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현재
카스온라인 뿐만아니라 컨제, 1.6, 카스소스, 카스글옵, 등 카스시리즈 자체를 7년이상 해온 유저임을 밝힙니다.
카스온라인을 제외한 카스시리즈가 이토록 흥하고 아직까지 사랑받고 있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물론 안정적인 총기 밸런스(글옵은 솔직히 총기가 살짝 언밸런스), 무수히 많은 전략, 엔진버그로 인한 기술들의 발견 등등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최고는 아무래도 플레이어가 직접 만드는 플러그인 과 맵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어가 상상하여 직접 만들고 플레이하기 때문에 제한적이지 않고 자유롭기 때문에 저도 8년동안 카스를 재미있게
플레이 하지 않았나 생각이듭니다.
물론 FPS의 진정한 재미는 "매치" 라는것은 부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주구장창 하면 질릴수 밖에 없습니다.
질리는것을 마모시키는것이 새로운 맵과 새로운 플레이 방식입니다.
각설하고
카스온라인에게 많은것을 바라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현재와 같이 쓸모없고 의미없는 모드를 만드는 것이아니라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좀비모드" 와 같은 혁신적인 모드와 맵 들을 개발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버니합"과 같은 엔진버그를 옆동네에 있는게임인 "서x어택"과 같이 적극 받아들이는 자세를 가지고 역으로 제한시키는 것이아니라 이를 받아들여 제한적이지 않고 재미있는 맵과 모드를 충분히 만들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지금까지 카스온라인은 "버니합"이라는 버그를 제한시키고 부정하였기때문에 필자는 카스온라인 자체가 발전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묻히거나 그냥 신경도 안쓰이겠지만 필자가 7년동안 플레이해온 게임이기때문에 온라인이라도 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