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개인적으로 40렙 확장 좀비z 별로인 이유 생각 피드백 아이디어
2021.07.16 00:50 조회 : 558
Lv. 740설빙희핀크리 귀여워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일단 카스 온라인 유일한 생명줄은 좀비Z모드에요. 좀시 좀히 오리지널 이런건 결국 똑같은 게임 반복이라 매 판 새롭고 변이에 따라 다양한 전략과 무기 선택이 가능한 좀비Z만 유일하게 재밌었어요. 

또 좀비z 40레벨 되고 바꾼거 시도는 좋고 다양해져서 좋아요. 근데 원래 밸런스 상황이 매우매우 안좋은 상황에서 더 악효과만 일어났어요. 

어비스2 같은 맵 제외하고 인간으로 플레이 하는건 레벨업도 어렵지 좀폭 갈고리 폭탄 폭탄강화 고통의 기억 분노의 질주 이런거 섞이니까 그냥 좀비 밥이에요.

지금 좀비Z는 초반 라운드 빠르게 자1살해서 인간들 감염하는 게 이득이라 바로 자 살이 되는 체인 수류탄 가격이 1만 마일리지에서 거의 7~10만 마일리지로 올라가버렸고.

후반 라운드라도 재밌으면 몰라 에픽 최상급 초월 무기 제외 모든 무기가 그냥 퇴물이 됐어요. 오직 에픽 무기 새틀 헬하 트리 홀소 이거 아니면 좀비한테 살아남을수가 없는 수준.

아무리 화이트 타이거 매그넘 슈터로 쏴봐야 에픽 사기 무기 든 사람들하고 상대조차 안되고 좀폭에 갈고리 폭탄으로 끌려가 죽거나 날라가거나 좀비 견이 물어가지고 바닥 좀비견 일일히 쏴줘야 죽이는 상황. 

화력 인플레가 심각하다 못해 그냥 에픽 사기 무기 아니면 게임 하지 말란 수준으로 그나마 쎈 편인 초월등급 매그넘 런처, 사이킥 하모니움이나 헌샷 건부6 이런거 들어봐야 좀비z 후반 전부 40레벨일때 아무 것도 못하고 그냥 다른 에픽 든 사람들 킬 다 빨며 10~20킬할때 5킬도 못해요. 잘해봐야 3킬인가?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봐야 이카로스 더블점프 캥거루로 날아다니고 고통의 기억이라 체력이 거의 10만 가까이 되고 좀폭 갈고리에 끌려가고 좀비견이 물어대서 오토에임 무기나 광역 공격 무기 디블 파천 궁니르 같은 무기로만 겨우 살아남는 수준인데,

화타, 블드, 헌샷, 데페, 매그넘슈터, 듀팬슬 든 일반적인 사람들 포함 모든 시즌 패스 무기들이 전부 퇴물이에요. 

-지금 좀비z 많이 플레이 해봤는데, 한번 건부6 헌샷을 들고 매그넘 런처, 매그넘슈터를 들어보거나 화타,블드, 티아맷MK-4나 엘리멘탈 트래커 같은 시즌패스 무기를 들어봤었는데 그냥 게임을 하라는건지 의문이 들정도로 존재감이 0에 가까운 상황만 나왔어요. 평균 킬 3킬 이하

반대로 디바인 블래스터, 파천 화룡포, 보이드 어벤저, 홀소 , 새틀 같은 사기 에픽 무기를 들면 그제서야 킬이 쭉쭉 되고 좀비도 잘 막고 그나마 존재감이 생기는 수준. 평균 10킬 이상

당연히 사기 에픽 무기를 들면 게임이 더 쉬워지고 강력해야 하는건 맞는데, 다른 무기들을 드는 재미가 1도 없어지고 변이 상관없이 무조건 원 패턴 사기 에픽 무기 강제로 들어야 게임이 되는 수준이면 물병 맞고 욕 듣고 그러는거에요. 

개인적으로 카스가 안 망했으면 좋겠는데, 아이디어 게시판에나마 현재 문제점 정리해보고 어떻게 고쳐나가야하는지 적고 갈게요.

1.최소한 기존 무기들도 먹히거나 따라잡을 수단이라도 주세요.

지금 공짜로 뿌린 매그넘 슈터 지금 좀비Z에서 쓰잖아요? 그냥 게임이 불가능 일좀전에서도 힘들정도. 

