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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실험실 패치를 반영해서 다시 올려봅니다.

1.스킬 밸런스 개선 건의
1.1공통 스킬
* 인간
** 재생 스킬 조정 : 5초간 체력을 10%씩 회복하며 화상 효과를 해제하고 지속 시간동안 화상 면역 상태가 된다. 쿨타임 30초
** 영웅 체력 변경 : 3000 -> 1500

재생 스킬이 유지되는 동안 불폭탄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변경
인플레가 진행될 수록 영웅의 성능이 지나치게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이번에 영웅 부활이 추가되면서 더더욱 상향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불폭탄 성능 조정
** 공통 - 불폭탄 범위 내 인간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고 화상 효과를 준다. / 불폭탄이 벽을 통과하여 피해를 주지 않도록 변경

** 좀비 히어로 - 무기의 재구매 대기 시간이 낮을 수록 불폭탄에 추가 피해
*** 4코스트 : 100% / 3코스트 : 120% / 2코스트 : 150% / 1코스트 : 200% / 0코스트 : 300%
*** 불폭탄 체력 변경 : 8000
*** 화상 : 매 초 마다 50의 피해를 입힌다. 지속 시간 : 3초

** 좀비Z - 라운드에 비례해 불폭탄의 성능 조정 / 변종 변이 획득 시 불폭탄 스킬 사용 가능
*** 불폭탄 체력 : 500(500)
*** 화상 : 매 초 마다 15(5)의 피해를 입힌다. 지속 시간 : 3초

불폭탄의 효과를 범위 피해를 주는것에서 화상 디버프를 주는 것으로 변경하여 불폭탄이 중첩될 경우 순식간에 죽는 현상을 방지(이동속도 감소 효과는 그대로)
좀비Z의 경우 초반 라운드에 불폭탄을 제거하기 힘들고 유리 대포등의 패널티 변이도 있으므로 변종 변이를 획득해야만 불폭탄을 사용할 수 있도록하고 35/40 레벨에 체력 증가/변종 변이를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1.1기본 좀비
* 라이즈 모드처럼 현재 이동 속도, 잃은 체력이 표기되도록 변경
* 개편된 스킬 효과 일부 변경
** 폭주, 은신, 금강불괴, 가속 - 스킬 사용 시 주변에 대미지를 주는 효과 삭제
** 블로터 - 좀비 폭탄 대미지 증가 효과 삭제
** 불사 - 불사 발동 시 주변의 인간에게 300의 피해
** 텔레포트 - 순간 이동 시 주변의 인간에게 150의 피해
** 스킬 사용 시 주변에 대미지 효과는 월샷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일부 스킬의 대미지를 주는 효과를 삭제하였는데 인간 입장에서도 불쾌하고 좀비 입장에서는 인간을 감염할 때의 타격감이 사라져 재미가 감소한다고 생각합니다.
좀비 폭탄은 블로터의 스킬을 상향하는 것으로 대체하고 불사와 텔레포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영웅 좀비인 만큼 강력한 피해를 주도록 변경

* 점프 강화 - 5초간 점프력이 50 / 60 / 75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진화 단계가 높아질수록 증가되는 점프력이 증가한다.
* 보호 - 아머를 500/1,000/2,000 회복하고 3초간 받는 피해가 50% 감소한다. 회복량은 진화 단계가 높아질수록 증가하며, 최대 아머량을 넘길 수 없다.

