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이란 것은 무작정 오래 버티기 보다는 이동하면서 각 라운드별로 목표가 달라야 더 재미있는 겁니다. 그래서 오래전 굳어버린 머리를 다리 반죽해서 짜내본 설정입니다. 부디 끝까지 읽어보삼...
장소 : 로스트 시티의 사거리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위치의 병원 앞
스토리 : 사거리에서의 방어가 너무 어렵다고 판단한 부대원들은 근처의 큰 건물로 자리를 옮기기로 합니다. 가장 가까운 곳에 병원이 있었으나 문이 안팎으로 전부 잠겨있어 뚫는데 시간이 걸릴 듯합니다.
Round1~2. 사거리
-로스트 시티의 사거리에서 시작합니다. 길목에는 좀비가 쫙 깔려있습니다.
-미션목표 : 병원 도착.
-제약사항 : 사거리 중앙에서 잠시 물건 구입가능.
Round3. 병원 입구
-잠시 달려서 도착한 병원 앞. 입구가 안팎으로 단단히 막혀 있고, 양쪽으로 난 길목에서 좀비들이 몰려오고 있다.
-미션목표 : 병원 문 앞에 깔린 바리게이트를 파괴하라.
-제약사항 : 구입불가능.
Round4~8. 병원 1~5층
-전체 5층으로 구성된 병원. 문을 열고 병원 안에 들어갔으나 역시나 환자들이 좀비이다. =ㅅ=;; 각 층마다 다른 곳에 보급품과 식량이 존재한다.
-미션목표 : 제한 시간 내에 찾을 수 있는 식량을 최대한 찾아 옥상에 도착.
-제약사항 : 구입불가능.
*보급품 : 돈입니다. 옥상에 도착하면 쓸 수 있습니다.
*식량 : 체력보충 아이템입니다. 옥상에 도착해야만 쓸 수 있습니다.
Round9~10. 옥상
-이전 라운드에서 구한 식량과 보급품을 바탕으로 옥상으로 올라오는 좀비를 막아내야 합니다. 옥상 입구로만 오는 것이 아니라 비상계단 쪽으로도 잔뜩 올라옵니다.
-미션목표 : 생존.
-제약사항 : 옥상 중심에서 체력보급과 탄약보급 가능.
시간동안 옥상에서 살아남은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헬기가 와서 타고 탈출하게 됩니다. 그걸로 미션 종료. 참으로 링겔룽겔한 미션이군요. =ㅅ=;;
ps. 이미 오래전 아이디어공모 때 30가지의 디테일한 미션을 스토리별로 쫙 정리해서 공모했으나 받아 들여 지기는 고사하고 당첨소식조차 없었는데 이런 시시한 미션을 이제 와서 만들어내다니 좀 너무들 한거 같음. 그 때 그 좋은 생각은 이미 머릿속에서 말소됐는데 정말 아깝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