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숙주좀비에게 경직,넉백,리치실험.
경직 : 없음
넉백 : 한대 칠때마다 0.7발자국(?)씩 뒤로 밀려남
리치 : 좀비 오른팔보다 짧음.
-옵션평가
1.조금의 넉백때문에 때릴때마다 좀비가 뒤로 밀려나서 정확한 거리조준이 힘들다.
2.경직이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니기에 지침은 거의 불가, 좀비의 속도를 당해낼수 없다. 운좋게 한두대 긁어도 좀비가 경직없이 달려오기때문에 잡힌다.
3.리치가 좀비의 오른팔보다 짧다. 그렇기때문에 좀비의 시야에 들어오면 죽는다.
-좀비전에서 카타나의 용도
1.뒤치기용. 그러나 매우 안좋은3조건을 고루 갖춤. 유일한 방법은 공격속도와 헤드샷데미지를 이용해 좀비한테 들키기전에 헤드샷하는 방법뿐.
2.잡아달라는 좀비 잡기용. 이건 나타랑 맞먹을듯.(좌클릭으로 헤드공격시 댐지 약 700. 폭풍공속으로 헤드때림)
3.지침. 그러나 매우 힘듬. 스트레스가 쌓이므로 그냥 그시간에 총쏘는걸 추천.
-패치가 된다면?
넉백을 경직으로 봐꾼다음 리치만 많이 길어진다면 나타보다 더좋은 사기적인 좀비칼이 될수있음. 넉백이 없다면
안정적인 거리계산 가능, 경직이 있다면 좀비에게 경직을 먹여 이동속도를 낮춤. 리치가 길어진다면 좀비에게 잡히지않고 공격가능. 좌클릭헤드샷의 초당댐지가 매우 강력하므로 아주 유용해짐.
-개인적인 생각.
좀비전에서는 데미지와 겉치장이 쓸만하지만 그외의 것들(경직,넉백,리치,가격)이 좋지못하다. 다음 한정판매를 기다리는것이 바람직한것같다.
칼전,좀시에서의 효율성은 .. 내가 카타나를 사지않은 관계로 실험할수 없엇다. 아마 앞으로도 안살것이다. ㅅ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