효율이 떨어지는 공통 스킬을 상향


일반 좀비
폭주 - 폭주 사용 중 인간에게 근접 공격 시 300/5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만 특유의 소리때문에 위치가 발각되기 쉽고 받는 피해가 증가하며 재생 스킬을 사용할 수 없어서 전투 상황에서는 패널티에 가까우므로 영웅에게 공격 시 좌클릭/우클릭 공격력의 피해랴이 50% 증가하도록 변경
은신도 비슷한 계열의 스킬이지만 은신은 패널티 대비 강화 효과가 그만큼 뛰어나므로 추가 피해 효과를 제외


부두 좀비
치유 - 진화 단계의 따라 체력을 6초에 걸쳐 1.5초마다 1400 / 1600 / 1800씩 회복

인플레가 진행된 현시점의 부두 좀비는 그리 위협이 되지 못하므로 효과 상향


사이코 좀비
장막 - 장막 내부의 좀비들은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며, 장막 내부의 인간들은 매 초 마다 50의 피해를 입는다.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패널티 때문에 사용자 본인은 인간 감염이 힘들어져 재미를 보기 힘드므로 피해 감소량을 낮추는 대신 인가에게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


밴시
점프 강화 - 효과 변경 : 받는 피해 50% 감소 -> 받는 피해 50% 증가

다른 여자 좀비의 점프 강화 효과와 다르게 밴시는 점프 강화 스킬을 사용하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것이 아닌 감소합니다.


베놈가드
자폭 - 스킬 명칭 및 효과 변경 : 자폭 -> 경화 / 방어력 50% 감소 -> 받는 피해 50% 감소 / 받는 경직 감소 -> 받는 넉백 무시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 2회 -> 3회

폭주의 하위호환에 가까우므로 유틸성을 상향


스팅핑거
촉수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 2회 -> 3회
패시브 - 일반 공격 사거리가 12 증가한다.

촉수를 사용한 스팅핑거는 사용처가 없으므로 패시브 효과를 추가


블로터
폭탄 생성 - 폭탄 버리기 키 변경 : 무기 버리기 -> 마우스 우클릭 / 좀비 폭탄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폭탄 생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폭주 스킬 사용 중 폭탄 생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서포트 클래스지만 효율이 떨어지므로 좀비 폭탄을 여러개 모아둘 수 있도록 변경


체이서
가속 - 게이지 충전량 2배로 증가 / 점프 강화 스킬 사용 중 가속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가속 사용 후 5초 내로 근접 공격 시 300/500의 추가 피해

러스티 윙보다 사용하기 까다로운 만큼 스킬 효과를 상향, 스팅핑거처럼 점프 강화 사용 중 가속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스킬 사용 시 주변의 대미지를 주는 효과를 삭제하는 대신 가속 사용 후 일정 시간 내에 인간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주도록 변경


아크샤
흡수 - 스킬 사용 중 상대의 투사체 무효화
방출 - 화염구가 폭발한 위치에 불폭탄 생성 / 화염구 폭발 범위 증가

스킬 사용 조건이 까다롭고 회복 수단이 많아진 현재는 효율이 떨어지므로 리스크에 맞게 기본 효과를 상향


1.2영웅 좀비
좀비 밸런스 자동 보정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좀비 진영이 불리한 경우 영웅 좀비의 등장 확률 증가

릴리스
텔레포트 - 표식을 던지는 선딜레이 삭제, 스킬 시전 즉시 표식을 던지며 텔레포트 직후 2초간 받는 피해가 50% 감소한다.

순간이동을 통한 기습과 탈출에 용이하다는 설정에 맞게 선딜레이를 삭제


공통
증강 - 범위 내 인간에게 10초간 회복 봉인 효과를 적용시키는 효과 추가 / 다른 스킬 사용중에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 / 쿨타임 변경 : 라운드 당 1회 -> 진화 단계에 따라 60초 / 45초 / 30초로 감소
다른 스킬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무적을 통해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인간들을 카운터 칠 수 있도록 회복 봉인 효과를 추가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현 좀비전 메타는 스킬 사용 이후 죽었다가 다시 부활해서 인간을 공격하는게 주 전략인데 영웅 좀비는 사용에 제한이 있어 그게 불가능하고 체력은 더 많은데 회복량은 그대로라 최대 체력까지 회복하는데 더 긴 시간이 걸립니다.



2.변이 개선
2.1인간
스페셜리스트
질주, 확인사살, 체력 회복 스킬이 활성화된다.


