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1981
도움: 345
수비: 84
MVP: 122
결론
1. 골을 넣는 것이 가장 쉽다.
2. 어시를 올리는 게 골을 넣는 것보다 어렵다. 골 넣으라고 패스 주면 80퍼센트의 확률로 못 집어넣는다.
3. 골키퍼 잘 하는 인간 보면 존경스럽다. 보통 공격수 1명을 막으려면 수비수 3명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간혹 혼자서도 슛이나 드리블을 막아내는 굇수 골키퍼가 보인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그렇게 움직일 수 있지?
4. MVP 별거 아니다. 눈에 보이는 색휘는 공이 있건 없건 무조건 조지다보면 어느새 공을 잡고 있고 냅다 상대 골대로 달리면 된다. 골키퍼 3명이면 좀 빡시고, 골키퍼 2명이면 좀 신경 쓰이고, 골키퍼 1명이면 그냥 허수아비다. 때려넣어라.
결론.
골키퍼가 아무리 못하는 것처럼 보여도 절대로 골키퍼한테는 욕하지 마라.
골키퍼 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골키퍼가 공격수보다 10배는 힘들다. 해보면 알 것이다.
골키퍼 한 명 세워놓고 그 한 명으로 상대의 슛을 막을 거라 기대하지 마라. 전력질주로 달려드는 공격수를 막기 위해서는 골키퍼 2명이 필요하다.
#간혹 굇수같은 공격수는 혼자서 수비 5명을 제끼고 슛을 넣는다.
골키퍼를 게임에서 소외시키지 마라. 왠만하면 패스는 골키퍼한테 백패스 해라. 미들에 있는 동료에게 패스할 경우 상대의 견제를 받아 뺏길 수 있지만 골키퍼에게 보낸 공은 어지간해선 안 뺏긴다.
#다만 뺏기면 바로 골이다.
마지막으로.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골 못 넣은 공격수는 걍 나가 죽어라. 너는 공격에 재능이 없는 거다.
그냥 골키퍼 옆에서 몸빵이나 하고 있어라. 너 같은 건 공격 나가봤자 민폐다.
장애인 색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