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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밸런싱 밸런스 개선안
2024.06.11 20:46 조회 : 67
Lv. 785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1.일반
인간
* 불폭탄 활성화 시 사기 충전 레벨에 비례한 회복 효과 삭제
* 인간 체력 회복 스킬 상향 : 50 x 7 회복 -> 100 x 6 회복

불폭탄이 활성화 되었을 때 사기 충전에 비례한 회복 효과때문에 체력을 깎아 인간을 잡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진강숙에 의해 출혈 상태가 되어도 해당 효과때문에 인간의 생존률이 대폭 올라갑니다.
해당 효과를 삭제하는 대신 회복 스킬을 상향

* 영웅 체력 상향 : 1200 -> 1250
* 라운드 시작 시 랜덤 위치로 사이드킥 보급 상자 3개 드랍

영웅의 체력이 지나치게 감소되었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무기가 없는 유저들을 위해 라운드 시작 시 사이드킥 보급 상자가 드랍되어있는 상태로 시작하도록 변경


좀비 공통
* 점프 강화 스킬 상향
- 감염체 : 5초간 점프력 60 증가
- 숙주 : 5초간 점프력 80 증가
- 강력한 숙주 : 5초간 점프력 100 증가
- 분강숙 : 6초간 점프력 110 증가, 2단 점프 사용 가능, 버프 획득
- 진강숙 : 10초간 점프력 120 증가, 2번째 점프력 향상, 버프 획득

기존 점프 강화는 밴시를 제외하고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는 대신 점프력을 강력한 숙주와 동일한 수준으로 향상시켜주는 스킬이지만
스킬이 유지되는 동안 일부 좀비는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고 대부분 강력한 숙주로 좀비 플레이하는게 대부분이라 사실상 의미없는 기술이므로 점프 강화 스킬을 위와 같이 상향하였으면 합니다.
상향의 주된 취지는 러스티 윙 유무에 따라 밸런스 차가 매우 큰데 러스티 윙 없이도 뛰어난 기동력을 가진 좀비를 보충하기 위해 점프 강화 스킬을 상향


* 좀비 카르마 효과 개선
- 2단계
기존 : 리스폰 시간 단축 + 영웅 좀비 플레이
변경 : 좀비 스킬 쿨타임 감소 + 영웅 좀비 플레이(스킬 쿨타임 초기화)
- 3단계
기존 : 넉백, 경직 감소 + 무적 6초(피해/경직/넉백 무시)
변경 : 넉백, 경직 감소 + 무적 6초(모든 피해/경직/넉백 무시)

기존 2단계 효과는 체감이 안나고 영웅 좀비 플레이 효과도 효율이 떨어진다고 느끼므로 스킬 쿨타임 20% 감소 효과로 변경
영웅 좀비는 기본적으로 체력과 아머가 5000 / 1000 더 많은데 카르마를 써도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아 기본 좀비와 동일한 체력을 지니게 되고 쿨타임 초기화도 안되어 다른 좀비와 연계하기가 어렵습니다.
3단계의 무적 효과는 리스폰 버프 처럼 모든 경직과 넉백을 무시하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영웅 좀비 체력 증가
진화된 강력한 숙주 좀비가 풀리고 영웅 좀비를 고를 경우 체력이 51000에서 31000으로 오히려 더 감소하는데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영웅 좀비의 체력을 상향시켜주었으면 합니다.



2.진화된 강력한 숙주 좀비
출혈의 피해량을 감소하는 대신 무적을 무시하도록 변경, 상대적으로 효율이 떨어지는 좀비들을 상향

* 패시브 효과
** 무적 무시 추가
- 무적 상태의 인간 타격 시 출혈 디버프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
- 무적 상태의 인간이 좀비에게 피격 시 출혈 디버프는 받지만 경직은 입지 않음
- 출혈은 무적 상태를 무시하고 피해를 입힘
* 출혈 효과 개선
- 출혈 피해량 감소 : 55 -> 40
- 출혈 상태의 인간은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적용


진강숙은 넉백, 경직에 면역이 되어 나베리우스와 같은 에픽 무기에도 강력한 성능을 내지만 무적 무시는 없어 백영쌍부와 같은 무적 기능이 있는 무기에는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가 어떤 무기를 들었어도 위협이 될 수 있도록 무적 무시 효과를 추가

* 진화된 강력한 숙주 좀비 스킬 상향
일반 좀비 - 폭주 지속 피해량 증가 : 7 -> 40
헤비 좀비 - 함정 속박 지속 시간 증가 : 2초 -> 5초
사이코 좀비 - 장막 지속 시간 증가 : 2초 -> 5초(장막 재생성 쿨타임은 2초 그대로), 장막 범위 내 인간의 지속 피해량 증가 : 7 -> 25
부두 좀비 - 치유 효과가 발생할 때 마다 범위 내 인간에게 2초간 스킬&회복 봉인 저주 발동
데이모스 - 충격파 쿨타임 감소 : 10초 -> 3초, 충격파 공격 범위 대폭 증가, 충격파 탄속 증가, 충격파 사정거리 증가 : 최대 60M
가니메데 - 돌진 사용 중 근접 공격 피해량 25% 증가
밴시 - 전방 20M 범위 내 모든 인간을 끌어 당김, 스킬 쿨타임 증가 : 3초 -> 7초
스탬퍼 - 관 설치, 관 폭파 시 3초간 버프 획득
강시 - 스킬이 유지되는 동안 받는 피해 반사(반사로 입은 피해량 상한 수치는 최대 50)
스팅핑거 - 촉수 공격이 무적 상태의 인간에게 피해와 출혈을 주도록 변경
체이서 - 매 초 마다 게이지 5% 자동 회복, 게이지 회복량 300% 증가, 가속 사용 시 5초간 버프 획득
블로터 - 좀비폭탄으로 인간에게 피해를 입힙 경우 출혈 발생, 폭주 사용 중에도 좀비폭탄 생성 가능
러스티 윙 - 첫 시전 시 떠오르는 높이 증가(다이브 리펄서 - 리펄서 리프 사용시 올라가는 수준의 높이), 비행/활강 사용 시 3초간 버프 획득
아크샤 - 대미지를 입지 않아도 방출이 가능하며, 일정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한 후 방출 사용 시 화염구의 피해량 증가, 화염구에 피해를 입은 대상은 출혈 디버프 적용, 흡수/방출 사용 시 3초간 버프 획득, 스킬 쿨타임 감소 : 21초 -> 6초

