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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이 개선안
2021.11.27 21:23 조회 : 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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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의 기억
자신을 사살한 인간에게 받는 피해량 30%(+1%) 감소

효율이 지나치게 사기라고 생각됨

강철갑옷
변이 가속 - 받는 모든 피해량을 방어구로 대체함(방어구가 없을경우 체력 소모)

애초에 강철갑옷이 있으면 방어구가 넘쳐나서 변이가속 효과가 빛을 보기 힘드므로 방어구를 대신 소모하는것으로 효과 변경

보급품 감염
감염된 보급품에 피해를 입은 대상은 5초간 위치가 표시됨.(헤비 좀비 함정 처럼)

기존 효과는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고 생각됨

일점돌파
전진 상태를 유지해야 버프를 획득하는게 아닌 한 번 전진하고 버프를 갱신하면 돌격소총을 들고만 있어도 버프가 유지되도록 변경.(무기를 바꾸면 초기화)

리스크가 너무 커서 사실상 변이 가속 상태가 아니면 쓸모가 없으므로 상향

사냥본능
2단계 - 표적에 대한 추가 공격력 8(2) -> 10(5)

기존 2단계의 효과는 효율이 떨어지고 좀비의 경우 모든 인간이 대상인 반면 인간은 하나의 좀비만 대상이므로 효율 상향

화염구
재사용 시간 5(-0.2) -> 3
2단계
재사용 시간 5(-0.2) -> 3
변이 가속 - 재사용 시간 5(-0.2) -> 2.5

발화탄
2단계
화염 지속 피해 : 매 초 200(+30)

후반 갈수록 발동 확률이 높아서 변이 가속의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의 기본 효과를 상향

백신탄
백신 지속 피해량 증가 20(10) -> 100(25)

냉각탄
냉각 효과 범위 증가 120 -> 200
냉각 유지 시간 증가 0.4(0.1) -> 1(0.2)

기존 두 수류탄 변이는 라운드당 1회용인것에 비해 효율이 떨어져 변수를 주기 힘드므로 효과 상향

그물탄
변이 가속 - 그물탄에 적중된 적 공격 시 헤드샷으로 적중

기존 그물탄 변이 가속 효율은 떨어지므로 확정 헤드샷 효과로 변경

다크니스
좀비 스펙 변경 강화
좀비진화상태 상관없이 헤드샷 피해 감쇄량 40%
체력과 아머 수치가 강력한 숙주 상태와 동일한 25000/5000으로 변경
그리고 다크니스 좀비가 선택되었다가 기존 좀비를 고르면 좀폭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바람

좀비계의 사이드킥 개념인데 오히려 기본 좀비보다 성능이 떨어지므로 스펙 상향

이카루스
재사용 대기 시간을 2초에서 3초로 증가

더블 점프
한 번 발동시 3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 추가

인간이 더블 점프가 뜨면 퓨리급 효율을 내서 초반엔 잡기가 매우 힘들고 다른 변이들과 겹치면 생존력이 지나치게 높아지므로 쿨타임 추가

적응력
변이 가속 - 좀비 변경 시 체력이 최대치로 회복됨(변이 가속후 최초 1회만 적용)

기존 변이 가속은 후반 갈수록 효율이 떨어지고 2단계의 자체 효과로 중반부부터 변이 가속 효과가 사라지는거나 마찬가지이므로 변이 가속 효과 상향

강철머리
변이 가속 - 헤드샷 피해 감쇄량 증가 50% -> 75%
2단계 기준 14라운드부터는 오히려 변이 가속시 피해 감쇄량이 더 떨어지고 17라부터는 변이 가속 효과가 1단계보다 못하므로 가속시 피해 감쇄량 상승

오리발
후반 갈수록 환기구같은 앉아서 가는 곳의 비중이 낮아지고 다른 좀비 변이인 코끼리의 경우 변이 가속시 상태 상관없이 즉시 발동으로 변경되서 서로 시너지가 않좋으므로 앉아 있을경우 회복효과로 변경


신규 변이
스피드스터
이동속도가 N이상일 때 공격력 10% 증가

기존 변이중 하나인 부스터의 경우 이속만 증가하고 딜링 관련 효과가 없어 효율이 떨어지므로 이를 살리기위해 부스터의 변이가속 효과를 받거나
부스터 변이와 치타 변이가 동시에 떳을 정도로 빠른 이동속도가 나올경우 대미지가 증가하는 변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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