수를 줄 수 있게 소수정예 효과를 좀비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

개인적으로 이렇게 개선한다면 이 변이는 40레벨때 확정적으로 획득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체력증가
35레벨에 확정적으로 획득되도록 변경(일좀전 제외)

후반부에는 인간의 체력을 깎을 요소가 많고 유리대포 변이는 효과에 비해 패널티가 커 생존력이 급감하므로 체력증가 변이를 확정 획득하도록 변경


2.좀비 밸런스 개선안
데이모스 - 충격파
충격파를 맞출 경우 무기를 버리게 만드는게 아닌 3초간 회복 능력 봉인, 스킬 봉인, 사기 충전 초기화로 변경.(충격파를 맞은 인간이 잠깐 경직을 입는건 그대로 유지, 이미 활성화 된 스킬은 유지)

전체적으로 충격파 컨셉을 아에 바꿔봤는데 공격을 봉인하는게 아닌 3초간 디버프를 주는 효과로 개선해봤습니다.
기존보다 성능이 떨어졌을수도 있는데 성능이 지나치게 안좋을 경우 충격파의 범위나 쿨타임등을 개선하면 될거라 봅니다.
덤으로 헤비 좀비의 함정 지속시간도 3초로 늘려줬으면 하는데 함정의 이동 속도가 감소되면서 예전보다 사용 난이도가 높아졌고 지속시간도 지나치게 짧아 크게 빛을 보기 힘드므로 지속 시간을 1초 증가
위와 같이 개선하면 가니메데와 동일한 19레벨에 해금되면 좋을듯 합니다.


영웅 좀비
메타트론
불사 - 불사 스킬에 강제 경직 무시 효과 추가

메타트론은 영웅 좀비라 일반적으로 선택하기 힘든데 스킬도 1회용이고 지속 시간도 5초밖에 안됩니다. 그마저도 트리니티, 헬하운드등 쉽게 공략되므로 필살기 느낌을 살릴 수 있게 강제 경직 무시를 추가. 그밖에도 지속 시간을 6~10초로 늘리는 추가 상향도 생각해봤지만 당장은 강제 경직 무시만 추가하고 증강 스킬의 쿨타임 감소만으로 충분할거라 생각되어서 상향후에도 성능이 부족하다 생각이되면 지속 시간 증가 상향을 추가하는게 좋을거라 봅니다.

릴리스
기본 스탯 - 점프력 증가 83 -> 93, 경직 저항 증가 55 -> 57, 넉백 저항 증가 29 -> 50
텔레포트 - 텔레포트로 순간이동 이후 1초간 무적, 강제 경직 무시, 강제 넉백 무시 효과 추가 및 텔레포트로 공중으로 이동할 경우 공중에서 1회 더 점프 가능(텔레포트 쿨타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
패시브 - 2단 점프 추가(더블점프 변이가 2단계 이상일 경우 더블점프 변이가 우선적으로 적용)

순간이동을 통한 기습과 탈출에 용이하다는 설정에 맞게 순간 이동 직후 1초간 무적, 면역 효과를 넣어 기습에 용이하도록 변경. 2단 점프를 추가하여 기동력를 증가

공통
증강 스킬 쿨타임을 라운드 당 1회 사용에서 60초로 감소
증강 스킬은 강력하지만 1회만 사용할 수 있는 패널티를 가질 정도로 위협적인 스킬은 아니고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을 삭제하여 여러번 사용할 수 있게 하면 영웅 좀비다운 강력한 면모를 보일 수 있을거라 봅니다.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현 좀비전 메타는 스킬 사용 이후 죽었다가 다시 부활해서 인간을 공격하는게 주 전략인데 영웅 좀비는 사용에 제한이 있어 그게 불가능하고 체력은 더 많은데 회복량은 그대로라 전선에서 물러나서 재생을 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비전투 시 회복량을 증가


3.신규 강화 총기
전에 쓴 강화가 추가되었으면 하는 무기를 올린 이후 추가로 생각해봤습니다.

