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e스포츠협회, 신규 카스 종목 선정
2008.05.30 06:02 조회 : 392
Lv. 1 도토리 strWAview:23|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신배, www.e-sports.or.kr)는 신규 공인종목 심사를 위해 2008년 상반기 등록위원회를 개최하여 ‘블랙샷’,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슬러거’, ‘펌프잇업 NX2’ 등 4개종목이 신규 e스포츠 공인종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인종목 선정 심사를 주관한 등록위원회는 약 3주간의 심사기간 동안 게임 접근성, 대회진행, 방송중계 등 e스포츠 종목으로써의 적합성을 검토하여 평가하였고 신규 e스포츠 공인종목으로 FPS 게임인 ‘블랙샷’(엔트리브 소프트)과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넥슨)’, 스포츠 야구게임 ‘슬러거(네오위즈)’와 리듬 액션 게임 ‘펌프잇업 NX2(안다미로)’ 등을 선정했다.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서비스 하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국내 유저의 입맛에 맞춘 신규 게임모드를 도입하여 큰 호평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FPS의 표준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간결하고 직관적인 그래픽, 사실적인 환경사운드, 극대화된 타격감을 원작 그대로 구현하였으며, 카스 온라인의 활성화를 통해 국내 FPS 선수들의 해외 e스포츠 진출에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슬러거는 e스포츠 종목 중 최초로 선정된 스포츠 야구게임으로 조작이 쉽고 간단하면서도 실제 프로야구에 근거한 다양한 통계기록을 제공하여 야구의 다양한 재미를 맛볼 수 있는 게임이다. 다양한 능력치의 선수를 조합하여 실제 야구와 같은 전술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어 국내 최대 스포츠인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유저들을 아우르고, 스포츠와 접목한 e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새롭게 공인종목으로 채택된 게임은 협회에서 주최하는 각종 대회 및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고, 공인대회를 개최 할 수 있으며, 프로게이머를 양성할 수 있게 되는 등 정식 e스포츠 종목으로서 위상제고 및 각종 제도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방송에선 스타크만 주구장창 Lv. 1LIE18 2008.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