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틱 드릴은 약간 부족한 대미지로 약간 모자란 성능을 가졌는데 볼텍스 드릴도 하이퍼 게이볼그와 비교하면 많이 모자라는 성능을 가졌습니다.
우선 특수기인 볼텍스샷의 경우 드릴을 날려 넉백과 지속 피해를 주고 이후 폭발하여 넉백과 폭발이 발생하는데 지속 피해에서 발생하는 넉백이 상당히 강력하여 공격이 원활하게 맞지 않게 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또한 차징 시간이 매우 긴데 이 경우 브류나크의 광휘 돌풍이 비교하면 광휘 돌풍은 차징중 주변 적에게 슬로우 효과와 지속 피해를 주고 다른 특수기와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긴 차징 시간이라는 단점을 메꿔줄 수 있습니다. 반면 볼텍스샷은 차징중에 아무런 효과가 없고 차징이 끝나기 전에 우클릭을 떼면 일반 찌르기 공격이 나가는 효과밖에 업습니다.
총평은 차징 시간이 매우 긴 것이 단점인데 차징중 부가 효과가 없어 빈틈이 많고 동시에 긴 차징 시간이 다른 무기와도 연계성이 떨어지는 효과를 가졌습니다. 또한 볼텍스샷도 넉백이 지나치게 강하여 공격이 원활하게 맞지 않으므로 다음과 같은 개선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1.볼텍스샷 지속 피해 효과 변경 : 적을 밀쳐냄 -> 적을 끌어당김
- 아바레스트의 코스믹 블랙홀처럼 적을 끌어당기도록 변경, 하이퍼 게이볼그가 에픽 무기인 나베리우스의 소울 오브와 동일한 판정을 가진 것처럼 볼렉스 드릴도 에픽 무기와 같은 판정을 가져도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볼텍스샷 차징중 전방 일정 범위 내 적에게 지속 피해 발생
- 기가드릴이 모티브인 무기인데 정작 찌르기만 하고 연속으로 분쇄하는 기능은 없으므로 차징을 유지하는 동안 리퍼의 좌클릭 공격처럼 경직 속성의 지속 공격이 발동하도록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