SG552 케르베로스
대체재 : M4A1 다크나이트 9강
강화 목록 - 대미지 3, 명중률 2
대미지 1강화당 A모드 30%, B모드 10%씩 증가, 명중률 1강화당 강화 사격 발동에 필요한 사격 횟수 20발씩 감소

전체적으로 건부6 헌90 5강과 비슷한 수준의 DPS를 낼거라 봅니다. 풀강화시 A모드가 B모드보다 DPS가 높지만 탄 소모량이 더 심하고 범위 공격이 없으므로 밸런스가 맞을거라봅니다.
명중률 2강시 B모드 사용 조건이 사라져서 언제든지 B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하여 B모드 사용을 위한 탄 낭비가 사라질거라 봅니다. 기본적으로 탄소모량이 심하고 예비 탄약도 적어서 유지력이 떨어지는데
B모드 사용 조건을 없애서 탄 낭비를 줄이고 A모드는 자체적으로 DPS를 강화하여 DPS는 A모드가 높지만 유틸성은 B모드가 더 좋은식으로 만들면 좋겠습니다.
권장 해금 레벨의 의도는 X-TRACKER, 레이저 피스트등 획득 난이도가 약간 있는 무기의 경쟁 대상

권장 해금 레벨 28


NEGEV NG7 아이아스
대체재 : M249 피닉스
강화 목록 - 대미지 2, 명중률 1, 반동 2
대미지 1강화당 대미지 40% 증가, 명중률 1강화시 과부화 방출 사용에 필요한 사격 횟수 6회 감소, 반동 1강화당 반동 수치 10%씩 증가

아이아스의 문제점은 낮은 대미지, 높은 반동, 극심한 탄소모량이 문제라 보는데 DPS만 보면 피닉스와 큰 차이 않나고 특수 기능이 죄다 탄을 소모해서 발동하는거라 탄소모량이 극심하므로
과부화 방출의 사용 조건을 14번 사격에서 8번 사격으로 변경하여 바리케이드를 1회 생성할 동안 과부화 방출을 2번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대미지와 반동 제어를 대폭 상향하여 서포트보단 자체적으로 강력한 컨셉으로 변경하여 바리케이드는 아이아스의 핵심 기능이 아닌 보조하는 기능으로 변경
만약에 아이아스가 경매로 풀린다 하더라도 희소성때문에 높은 가격을 유지할 뿐 보급화 될 경우 가장 먼저 가격이 내려갈 무기라 생각되므로 강화를 추가하여 아이아스만의 값어치를 증가

권장 해금 레벨 35


추가로 강화 추가/확장, 파츠 장착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무기들. 지나치게 길어질것같아 간략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듀얼 UZI - 이 무기는 강화 확장 말고 파츠 추가가 좋을듯한데 현 성능은 CHARGER-7와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소모량도 더 심하고 파츠를 통한 유틸성을 얻을 수 없어 성능이 떨어지므로 파츠 장착 기능을 추가
스턴 라이플 - 강화 확장과 파츠 장착 기능을 모두 추가하여 좀비 히어로에서도 쓸만한 성능으로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BOUNCER - 파츠 장착을 추가하여 좀비 히어로에서도 강한 경직을 통한 무과금 유저도 쓸만한 성능으로 바꿔주면 좋을듯 합니다.
파워 FLACON - 잘뽑힌 외형, 신박한 컨셉등이 있으므로 대미지3, 무게2 강화를 통해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컨셉을 가지면 될 듯 합니다. 권장 해금 레벨은 12레벨
DESTROYER - 잘뽑힌 외형, 괜찮은 컨셉등이 있으므로 장탄수 2강화를 통해 장탄수를 5발로 늘리고 대미지를 대폭 강화하여 27레벨대에 성능으로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20후반대에는 쓸만한 저격소총이 기껏해야 시즌패스 무기인 고스트 나이트밖에 없으므로)
썬더볼트 - 과거 흑리게썬 4대장중 하나였는데 지금은 거의 안쓰이므로 강화를 확장하여 20레벨쯤에 사용할 수 있는 저격소총으로 쓰이게 하면 좋을듯 합니다. 권장 해금 레벨은 데스페라도가 해금되는 19레벨. 5-세이버리, 9-벤디타, 12-파워팔콘, 15-스타체이서, 19-썬더볼트, 24-고스트나이트, 28-디스트로이어, 32-화타 이런식으로 저격소총 트리를 탈 수 있게 하면 좋을듯 합니다.
레이저 미니건 - 무기 외형, 2개의 특수 기능, 출시 시기등 초월 무기와 컨셉이 비슷한데 대미지3, 반동2 강화를 추가하여 브로드 디바인 이후, 중반부에 사용할 수 있는 기관총으로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좀비Z 후반부 무기 레벨 개선안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26 -> 30
딜량은 듀팬슬 패콤급인데 넉백도 뛰어나 생존력이 높아 사실상 둘 의 차이는 넉백과 향연 둘 뿐이고 강력한 생존력때문에 30중반 레벨대까지 쓰이므로 30레벨로 증가
지옥무쌍검과 SKULL-T9가 25, 프로스트 브레이커가 28레벨에 해금된다는걸 생각하면 워해머의 해금 레벨은 지나치게 낮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랑 버드와의 시너지가 지나치게 좋은데 그랑 버드때문에 비연신기전을 필두로 다른 무기들의 셀렉율이 낮아지는 문제점이 있지만 그랑 버드의 해금 레벨을 높이기보단 그랑 버드와 조합이 좋은 워해머의 해금 레벨을 올려봤습니다.

