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같이싸우자 입니다.
새로 패치되어 나온, '추척모드 <마지막 단서>'!!!
꽤 재미있다고들 하시는데 저는 그때 튕겨서 흑흑...... 챌린지서버만 되 이런.
다행이도 컴퓨터가 2개라서 말이죠(좋은점만은 아니겠지만... 전기세...)...
오늘은 그래서 추척모드에 대하여 전략을 써볼까 합니다.
좀비시나리오 추척모드: 단순히 좀비를 막는 것이 아니고, 이름 그대로 추척한다는 뜻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여 무기를 산 다음, 앞을 막는 상자나 트럭 등을 부시고 전진하는 모드인데요,
중요한 건 앞으로 나갈 때 마다 물건들로 막혀있고 곳곳에 좀비들이 나옵니다(쌔지는 기분도?).
추천무기 알림
일단 추천무기를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은 주관적 생각으로 미니건을 제외한 기관총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새로 나온 HK23E 경기관총이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그 이유로 말할 거 같으면
우선 좀비들이 막 나오기 때문에 탄창이 넉넉히 있어야 합니다. 다만 미니건의 경우 움직이기 애매하고
뒤로 물러나면서 쏘기 힘들기 때문에(거북이도 그것보단 빠르겠다) 비추천입니다.
그 외에 CV-47(AK-47), M4A1, 불펍 등을 2번째~3번째로 추천해 드립니다.
데미지는 좋으나 탄창을 자주 바꿔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선발보단 지원정도로 해두면 좋겠네요.
참고로 추척모드에선 자동샷건도 추천해 드립니다.
기존 시나리오에선 명중률로 인해 반대했지만 추척모드에선 데미지도 중요(좀비를 사살!!)하지만
곳곳에 존재하는 괘심한 장애물이 있기 때문에.... 여러발로 퍼지는 샷건을 추천합니다.
다만, 윈체스터나 게이지 샷건같은 연사가 다소 느린 샷건은 그냥 보통으로 하고요.
자동샷건, USAS-12(진짜 강추!! 이거 써보셨음? 안썼음 말을 하지 마세요!)를 추천합니다.
기관단총의 경우 데미지가 너무 딸립니다. 연사는 빠르지만 연사가 중요하진 않거든요.
기관단총 중에선 그나마 나은(예전 전략에 넣은) 어깨총(P.... 뭐드라..)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움직임
장애물을 뚫었다면 무조건 앞에서 길막하는 좀비만 뚫고 달려야 합니다.
달러 벌어야 한다, 뭐 뒤에서 등을 노리는 좀비가..... 이런거 중요하지 않습니다.
좀비시나리오에서 32000$가 최대이기 때문에 괜히 탄창 낭비하지 말고 그냥 달리면 됩니다.
뒤에서 나대다가 1분동안 기다리는 유저분들을 보면서 생각한 겁니다.
물론 소녀좀비가 등을 칠 수는 있겠지만 그런 거 외에는 구지 시비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업그레이드 알림
무조건은 아니지만 1:5 의 비율로 업그레이드를 해야는데요, 1은 공업이고 5는 방업입니다.
쉽게 말해서 공업을 3을 찍었다. 그러면 방업은 15를 찍으면 됩니다. 물론 여러분의 마음이지만.....
추척에서 공업은 그렇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팀이 나눠서 좀비몰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한 곳을
일명 다굴하는 것이기 때문에 데미지는 그리 걱정 안해도 될 꺼라 믿습니다.
제 동생이 하는 플레이를 보면서 1라운드 마치기 전에 방업을 MAX하고 1라운드 끝 날 시점에 공업을
다 찍었더라고요. 아마도 가장 중요한 건 심리적으로 체력업인 거 같네요.
그렇다고 공업을 안찍으면 큰일나요......
의문의 몬스터란.....
아놔 이름 까먹었어.... 학생이 벌써 건망증이.....
포보슨가?
어쟀든 말이죠 ^ㅡ^;; 맨 마지막에 어떤 보스몬스터(?)같은 것이 나오는데요, 그걸 깨면 되나 봅니다.
마치 메이플같은 분이기죠.
전 보스를 잡을 때 샷건을 추천합니다. 의외죠?
데미지가 약한 편이 아닌 총알이 여러발로 분해되어 가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단 USAS-12나 자동샷건을 추천해 드리지만 윈체스터나 게이지 샷건도 나쁘진 않습니다. 연사만.....
기관총으로는 MG3, HK23E, M249, QBB95(추천은 아님) 등을 추천합니다.
미니건도 어떤 면에선 좋지만요.......
회복약에 대하여 몇가지 드릴 말씀
가끔식 제대로 맞아서 피가 갑자기 뚝, 하고 떨어질 경우 방업을 올려 피를 보충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이러면 달러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냥 죽는게 더 나은 거 같습니다(포기).
하지만 회복약이 있으면 예기가 달라지죠.
30% 회복약은 피가 (100일 경우)3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쓰도록 합니다.
그러면 피를 어느정도 다시 회복하여 좀비와 한 판 떠도 될 거 같습니다.
좀비들이 막아서 도망 못가는 경우엔 쓰지 말도록 합니다.
자신이 빠져 나갈 수 있는 경우라면 쓴 다음 좀비들을 죽이고 탈출(?)하면 무방하나
너무 제대로라면 그냥 낭비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100%라면 말이 필요 없겠죠? 아쉬운 점이 캐쉬라는 건데요, 이벤트일 때 얻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알아둘 점
좀비를 죽일 경우 얻는 달러가 꽤 많고 장애물을 계속 총으로 쏘면 달러가 올라갑니다.
이를 알고 있다면 달러 문제는 없겠죠? 모른다면 당장 확인 하도록.....
그리고 잘하는 분들을 선발로, 잘 못하는 초보분들은 뒤에서 지원하는 정도로 플레이 하시면
포보슨가 뭔가 하는 걸 금세 죽일 수 있겠죠?
-------------------------------------------------------------------------------------------
<후기> 지금까지 '좀비시나리오 추적모드 기본적인 플레이 전략' 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봐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