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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모드 밸런스 건의안
2022.11.16 19:09 조회 : 466
Lv. 745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과금 유저는 인간은 퀀텀 호라이즌 - 블루스톰 - 흑영쌍부 - 산달폰으로 무장하였고 일반 유저들도 사이킥 하모니움, 라이트닝 퓨리, 스트 라이트 소드, 트리니티 그레네이드등으로 인간들의 평균 스펙이 올랐습니다. 무기 인플레가 상당히 오랫동안 진행되었는데 좀비 밸런스 패치는 진행되지 않기에 건의해봅니다. 

1.좀비Z
다음 라운드로 넘어갈 경우 들고 있는 무기가 구매 직후의 상태로 초기화되도록 변경
퀀텀 호라이즌이나 보이드 어벤저같은 일부 무기들은 라운드가 넘어가도 특수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라운드 초반 감염 억제력이 지나치게 강력한 경우가 많으므로 라운드를 넘어갈 때 무기 상태 초기화 기능 추가

10라운드부터 인간 감염시 획득하는 카르마 획득량 50% 증가, 14라운드부터 인간 감염시 획득하는 카르마 획득량 50% 추가 증가,(최대 100% 증가)
후반부면 좀비가 불리한 만큼 좀비에게 유리하게 할만한 변수를 주기위해 카르마 획득량을 증가

35레벨에 [체력 증가] 변이를 확정적으로 획득되도록 변경(일좀전 제외)
좀비Z는 체력을 깍는 수단이 많고 아래 개선에 따라 체력 증가 변이를 상시 획득하도록 변경


2.좀비 밸런스 개선안
2.1기본 좀비
2.1.1부두 좀비
치유 - 진화 단계별로 치유량 변경 : 감염체 - 1400 x 5, 숙주 - 1600 x 5, 강력한 숙주 - 1800 x 5

인플레가 진행된 현시점의 부두 좀비는 그리 위협이 되지 못하므로 치유량 상향


2.1.2데이모스
충격 - 충격파를 맞출 경우 무기를 떨어뜨리는게 아닌 현재 들고 있는 무기 + 근접 무기를 2초간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드는 효과로 변경

데이모스의 충격파는 무기를 버리게 만드는 특성때문에 특정 상황에서만 고효율을 내고 무기의 본래 주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주워가는 문제도 있으므로
헤비 좀비의 함정처럼 일시적으로 무력화시키는 용도로 변경해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들고 있는 무기가 주무기일 경우 주무기와 근접 무기를 2초간 봉인하고 보조 무기일 경우 보조 무기와 근접 무기를 2초간 봉인하는 효과로 변경


2.1.3베놈가드
자폭 - 받는 피해 증가 효과 삭제, 받는 피해 50% 감소 효과 추가. 공격을 입은 인간은 중독 디버프 적용.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3회로 증가.
중독 - 매 초 마다 체력 비례 5%의 피해를 입고, 회복 불가 상태가 된다. 지속시간 2초
보호 - 보호 스킬에서 재생 스킬로 변경

패널티가 지나치게 크다고 생각되는데 받는 피해가 증가하여서 이동 속도가 증가해도 인간 진영에 돌파하기 힘들고 스킬 시전 중 공격이 불가능하게 되어 오히려 감염할 수 있는 상태에서 스킬 때문에 감염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라운드당 사용 횟수 제한도 있으므로 신체를 경화하고 치유한다는 설정에 맞게 자폭 사용중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고, 보호 스킬을 재생 스킬로 변경
중독 디버프는 아크샤의 설명에서 서술


2.1.4스팅핑거
촉수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3회로 증가. 영웅에게 입히는 촉수 피해량 체력 비례 33%로 변경

촉수의 대미지는 기본 공격보다 약해서 영웅에게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일반 인간에게는 기존과 동일하게 감염을 하지만 영웅에게는 체력 비례 피해를 주도록 변경


2.1.5블로터
패시브 - 블로터가 던지는 좀비 폭탄에 피해를 입은 인간은 15초간 위치가 표시된다.(좀비 탈출의 생체 반응기와 동일)

체력 회복 수단이 많아진 현재는 블로터도 그리 위협이 되지 못하고 블로터 자체가 초보자를 위한 서포트 특화 좀비이므로 서포트 효과를 추가


2.1.6아크샤
흡수/방출 - 화염구의 공격에 입은 인간은 화상 디버프 적용
화상 - 매 초 마다 체력 비례 4%의 피해를 입고, 회복 불가 상태가 된다. 지속 시간 5초