헌터킬러 X-12 33 -> 31
작열산탄포 34 -> 32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조정에 따라 헌샷과 작열도 조정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34 -> 33
딜량은 매런, 블드보다 높고 변이 시너지를 잘 받아 변이에 따라 고효율을 내며 페어링 효과를 통해 성능을 더 올릴수도 있지만 사용 난이도가 높으므로 궁니르보다 1낮은 33레벨로 변경

궁니르 36 -> 34
기본 사격은 사용 하기 간편하지만 약한 경직과 전방만 공격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위험성이 높고 파멸의 투척은 딜량은 높지만 사용 난이도가 높으며
비슷한 성능대의 무기인 헌샷 매런과 비교해 해금 레벨이 높으므로 34레벨로 변경
순간 폭딜은 블드, 화타, 매런, 헌샷, 작열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궁니르는 올라운더 성향이라 단독으로도 강하며, 러윙이 나오기 전까지는 쓸만하므로 러윙 이전에 해금되도록 변경

다크 스타 36 -> 35
궁니르와 비교하면 하향폭이 많지만 ex무기인만큼 성능은 좀 더 좋으므로 한섭에 추가된다면 35레벨로 변경

사이킥 하모니움 33 -> 36
탄소모가 심한뿐 딜량이 약한편은 아닌데 넉백도 뛰어나고 공격 범위가 전방위로 조준이 필요없어 사용 난이도도 낮으며 특수기를 통한 회복도 가능하며 페어링 클래스를 통해 탄소모량 문제도 보완할 수도 있으므로 36레벨로 변경

썬더포스 35 -> 36
낮은 사용 난이도, 높은 딜량, 간편한 특수기, 높은 안정성 및 제약이 적은 특수기등 빠른 레벨업 속도를 자랑하고 사거리 제한도 없어서 리스크 없이 안전지대에서 일방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으며 무기 스왑을 통해 페일, 데바처럼 특수 기능을 남발할 수도 있으므로 36레벨로 변경

라이트닝 퓨리 37 -> 36
37레벨로 하기엔 베퓨와 성능차가 그리 크지 않고 블톰과는 성능차가 크므로 36레벨로 변경

파천화룡포 39 -> 37
데바, 페일과 비교하면 기본 공격에도 추가 효과가 있다는 점에서 파천과 비슷하지만 데바, 페일은 특수 기능을 남발할 수 있는 반면 파천은 지뢰가 3발 제한이므로 특수 기능에서 제약이 크고
디블과도 비교하면 디블은 자동으로 특수 능력 게이지가 차올라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디블보다 1낮은 37레벨로 변경

사이킥 사이저 36 -> 37
디블처럼 전방위로 대미지와 경직을 넣는다는점에서 비슷하지만 회복도 가능하며 페어링 클래스 출시전에는 탄환 생성, 탄환 증식 변이가 있어야 유지력이 뛰어난 반면
현재는 변이가 안좋아도 페어링 효과를 통해 최소 15번 더 공격할 수 있지만 획득처, 페어링 클래스등 요구 조건에 필요한 가격이 디블보다 비싸므로 디블보다 1낮은 37레벨로 변경

드레드노바 39 -> 38
블레이즈노바보단 성능이 떨어지는면이 크고 드레드노바, 블레이즈노바 둘 다 있는 유저는 당연히 블노바를 쓰므로 드노바를 가진 유저를 위한 혜택을 위해 홀소, 마창과 동일한 38레벨로 변경