그리고 경매에서 헌터킬러X-12 건부스트 파츠 티어6을 장착하거나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M3 블랙 드래곤으로 좀비를 잡을수나 있는건지 좀비 1마리 풀피 잡는데에 30초 이상이 소모되거나 못잡고 좀비가 무시하고 갈 정도인데 디바인 블래스터 파천화룡포 보이드 어벤저 새틀 홀소같은 에픽 사기 무기 들면 좀비 5초안에 녹음.

원래 카스가 쓰레기 무기여도 강화를 하여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처럼 그때 당시 값어치 20만 이상이고 잘 먹히던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급이 되거나 건부스트 파츠 높은 거를 껴서 시즌 패스 무기로 가성비+노력으로 초월급 무기 성능을 내는 무기들로 가득 찼을때가 제일 바람직했는데.. 

지금은 오직 "40렙때 에픽 안써? 그럼 죽어야지ㅋㅋㅋ" 이런 느낌이라 저도 물병 던지고 싶어요.

아무리 엄~~청 실력이 좋아봐야 에픽 무기 쓰면 5초만에 여러마리 다 녹이는거 1마리를 30초가량 열심히 집중타격해서 패야 겨우 죽일 정도인데..

메이플처럼 RPG면 몰라 서로 PVP PVE 하는 게임에서 따라잡을 수단이 오직 에픽 사기무기 뽑아라ㅋㅋㅋ 이거 밖에 없으니 무과금 유저들은 게임을 열심히 할 이유도 없어지고 마찬가지로 게임 애정 갖고 있는 중고과금 유저들도 게임 재미없어하고 누굴 위한 패치를 하는걸까..

2.퇴물 된 무기들 좀비z 초반에 쓰라고 하는데 좀비z 초반 밸런스부터 이미 글러먹음

시즌패스 무기, 파츠무기 퇴물된 초월무기 적룡포 매그넘드릴 혈적자 같은거 쓰라고 좀비z 초반에 배치했잖아요. 

근데 이런거 어비스2 피라네시 같은 인간이 극도로 유리한 맵이 아니면 좀비가 그냥 너~~~~~~~~무 너무 압도적이라서 살아남을 수가 없는데다가 달러도 초반엔 무기가 약해서 입힌 피해량이 절망적이라 달러 수급도 안돼요.

랜덤 무기 리워드로만 달러를 벌수 있게 한거 솔직히 건부6 파워업6 크리6 둘둘해도 못잡는 판에 더 약한 무기로 그 쎈 좀비들을 어떻게 잡지? 무한 부활이라 계속 오는데.

좀비는 5초만에 안죽이면 나한테 좀폭타고 날아오거나 좀폭을 던져대서 화면 지진내고 날려버려서 아예 맞출수도 없고 공중에 띄워져서 아무것도 못하고 갈고리 폭탄으로 끌려가고 좀비견이 툭하면 날라와서 좀비견도 쏘거나 칼로 잡아야하고 레벨업도 안되고 사망.

근데 좀플하면 1감염당 거의 1레벨업에 맞아도 렙업하고 감염할때마다 5천달러 공격적 투자 있으면 거의 한번에 바로 32000달러 되고 좀폭만 던져도 인간들 알아서 떨어지고 터져죽고 맞추지도 못하고 굉장하네..

하도 엉망이라서 좀비z 초반 진행중인 방은 그냥 안 들어가고 나와요. 아니 그냥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정도로 어비스2 피라네시 같은 맵이 아닌이상 전부 자 살플로 이득 챙겨요.

좀비플이 또 감염 못할때가 발생하면 똑같이 레벨업 뒤쳐지고 누구는 많이 감염해서 레벨업 쭉 하고 이런 게임은 질색.

게임이 이런 상황에서 퇴물되가는 시즌패스 무기들 옛 근하신년 초월 무기 브로드 디바인 벤디타 강화 열심히 한거 건부5 이상 달은거 쓰면 재밌을거 같아요? 

그냥 좀폭맞고 저 하늘로 날아가고 갈고리로 떨어지고 맞추지도 못해서 레벨업도 못하고 죽기만 하는데ㅋㅋㅋ 여기서 도전 리워드 무기 3000달러 소모하는거 인간 돈도 못버는데 쓰레기무기만 나오는거로 어떻게 킬하고 레벨업하지?

그냥 혼자서 봇전하라는건지 봇은 그래도 느릿느릿 정직하게 걸어와서 따돌릴수라도 있는데, 실제 유저들은 감염에 목말라서 피 부족하면 엄폐하거나 도망치고 칼 같이 좀폭 던지거나 타고 날아오고 이카로스 더블점프 캥거루 이용해서 잡아버리는데 진짜 아니에요.