아크샤의 스킬은 베놈가드의 자폭과 비슷하게 감염이 아닌 체력을 깍는 효과인데 방출을 하려면 500의 피해를 입어야된다는 선조건이 필요하고 이마저도 쉽게 무력화 할 수 있으며 대미지 또한 인간에게 3번 정도 맞춰야 죽을 정도로 낮은편입니다.
좀비전 메타의 변경으로 회복 수단이 많아졌고 인플레가 진행되어 인간들의 평균 무기 수준이 올라 현재는 효율이 떨어지므로
중독은 2초간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화상은 5초간 20% 추가 피해를 입히며 공통적으로 지속 시간 동안 회복 불가 디버프 적용, 피해가 아닌 공격을 입은 대상이 디버프 적용대상이므로 무적 상태의 인간에게도 해당 디버프는 적용
덤으로 퀀텀 호라이즌이 목숨+1이라면 다음 에픽 무기는 디버프를 무시하는 보호막 컨셉이 어떨까 싶습니다.


2.2.영웅 좀비
전용 스킬을 3개로 증가
기본적으로 액티브 스킬 2개, 패시브 스킬 1개로 구성해봤으며 패시브 스킬은 스킬 봉인이 걸렸어도 무시하고 발동 가능

영웅 좀비는 좀비Z 라운드 중반까지에만 강력하고 데스 이터, 블루스톰등이 나타나면 그렇게 강력한 성능을 못내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간들의 평균 무기 수준도 퓨리, 하모니움, 시즌패스등 예전이 비하면 많이 올랐으므로 사용에 제약이 있는 영웅 좀비는 해당 무기들에도 대적할 수 있게 스킬들을 상향

2.2.1메타트론
광폭화 -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일반적인 넉백과 경직을 무시한다. 일부 특수한 공격에 의한 넉백과 경직은 무시할 수 없다. 지속 시간 4초, 쿨타임 10초
불사[패시브] - 발동 시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체력을 20% 회복한다. 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며, 일반적인 넉백과 경직을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다. 스킬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아도 체력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발동된다.(광폭화 스킬을 시전 중이라면 시전 중인 광폭화 스킬이 취소된다.) 일부 특수한 공격에 의한 넉백과 경직은 무시할 수 없다.(기본 단축키 : 8번)(사용 횟수 제한 : 1회)
좀비Z에서 변종 변이를 획득할 경우 불사 발동 시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한다.

메타트론의 신규 스킬인 광폭화는 일반 좀비의 폭주와 가니메데의 돌진을 합한 스킬로 메타트론의 돌파력을 높여봤습니다.
패시브인 불사는 해로운 효과(이동 봉인, 스킬 봉인, 공격 봉인, 회복 봉인, 지속 대미지)를 해제하는 기능 추가

2.2.2릴리스
텔레포트 - 표식을 던지는 선딜레이 삭제, 스킬 시전 즉시 표식을 던지며 텔레포트 직후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1초간 무적 상태가 된다.
다이브[패시브] - 발동 시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체력을 20% 회복한다. 임의의 장소로 순간이동 한 후 2초간 무적 상태가 된다. 스킬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아도 체력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발동된다.(기본 단축키 : 8번)(사용 횟수 제한 : 1회)
좀비Z에서 변종 변이를 획득할 경우 다이브 발동 시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한다.

순간이동을 통한 기습과 탈출에 용이하다는 설정에 맞게 선딜레이를 삭제하고 패시브 스킬을 추가

2.2.3공통
증강 - 쿨타임을 60초로 변경, 증강 스킬로 부여되는 체력 변경
감염체 2000 / 숙주 4000 / 강력한 숙주 8000

증강 스킬은 강력하지만 1회만 사용할 수 있는 패널티를 가질 정도로 위협적인 스킬은 아니고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을 삭제하여 여러번 사용할 수 있게 하면 영웅 좀비다운 강력한 면모를 보일 수 있을거라 봅니다.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현 좀비전 메타는 스킬 사용 이후 죽었다가 다시 부활해서 인간을 공격하는게 주 전략인데 영웅 좀비는 사용에 제한이 있어 그게 불가능하고 체력은 더 많은데 회복량은 그대로라 전선에서 물러나서 재생을 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비전투 시 회복량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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