레바테인 35 -> 38
베어 퓨리와 비교하면 생존능력은 비슷하지만 실질적으론 기동성만 베퓨가 더 좋고 회복 능력은 공격을 받으면서 대미지에 비례해 회복하는 베퓨와 달리 적의 공격을 봉인하고 공격 횟수에 비례해 회복을 해서 안정성과 회복량은 레바가 더 좋으며
마비 영역은 에픽급 성능을 낸다고 생각하는데 영역이 설치기라 킬 보조 능력도 레바테인이 더 좋아서 빠른 레벨업 용도로는 레바테인이 더 낫다고 느끼며 페어링 효과로 성능을 더 올릴수도 있으므로 38레벨로 변경

디바인 블래스터 40 -> 38
디블은 원거리 공격이 원활한 데바, 페일, 퀀텀에 밀려 좀비킬 능력 및 셀렉율이 낮아졌고 기본적으로 에픽 무기인 만큼 값어치가 데바, 페일보다 비싼데 성능은 큰 차이가 없고 페어링 클래스를 통해 데바, 페일은 성능을 더 올릴수도 있으며
페어링 클래스 가격까지 포함하면 디블과 데바, 페일의 가격은 비슷할지 몰라도 데바, 페일은 페어링 클래스가 없어도 기본적으로 강력하고 성능차가 크지 않으므로 디블의 값어치를 높이기 위해 데바, 페일보다 1낮은 38레벨로 변경

보이드 어벤저 40 -> 39
보이드는 블루스톰에 밀려 셀렉율이 낮아졌으며 기본적으로 탄환 생성, 고속 장전등 변이 상황이 좋아야 고효율을 내므로 39레벨로 변경

페일노트 37 -> 39
페일노트는 데바와 동급이라 보는데 벽투시 기능과 특수 공격의 공격 주기 및 디버프를 통해 감염 억제력이 높고 근접 공격 특화인 디블과 다르게 원거리 공격이라 킬도 더 잘먹으므로 39레벨로 증가

새틀라이트 마인 36 -> 39
예전에는 연발탄 변이가 잘 떠서 트리니티가 좋은 경우가 많았지만 현재는 유저들의 숙련도 증가로 새틀을 더 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위성 폭격을 가할 경우 지나치게 빠른 속도로 레벨업을 하고 페어링 효과로 성능을 대폭 증폭시킬수도 있으므로 39레벨로 증가

블루스톰 38 -> 40
레바, 보이드와 비교하자면 레바테인은 게이지를 충전하는동안은 안정성이 떨어지며 보이드는 변이 상황에 따라 고효율을 내는데
블톰은 레바테인과 다르게 상시적으로 전방위 공격이 가능해 안정성을 챙길 수 있고 보이드와 다르게 변이가 안좋아도 상시적으로 고효율을 내서 왠만해선 보이드보다 더 고효율을 내므로 40레벨로 증가
베퓨34 -> 라퓨 36 -> 레바38 -> 보이드39 -> 블톰40 이런식으로 쓰이게 하면 좋을듯 합니다.
혹은 베퓨34 / 라퓨36 / 레바37 / 보이드38 / 블톰39 / 여름보조에픽40도 좋을듯 합니다.


5.후반부에 쓸 무과금 보조 무기 추가
5.1 라이트닝 퓨리 보급화

현재 좀비Z에서 후반부에 쓰이는 보조 무기는 듀베건인데 듀베건은 27레벨 무기인 만큼 30레벨대 무기보단 부족한 면이 큽니다.
35레벨 이후에 쓸 무기로 주무기는 경우 매런이나 헌샷 강화를 추가하여 해당 레벨대의 무기로 만들고 근접 무기는 듀팬슬 6강을 추가하여 후반에 쓸만한 근접 무기로 만들어 무과금 유저도 후반부에 버틸 수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듀베건은 강화를 추가하기엔 27레벨대에 쓸만한 보조 무기가 없어지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듀베건 자체는 27레벨에 적합한데 강화를 추가하여 사거리가 증가하는 상향을 받을 경우 
27레벨 이상의 성능을 내게되어 해금 레벨도 높여야 하는 반면 해당 레벨대에 듀베건을 제외하면 쓸만한 보조 무기는 시즌패스인 윈드라이더밖에 없으므로 듀베건의 강화를 추가하기보단
듀베건의 ex무기를 출시하거나 혹은 라이트닝 퓨리를 뿌려 무과금 유저를 위한 후반부 보조 무기를 추가해야 된다고 봅니다.

