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도 유탄류 총기를 사용하면 크로스헤어가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걸 잘 이용한다면 드는 무기에 따라서 크로스헤어가 바뀌게 할 수 있을것 같다.
반자동무기는 명중률이 대체로 좋아서 그냥 점사형으로 표시해도 되고,
자동무기는 특유의 T자를 그리는 형태의 집탄이 형성되기 때문에 다른 게임엔 없는 T형 크로스에어가 나올 수 있고,
난사할때는 세로바가 점점 줄어서 가로바가 중앙에 오게 되는데, 에임이 왼쪽으로 튀면 왼쪽 점을 중앙으로 두게 하면 된다.
산탄총은 원형 크로스에어를 사용하지만,
더블베럴샷건이나 트리플배럴 샷건 같이 연사가 빠르고 반동이 센 경우는 장탄수에 따라서
원통을 추가하고, 반동을 따라 윗쪽 원통이 아래로 내려와 중앙으로 내려와 합쳐지도록 하는 것이다.
미니건은 세로로 긴 직사각형 크로스헤어를 사용한다. 일반 자동무기와는 다르게 탄이 골고루 퍼지기 떄문이다.
반자동 무기 중에서도 예외가 3가지가 있는데,
불1 스2는 기본적으로 2점식 크로스헤어가 들어가고, 복합적으로 타원이 들어간다.
스컬 2같은 경우 타원이 너무 작아서 거의 선으로 보일 것이다.
스컬4는 특이한 편인데, 미니건과 비슷하지만 상하 비대칭형 정사각형을 쓰고,
난사하면 정사각형이 아래로 내려가서 중앙으로 정렬된다.
뉴커먼은 T자를 기본으로, 중앙의 원을 크게 두는데, 이건 B모드 때문이다.
물론 명중률 강화에 따라서 중앙의 원 크기가 달라지고, 명중 3강이 되면 원이 일반 소총의 복합형마냥 작아질 수 있다.
근접무기는 점사형으로 한다. 타격점이 불분명하지만 크로스헤어를 머리에 대면 헤드샷이 확실히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크로스헤어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명중률이 향상될 것이고, 시나리오에선 보스딜 효율이 올라갈 것이다.
또한 FG런쳐나 매그넘런처, 패트롤부머, 벙커버스터 같이 이펙트가 너무 화려한 무기 때문에 눈뽕으로
크로스헤어가 제대로 안보일 수도 있는데, 색상을 반전시키는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