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클래식 무기
모두 실총 기반 무기로 카스온라인2에 있던 무기와 특색 있는 무기 그리고 초창기 카스온라인 좀비 모드에서 인기있던 무기들을 구상해봤습니다. 데저트 무기와 리파인 무기 모두 8개가 맞춰졌으므로 새롭게 윈터솔저 무기를 추가
모두 파츠와 강화가 가능하며 뉴클래식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
* 트리플 액션 썬더(권총)
좀비 대미지 : 720
장탄수 : 1 / 35
* Armsel Striker-12(샷건)
연사력 : 72%
장탄수 : 12 / 96
* AR-57 PDW(기관단총)
연사력 : 92%
장탄수 : 50 / 300
* K5(권총)
좀비 경직 : 89%
장탄수 : 15 / 180
* NTW-20(저격총)
좀비 대미지 : 1056
비고 : M2처럼 지면에 거치 가능. 거치 시 명중률과 장전 속도 향상
* M79 소드오프 Winter Soldier(권총)
강화 가능 항목 : 대미지 5 / 연사 2 / 무게 2 / 장탄수 5
* 윈체스터 M1887 Winter Soldier(샷건)
장탄수 : 8 / 96
* SL8 Winter Soldier(저격총)
장탄수 : 20 / 300
* M134 미니건 Winter Soldier(기관총)
장탄수 : 200 / 300
* 나타 나이프 Winter Soldier(근접무기)
비고 : 대미지는 높지만 원본보다 연사 속도가 느리며 연사 5강화 시 원본보다 빠른 연사 속도
* 듀얼 MP7A1 Classic
장탄수 : 40 / 300
스페셜 초월 무기
출시 취지는 단독으로도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SG552 케르베로스처럼 스페셜 초월 무기로 버프가 있는 초월 무기를 출시하여 높은 진입 장벽을 완화
* AUG 가디언 엔젤
AUG 가디언의 ex무기로 SG552 케르베로스처럼 AUG 가디언의 총기 보유시 버프 효과가 AUG 가디언 엔젤에도 적용되며 디자인 적으로는 칼라엘과 디바인 블래스터처럼 천상이 연상되는 화이트 골드풍의 컬러
무기를 들고 있으면 실피드처럼 사용자 주변의 1명의 적을 공격하는 수호천사가 등장하며 무기를 보유하고 있으면 최대 100까지 자동충전되는 게이지가 있고 우클릭 시 게이지를 소모하여 공격을 강화 공격 상태로 전환
강화 공격은 디바인 블래스터의 정화의 날개처럼 on/off가 가능하고 활성화 시 초당 10 게이지를 소모
1.대미지 증가
2.장탄수 증가 : 50 -> 60
3.게이지 추가 : 최대 100까지 충전
4.인벤토리에 총기 보유 시 버프 획득
- 좀비 모드에서 질주 사용 시 2초 동안 무적
- 좀비 시나리오에서 방의 모든 유저의 예비탄창 5단계 자동 업그레이드
- 본인의 게임 경험치 10% 추가
- 함께 플레이한 모든 유저에게 게임 경험치 5% 추가
▶특수 기능
<수호천사> : AUG 가디언 엔젤을 사용하는 동안 수호천사가 등장하여 사용자 주변 1명의 적을 자동으로 공격한다.
<심판> :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활성화/비활성화가 가능하며 활성화 시 기본 공격과 수호천사의 공격이 강화된다.
- 기본 공격 : 사격시 폭발이 발생하여 탄착 지점에 범위 피해를 입힌다.
- 수호천사 : 공격 대상이 3명으로 증가하며 대미지와 연사 속도가 증가한다.