고속장전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장전 속도 : 42(3)%
변이 가속 - 가속이 유지되는 동안 자동장전이 활성화된다.

2단계의 경우 초기처럼 13라운드에 자동 장전 활성화


폭탄배낭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생성되는 수류탄이 성수 수류탄으로 변경
변이 가속 - 가속 즉시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을 3개 생성한다.(보유한 수류탄이 없을 때만 생성)


백신탄
지속 피해량 증가 : 20(10) -> 100(25)
백신탄 범위 내 인간의 체력을 매 초 마다 50 회복하는 효과 추가


냉각탄
효과 변경
냉각탄에 피해흘 입은 대상은 3(0.25)초간 이동 속도가 50% 감소하고 받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냉각탄이 폭발한 범위 내의 불폭탄을 모두 제거한다.

효율이 떨어지는 인간 변이들 상향



2.2좀비
변종
효과 변경 - 불폭탄 스킬이 활성화된다.
40레벨에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복수
2단계 효과 변경
- 인간이 있는 방향으로 불폭탄을 추가로 투척한다.


보급품 감염
감염된 보급품에 인간이 접근시 좀비폭탄과 불폭탄을 생성


물어와
좀비견 체력 : 500 -> 300(100)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효율이 떨어지는 좀비 변이들 상향


강철갑옷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1단계만 되어도 아머가 부족한 경우가 적어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와 변이 가속 삭제



2.3공통
열광
인간 사기충전 수치에 따라 HP 회복 적용
숙주 좀비 등장 시 넉백/경직 보정

체력 증가
공통 변이에서 인간 전용 변이로 변경
35레벨에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체력 증가 수치 변경 : 400(200) -> 300(100)

체력 증가가 뜬 영웅은 10번 가까이 긁어야해서 체력 증가 유무에 따라 밸런스가 크게 변하는 경우가 많고 체력 증가가 없는데 유리 대포가 뜨면 성능이 급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체력 증가 변이를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3.카르마
기존 실험실 개선안에서 추가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들을 제시해봅니다.

3.1인간
(좀비Z)0.5단계 - +2 Lv 레벨 무기 선택
(좀비Z)1.5단계 - +4 Lv 사이드 킥 무기 활성화
(좀비Z)2.5단계 - 모든 인간 변이 발동 + 영웅 상점 활성화

3.2좀비
3단계 - 게임 종료까지 받는 넉백, 경직 보정 + 영웅 좀비 선택 + 스킬 쿨타임 초기화
(일반 좀비전)0.5단계 - 체력/아머 100% 회복
(일반 좀비전)1.5단계 - 체력/아머 100% 회복
(일반 좀비전)2.5단계 - 모든 좀비 변이 발동 + 체력/아머 100% 회복

좀비 카르마는 각각 1회씩 사용하면 사용처가 없으므로 3단계에 영웅 좀비 선택 효과 추가
영웅 좀비가 될 때 스킬 쿨타임 초기화 기능을 넣어서 후속 연계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4.기타 건의사항
* 실험실
- 실험실 모드 맵 추가 - 더스트, 어썰트, 하늘정원
- 실험실 모드는 경험치/포인트 보너스 20% 적용
- 상태 설명 추가 : 인간 - [인간/사이드 킥/영웅], 좀비 - [좀비, 영웅]
* 좀비 라이즈
- 좀비 상태에서 스킬 설명이 인간-베놈가드로 되어있는 문제 수정
- 타이런트가 레바테인의 마비 영역, 에인션트 브링어의 스웜프를 무시하는 현상 수정
- 비정상적으로 높게 설정 되어있는 2단 점프 높이 수정
- 카르마가 비활성화 되어있는 문제 수정

일부 방에서 영웅만 특정 무기 가능 룰이 있는데 일반 클래스인지 사이드 킥인지 구분할 수 있게 되면 영웅+사이드 킥 특정 무기 가능 룰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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