* 이세계의 힘이 사라지기 전 카르마 2단계 사용 시 진화된 강력한 숙주 영웅 좀비 선택
메타트론 - 불사 : 지속 시간이 15초로 증가하며 지속 시간 동안 받는 피해 반사(반사로 입은 피해량 상한 수치는 최대 50), 모든 넉백, 경직, 피해 무시, 불사 지속 피해량 증가 : 7 -> 30, 쿨타임 20초
릴리스 - 텔레포트 : 조준한 위치로 즉시 순간이동, 사정거리 제한 : 35M, 쿨타임 3초, 패시브 : 2단 점프 효과 추가(2번째 점프력 향상)
증강 스킬 - 추가되는 체력이 8000으로 증가하고, 추가 체력이 유지되는 동안 버프 획득, 쿨타임 30초
패시브 효과 - 무적 상태의 인간도 타격이 가능하며, 무적 상태의 인간 근접 공격 시 피해를 주고 출혈 피해를 줌



3.분노한 강력한 숙주 좀비
일부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들을 상향하는 대신 초월 무기와 같은 중간 단계 성능의 무기들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피해 경감(증폭) 효과를 추가

* 피해 경감 효과 추가
- 이세계의 힘으로 강력한 무기들의 피해 저항력이 강해집니다.
- 에픽 : 100% 피해
- 초월 : 125% 피해
- 유니크 : 180% 피해
- 레어, 고급, 일반 : 300% 피해

무기 등급별로 받는 피해 비율을 변경하여 초월 무기와 같은 중간 단계 무기들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조정


* 스킬 효과 상향
일반 좀비 - 폭주 지속 피해량 증가 : 7 -> 20
데이모스 - 충격파 공격 범위 증가
밴시 - 박쥐떼가 조준한 방향 근처의 인간을 자동으로 추적
체이서 - 매 초 마다 게이지 4% 자동 회복, 가속 사용 시 3초간 버프 획득
아크샤 - 스킬 쿨타임 감소 : 16초 -> 8초, 스킬 사용 시 3초간 버프 획득
메타트론 - 불사, 증강 스킬 쿨타임 초기화
릴리스 - 증강 스킬 쿨타임 초기화, 텔레포트 사용 시 조준한 지점으로 즉시 순간이동, 사정거리 제한 15M, 쿨타임 10초, 패시브 : 2단 점프 추가
증강 스킬 - 추가되는 체력이 8000으로 증가하고, 추가 체력이 유지되는 동안 버프 획득



4.좀비Z
좀비Z 모드에서도 리밸런싱이 진행된다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레벨 확장 : 40 -> 45
신규 변이 추가 : 각성
- 적용 대상 : 좀비
- 효과 : 진강숙, 분강숙, 리스폰 버프 추가
- 45번째 변이에서 확정 획득
- 해당 변이는 차등 확률로 획득되지 않음

체력 증가 변이 효과 개선
- 적용 대상 : 공통 -> 인간
- 체력 증가 수치 변경 : 400(200) -> 350(50)
- 40번째 변이에서 확정 획득

체력 증가 유무에 따른 밸런스 차가 매우 크므로 체력 증가 변이를 조정하여 확정 획득하도록 변경


변종 변이 효과 개선
- 적용 대상 : 좀비 -> 공통
- 효과 : 인간 체력 회복 스킬 활성화, 좀비 불폭탄 스킬 활성화
- 불폭탄 활성화 시 15번째 변이에서 확정 획득
- 해당 변이는 차등 확률로 획득되지 않음
- 불폭탄 최소 대미지 증가, 라운드 당 증가되는 불폭탄 피해량 수치 감소

변종 변이를 불폭탄 관련 변이로 변경, 불폭탄 활성화 시에만 획득할 수 있으며 체력 회복 스킬이 상향되는 만큼 라운드 초반부의 피해량을 증가하는 대신 후반부의 지나치게 강력한 피해량을 하향


에픽 무기 해금 레벨 개선
궁니르 35 -> 34
드레드노바 39 -> 34
다크 스타 - 35
블레이즈노바 39 -> 35
파천화룡포 38 -> 37
디바인 블래스터 39 -> 37
보이드 어벤저 40 -> 38
흑영쌍부 40 -> 39
아수라빙룡포 40 -> 39
슈프림 센티넬 - 40
퀀텀 호라이즌 40 -> 41
아바레스트 40 -> 42
다이브 리펄서 40 -> 43
산달폰 40 -> 43
벨리알 40 -> 44
백영쌍부 40 -> 44
나베리우스 40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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