시기상으론 라이트닝 퓨리는 출시된지 2년 정도 되었으므로 전장 보급, 리그등을 통한 기간제나 해독기 상시화, 경매 추가를 통해 뿌리거나 이벤트 해독기, 탐색 보상, 근하신년 상점에서 에픽 조각 1200개 미만으로 하여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무기로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듀베건은 출시 후 라이트닝 퓨리 출시 전까지 2년간 정점에 위치해 있었지만 라퓨는 1년도 안되어서 보이드, 베퓨, 블톰등이 출시했고 이후 레바테인까지 대체재가 많으므로 뿌려도 된다고 봅니다.


5.2 신규 보조 무기

듀얼 베레타 아웃로
듀베건의 ex무기로 매그넘 슈터처럼 이벤트를 통해 공짜로 획득할 수 있는 무기이며 전체적인 성능은 증가했지만 다른 ex무기처럼 하향된 부분이 있고 하향된 부분은 장탄수가 36발에서 30발로 감소(예비 탄약은 그대로)
건카타의 사거리는 듀베건보다 1M 긴 7M이며 칼날 공격은 듀베건과 동일한 2.5M. 광풍의 사거리는 하모니움의 소닉 붐과 동일한 7M.
경직은 윈드라이더보다 20% 높고 듀베건보다 10% 높은 81%이며 대미지는 듀베건보다 12% 증가
듀베건과 다르게 파란색 탄창이 존재하며 파란색 탄창은 초당 5씩 차오르고 최대 100까지 채울 수 있으며 파란색 탄창은 무기를 바꿔도 차오름.
R키를 누를 경우 재장전을 하지만 게이지가 50 이상인 상태에서 우클릭을 누른채로 R키를 누르면 게이지를 50 소모하여 이동 방해 효과 해제 및 즉시 광풍 발동(+재장전)
그밖에 넣을만한 특수 기능은 칼날 공격에 뱀피릭 효과 추가등이 있다고 봅니다.

권장 해금 레벨은 35
해금 레벨의 의도는 후반부 듀베건을 대체할 무과금용 무기. 34-베퓨, 35-아웃로, 36-라퓨, 37-레바, 38-보이드, 39-블톰, 40-여름 보조 에픽 무기나 혹은 35-라퓨, 36-아웃로도 괜찮을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라이트닝 퓨리의 가치보존을 위해 아웃로를 생각해봤지만 라퓨는 어짜피 가치보존이 보장된 무기가 아니므로 그냥 라이트닝 퓨리가 보급화되어도 문제없을거라 봅니다.


6.신규 변이 아이디어
6.1인간
바인드
효과 - 헤드샷으로 적 타격 시 5초간 이동속도를 15% 감소 시킨다.
2단계 효과 - 헤드샷으로 적 타격 시 5초간 이동속도를 30% 감소 시킨다.
변이 가속 - 가속 중 헤드샷으로 적 타격 시 5초간 스킬을 봉인시킨다.

6.2좀비
육체경화
효과 - 10000(500)의 피해를 입을 경우 받는 피해가 10(1)% 감소하고 경직 저항, 넉백 저항이 20% 증가한다.
2단계 효과 - 10000(500)의 피해를 입을 경우 받는 피해가 10(1)% 감소하고 경직 저항, 넉백 저항이 30% 증가한다.
변이 가속 - 가속 즉시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경직 저항, 넉백 저항이 30% 증가한다.

불사조
효과 - 부활 시 30초간 이동 속도가 10% 증가하고 경직, 넉백 저항이 20% 증가한다.
2단계 효과 - 부활 시 45초간 이동 속도가 10% 증가하고 경직, 넉백 저항이 30% 증가한다.
변이 가속 - 가속 즉시 이동 속도가 15% 증가하고 경직, 넉백 저항이 30% 증가한다.

기본적으로 후반부의 좀비가 불리한 상황을 개선하기위해 소수정예와 함께 해당 변이를 생각해봤습니다.

추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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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 하나하나 태클걸며 자기말이 맞다고 우겨대는 놈들이 있어서 반박못하게 상세설명하느라 내용이 좀 길어짐 Lv. 716아마데우스 2022.03.22
  • 다른건 너무 길고 뭐라는지 모르겠지만 소수정예 인간 좀비 양쪽 다 적용되게 하는건 꽤 괜찮은듯? 좀비 숫자가 적을수록 더 강력해지면 감염안된다고 찡찡거리는거 고칠 수 있네 ㅋㅋㅋ Lv. 9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2.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