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씁니다... 쓰다가 뒤로가기 눌러버렸네요...
안녕하세요? 카서여러분!
저는 그냥 카스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전략을 씁니다.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하는얘긴데
친창분들 차단하지좀 마시고 보면 아는척좀 하시죠 -ㅅ-
- 참고로 이 전략은 서민을 위한 전략이니 크로스보우 등의 암호기류는 쓰지 않았습니다.
- 기관단총과 샷건은 몇종류 빼고는 거의 안쓰이기 때문에 빼겠습니다.
① 권총
네.. 보시다시피 듀얼 인피니티 시리즈입니다.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주무기 탄약이 하나도 없을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돈도 없다면 최악이지만, 보조무기를 사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요. 특히 파이널은 가격도 성능대비 저렴하고, 돌격소총을 뛰어넘는 우월한 데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시나리오에서는 자주 쓰이기도 합니다.
유탄발사기인 M79 소드오프입니다. 보통 공격력을 웬만큼 업그레이드했고, 앞에는 트루퍼들이 쫙 깔려 있을때 유탄을 발사해주면 시체더미가 우수수 떨어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② 연사저격류
연사저격의 대명사, 국민딱딱이라고도 불리는 코만도입니다. 61%라는 공격력에 30발이라는 넉넉한 탄창은 결코 적은게 아닙니다. 그래서 헬파이어나 블레이즈 1라운드에서는 올코만도의 진풍경을 볼 수도 있습니다.
D3/AU-1은 70%라는 윈체급의 공격력, 20발의 탄창, 만만치 않은 연사속도로 트루퍼들의 헤드만 노리면 즉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L8보다는 연사속도가 조금 뒤쳐지지만 후방지원에는 아직까지도 많이 쓰입니다.
엄청난 연사력, 하지만 54%라는 낮은 공격력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이 총도 크게 인기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명중률이 높은 점을 감안하면 꽤 쓸만한 총입니다.
연사저격중 최고상성을 보이는 일명 와총입니다. 높은 데미지와 높은 명중률, 낮지 않은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는 이 WA2000은 휴먼시나리오에서 굉장한 힘을 발휘합니다. 그러니까 휴시러라면 하나 사두셔야 했어요. 물론 저도 애용중...
③ 저격류
모든 모드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총, 에땁이라고도 불리는 매그넘 스나이퍼 라이플입니다. 휴먼시나리오에서는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섬멸 모드를 할땐 유용하게 쓰입니다. 헤드를 맞추시는 걸 추천합니다.
설명에서 나온 바와 같이 엄청난 파괴력으로 적을 공격합니다. 노업글일때 유용하게 쓰이구요, 풀업했을때 코만치나 오스프리를 공격하면 피통이 쫙쫙 답니다. 이건 굳이 헤드 안맞춰도 거의 한방일듯..
깜빡할 뻔 했는데, 휴시에선 이동속도도 생존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이속도 빠르고, 99%라고 적혀있지만 100%나 다름없는 M24는 헤드만 잘 맞추면 학살까지 갈 수 있습니다.
④ 돌격소총
대표적인 돌격소총, 에케입니다. 거의 모든 FPS 게임에 있을정도로 유명한 총이구요, 휴시에서도 반동이 좀 있지만 오리지널과 같이 3점사를 하면서 헤드를 맞춰주시면 나쁘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에케 담으로 가장 잘쓰이는 돌격소총, 엠포입니다. 소음기를 장착하면 헤드를 노리며 4~5점사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참고로 소음기를 장착하면 당연한 얘기지만 소음이 덜 나고, 명중률이 소폭 상승하며 데미지가 5% 줄어듭니다. 그래서 단거리에서는 소음기 장착을 안하는 경우가 유리합니다.
트루퍼의 총인 M14입니다. 살짝 느린 연사속도와 비교적 적은 탄창이지만, 높은 명중률과 돌격소총 최고의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멀리서 1점사를 하면 트루퍼는 그냥 갑니다.
파마스로 불리는 클래리온입니다. 2차 모드를 잘 쓰셔야 합니다. 장거리에서는 이 2차 모드인 3점사가 유용하게 쓰이니 세이브 무기라고 해서 얕보는 것도 금물이겠죠.
불펍입니다. 반줌도 되고, 특히나 90%라는 높은 명중률이 인상적입니다. 중거리 사살이 비교적 쉽습니다.
⑤ 기관총
이 총은 단거리 대량사살을 할때 주로 쓰이죠. 하지만 설명에서와 같이 무게로 인한 느린 이속과 명중률은 안습입니다. 장거리는 1~2점사로 대처하셔야 됩니다.
저의 주무기인 경기관총입니다. 소총급의 이속, QBB95보다는 많은 탄창, 그리고 비교적 높은 명중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낮은 데미지 때문에 결함이 좀 생깁니다. 그것만 주의하시면 잘 쓰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특유의 발사음이 매력적이라고는 하지만, 저만 그런건진 몰라도 좀 그래요;; 하지만 에케급의 뎀지, 빠른 공속으로 단점을 커버해줍니다. 그리고 기동성도 괜찮은 편에 속하구요.
미니건입니다. 미니건인데 미니가 아니네요... 카스의 총중 제일 무거움.. 뭐 그렇다쳐도 기동성이 넘 안좋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연사력으로 타이탄과의 1:1 매치를 할수 있구요, 다수의 미니건으로 타이탄 다굴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동성이 절망적이기 때문에 계속 쓰기엔 좀 비추입니다.
기관총의 진리.. 까진 아니지만 최고의 효력을 보여주는 스컬 세븐. 미니건급의 데미지와 기관총 최초의 반줌 기능, 괜찮은 기동성 등을 이용해 노업글 상태에서도 뛰어난 화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문제는 9000달러라는 엄청난 가격과 600발에 4000달러라는 탄창의 압박이 조여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잘 안쓰이죠.
이렇게 해서 2시간정도의 글을 마칩니다. 저도 나름대로 연구해서 쓴거니 충고좀 해주세요. 넣을건 넣고 뺄건 빼고 할테니까요. 그럼 GM분들 전략게좀 부탁...드릴게요.. ^^
* 이거 전략게 올라가면 담에는 버니합이나 지침으로... 할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