3. 게임이 너무 반복적

오늘은 이 무기를 사용한 조합을 짜보고 다음번에 저 조합 써보고 이것저것 다 써보고 싶을때 좀비z는 그게 가능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무기중에 티아맷MK-4랑 고스트 나이트가 있는데 옛날에는 그래도 조합이란게 존재하고 약한 무기들도 충분히 만렙때 써먹을 수 있었어요. 

그런데 고통의 기억 나오고 나서부터 휘청하더니 40레벨 확장되니까 좀비 체력이 33400인데 사기 변이 둘둘하고 오니까 답이 없는 수준.

그러다보니 레벨마다 강화 풀강에 파츠 티어6 떡칠한 최고 성능을 가진 무기만 써야 레벨업이 되고 좀비킬이 되고 달러도 겨우 벌 수 있어요.

도전 리워드 무기 이거는 쓰레기만 나오는거 어시만 할거면 게임 왜 하는가 싶기도 하고 좀비z랑 랜덤무기는 아니라고 보는중 거기에 원래 좀비 킬하면 주던 달러도 못벌게 해놨으니 더 악질.

정리하자면 매 판 그 레벨대에 최고 성능 가진 무기만 들도록 강요해요. 

3레벨이라 쳤을때 뉴커먼6강과 건부6 달린 레일캐논 5강 썬더볼트6강이 있으면 뭐 들겠어요 당연히 후자 들어야 겨우 살아남지. 

마찬가지로 27레벨인데 M249 피닉스가 있어요 근데 헌터킬러 X-90 5강 건부6이 훨씬 더 레벨이 낮은 곳에 있는데 피닉스를 왜 들어야 되나 싶고 적룡포6강 이제 이런건 묻혔다고 보면 되는데, 

레벨 대를 전부 팍팍 낮추고 통일시켜야지 자기들 기준으로 "아, 이 무기는 이 레벨 성능임!" 이런 다음 오직 그 무기만 쓰도록하면 엉망진창에 밸런스 맞추기가 매우 까다로워요.


아이디어 : 전부 레벨을 낮은 레벨대에 통일시켜주세요 1렙땐 이거 2렙땐 이거 3렙땐 이거 10렙땐 이거 15렙땐 이거 이렇게 해놓으면 조합도 못짜고 전략도 없고 맨날 그 무기 반복이라 심각하게 재미가 없거든요. 

4렙 이하 무기는 전부 1레벨부터 해금으로 묶고 5~9 무기는 5레벨 해금 10~14면 10레벨 해금 15~19 레벨 무기는 15레벨 해금 이런 식으로 큰 묶음으로 해금되게 해두면 편하고 알아보기도 쉽고 좋잖아요 그런다음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절하는거에요 

그 레벨에서 약한 무기들은 끌어올리고 강한건 낮추는건 쉬워요 전부 1레벨 5레벨 10레벨 이렇게 통일되어 있으니까. 

1레벨 컴파운드 보우6강이 썬더볼트 6강에 비해 약하니 데미지를 올리거나 똑같이 파츠 장착하게 하거나 강화를 확장 또는 뉴커먼 6강도 좀 쎄니 조금 너프하거나 MP5가 너무 강력하니 1레벨 수준으로 데미지 조정. 

이렇게 그 레벨대로 밸런스를 조절하는 아이디어를 적어봤어요 이래야 다양한 무기를 쓸 수 있어요. 

지금은 너무 막 풀어놔서 엉망인거지 이렇게 레벨별로 딱 묶어놓은다음 천천히 밸런스를 맞춰가주셨으면 좋겠어요. 

----

일단 아이디어는 마지막이 전부고 대부분이 카스 문제점만 적어놨는데 요약하자면 

1.기존 무기들도 에픽 사기 무기 따라잡을 수단이라도 줘야 물병 안맞는다. 

2.좀비z 초반 라운드가 좀비 폭탄에 달린 슈퍼넉백 에임지진 슈퍼점프가 심각한 수준이고 고통의 기억 갈고리 폭탄 물어와 같은 좀비 변이가 양심이 없는 수준이고 좀플이 감염당 5천달러 이상에 레벨업도 압도적으로 유리하고 인간플은 달러도 못벌지 레벨업도 못하는데 너프 필요.

3.무기 레벨을 큰 묶음으로 묶은다음 밸런스 조절 하는 아이디어 이야기 했어요. 무조건 그 레벨대에 그 무기만 들어야 겨우 살아남는거 매우 안좋음 도전 리워드 같은 억지 기능으로 강제로나마 집어넣고 싶어했던 랜덤 무기도 못 집어넣어요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