에픽 에디션 무기
각각 보조무기와 근접무기로 근하신년 에픽 무기와 같이 출시하였으면 하는데 여름 에픽 무기의 경우 주무기가 아니기에 에픽 에디션 무기가 주무기로 나와도 상관없지만 근하신년 에픽 시즌에는 이미 주무기로 에픽 무기가 나오기에 서로 겹치지 않는 포지션으로 에픽 에디션 무기가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각각 레바테인과 홀리소드의 ex무기로 두 무기 모두 개성과 성능, 재미 모두 챙긴 무기로 기존 무기들은 비교적 낮은 획득 난이도와 해금 레벨의 차이로 차별점을 두고 높은 희소성을 지닌 ex무기들을 추가하여 리밸런스에서도 해당 무기들로 재미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네메시스
레바테인의 ex무기로 블루스톰처럼 39레벨에 해금
라이트닝 퓨리의 컨셉을 계승한 ex무기인 블루스톰처럼 레바테인의 재미를 계승한 ex무기를 추가
기본 스펙으로 대미지/회복량, 연사, 장탄수가 증가하고 전자/마비 영역의 효과가 향상됐으며 에인션트 브링어처럼 영역이 유지되는 동안 격발시에도 체력을 회복
그리고 총기의 단계나 활성화 된 영역에 따라 효과가 변경되는 감속 영역을 추가
1.대미지&회복량 증가
2.연사 속도 증가 : 85% -> 86%
3.장탄수 증가 : 50 -> 60
4.전자 영역 게이지 소모량 감소 : 25% -> 20%
5.마비 영역 디버프 지속 시간 증가 : 2.5초 -> 3초
6.영역이 유지되는 동안 격발 시 체력 회복
▶특수 기능
<감속 영역> : 영역을 활성화하거나 게이지 보유한 상태에서 네메시스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주변의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감속 영역이 생성된다. 감속 영역은 게이지 보유량, 활성화 된 영역에 따라 범위와 이동 속도 감소량이 변경된다.
게이지 20% 미만 : 4M, 이동속도 25% 감소
게이지 20% 이상 100% 미만 : 5M, 이동속도 25% 감소
게이지 100% 이상 : 7M, 이동속도 25% 감소
전자 영역 활성화 : 6M, 이동속도 50% 감소
마비 영역 활성화 : 8M, 이동속도 50% 감소
* 헬즈 소드 데모닉 로드
홀리소드의 ex무기로 마계 컨셉의 무기이며 산달폰 - 진노의 일격 사용 시 나타나는 대천사의 무기가 헤븐즈 소드 디바인 오더가 연상된 것처럼 헬즈 소드는 벨리알 - 파멸의 일격 사용 시 나타나는 타천사의 무기가 연상되는 디자인
홀리소드와 다르게 임팩트 발동 후 공격 발생 직후부터 무기 교체가 가능하며 게이지에 비례해 검이 강화되고 강화된 헬즈 소드는 부가 효과 추가
페일노트처럼 적 타격 시 표식을 부여하며 표식은 적에게 지속 피해와 슬로우 효과를 주고 6중첩 시 저주 효과 발동
천계 계열 무기는 칼라엘이 광고 모델로 나오고 마계 계열 무기는 메데이아와 유사성이 적어 액시온이 광고 모델로 나오는데 마계 계열 무기의 광고 모델로서 새롭게 클래스를 추가할 수 있도록 페어링 효과도 구상해봤습니다.
1.대미지 증가
2.강화 조건 변경
- 기존 : 좌클릭 공격으로 5회 타격
- 변경 : 매 초 마다 게이지가 4씩 충전되며 적을 타격할 경우 20만큼 추가로 충전, 게이지가 100이 될 경우 강화
3.<데모닉 임팩트> 발동 후 공격이 발생한 즉시 다른 무기로 교체 가능
▶특수 기능
<망자의 표식> : 기본 공격 및 특수기로 적 타격 시 5초 동안 망자의 상처 표식이 생성되며 중첩 시 마다 표식의 효과가 강화된다. 6회 중첩 시 망자의 상처를 제거하고 망자의 저주 효과를 준다.
- 망자의 상처 : 매 초 마다 80의 피해를 주며, 이동 속도를 4% 감소시킨다. 최대 5중첩
- 망자의 저주 : 4444의 피해를 주고 4초간 이동 속도를 40% 감소시킨다.
<데모닉 임팩트> : 기존 홀리 임팩트에서 피격된 적에게 표식 1개 생성 기능 추가
<데모닉 크래시> : 기존 홀리 크래시에서 참격 폭발에 피격된 적에게 표식 1개 생성 기능 추가
※ 매 초 마다 게이지가 4씩 충전되며, 적에게 기본 공격 시 게이지가 20 추가로 생성된다. 게이지가 모두 충전되면 검이 강화되며 <데모닉 임팩트>와 <데모닉 크래시> 기술이 강화된다.
- 데모닉 임팩트 강화 효과 : 발동 시 이동 방해 효과를 해제한다. 피격된 대상에게 망자의 표식을 추가로 1개 생성한다.
- 데모닉 크래시 강화 효과 : 투사체가 적에게 닿아도 폭발하지 않고 일정 거리를 관통한 뒤 폭발한다. 투사체는 적을 끌어당기며 투사체 폭발에 피격된 대상에게 망자의 표식을 추가로 2개 생성한다.
※ 페어링 효과 : 게이지 회복 효과 25% 증가, 망자의 표식의 피해량, 이동 속도 감소 효과 50% 증가
- 매 초 마다 게이지 충전량 : 4 -> 5
- 기본 공격으로 적 타격 시 회복량 : 20 -> 25
- 망자의 상처 : 매 초 마다 120의 피해를 주며, 이동 속도 6% 감소, 최대 5중첩
- 망자의 저주 : 6666의 피해를 주고 4초간 이동 속도 60% 감소
ex에픽 무기
이터널 호라이즌
퀀텀 호라이즌의 ex무기로 아바레스트ex무기보다 늦게 출시하는 만큼 성능은 퀀텀 호라이즌과 아바레스트를 훨씬 상회하는 성능으로 출시
기존 퀀텀 호라이즌은 명중률 수치는 아바레스트보다 1% 높고 총기 반동은 나베리우스와 동일한데 실제 인게임에서는 아바레스트보다 반동이 크고 점프샷 시 명중률이 크게 떨어지므로 나베리우스처럼 기본 사격 시의 안정성을 대폭 증가
기본 사격은 직격타는 소폭 증가하는 대신 폭발 공격은 퀀텀의 초기 수치와 동일한 수준으로 상향, 디스럽터는 타격 인원 수를 초기의 퀀텀처럼 12명으로 증가, 그리고 다른 최신 에픽 무기처럼 재장전 중에도 특수탄이 충전되도록 변경
퀀텀 호라이즌이 미라주 테마의 컬러를 가졌다면 이터널 호라이즌은 아네모네 테마의 비쥬얼
* 기본 스펙
- 기본 공격 대미지 증가 : 413 / 262 -> 433 / 312
- 명중률 상향/총기 반동 완화
▶이터널 디스럽터
- 재장전 중에도 특수탄 충전
- 특수탄 충전 속도 증가 : 3초마다 1회 충전 -> 2.5초마다 1회 충전
- 최대 타격 인원수 증가 : 10명 -> 12명
- 집중 타격/분산 타격 시 대미지 증가
1 - 3300(1인) -> 4537(1인)
2 - 3300(2인) -> 3630(2인)
3 - 3300(1인), 2475(2인) -> 3630(1인), 2475(2인)
4 - 2475(2인), 1650(2인) -> 2722(4인)
5 - 1650(5인) -> 2722(3인), 1815(2인)
6 - 1650(4인), 825(2인) -> 2722(2인), 1815(4인)
7 - 1650(3인), 825(4인) -> 2722(1인), 1815(6인)
8 - 1650(2인), 825(6인) -> 1815(8인)
9 - 1650(1인), 825(8인) -> 1815(6인), 907(3인)
10 - 825(10인) -> 1815(4인), 907(6인)
11 - 1815(2인), 907(9인)
12 - 907(12인)
▶이터널 다이브
- 발동 시 이동 방해 효과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