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의심할만한 대상
-낮은 계급(또는 레벨)인데 오리지널을 플레이한다. 게다가 어느정도의 경험을 갖춘 유저의 실력이 나온다.
-이는 자신의 메인 캐릭터가 정지되지 않기위해 두번째 아이디(이하 세컨)을 생성한것이다.
2단계-높은 확률로 월핵판별하기
-우선 여기서 나열되는 방법은 의심대상이 월핵을 쓰고있는가를 판별하는 객관적인 기준이 아니다. 이 점에 유의해주면서 읽어주시길 바란다.
-1)의심유저의 예측샷/대기샷의 빈도와 성공도가 레벨에 비해 말도안되게 높다. (90%)
- 숨어있는데 의심유저에게 허무하게 월샷/예측샷에 죽거나 내지는 의심유저가 낚이지를 않는다.
- 돌입하기 위해서 빠르게튀어나왔는데 나오자마자 의심유저에게 죽는다.
- 위와같은 일이 한 유저에 의해 반복적으로 발생하게되면 충분히 의심할 가능성이 있다.
-2)의심유저의 월샷이 레벨에 비해 너무나도 정확하거나 헤드에 박히는 경우가 파다하다. (75%)
- 교전중 벽뒤에 숨었는데 의심유저의 월샷이 바로 박히고 월샷을 피해 도망가도 월샷이 따라온다.
- 엄폐물 뒤에 숨었는데 적이 바로 헤드를 맞춘다. (단 플레이어가 앉아야만 숨을 수 있는 엄폐물 제외)
- 위와같은 일이 한 유저에 의해 반복적으로 발생하게되면 충분히 의심할 가능성이 있다.
3단계-주관적, 심리적인 월핵판별하기
-1)의심유저에게 월핵이냐고 질문을 해본다. (30%) 30퍼센트라고 낮은 확률이라 생각하면 안된다.
- 월핵유저는 월핵의 사용여부에 대해 부인하는 대신 다짜고짜 욕설부터 한다.
- 월핵을 사용중이지 않은 유저는 강하게 부인하기는 하지만 욕설은 적다.
- 위 결과는 2단계의 과정을 거쳐 선발된 월핵 용의자와 일반인에게 모두 수차례에 걸쳐 검증한 결과이다.
4단계-월핵유저에 대응하기
-1) 귓속말로 님 월핵이죠? 라고 말한다. 실제로 월핵유저에게는 큰 압박이 아닐 수 없다.
-2) 우선 월핵유저는 의심유저와 아군일때보다 적일때 많이 의심이 된다. 팀챗으로 어느정도 의심유저가 월핵유저라는 공감대를 형성한뒤 전체 채팅으로 말한다.
-3) 월핵유저일 가능성이 높은 유저는 대응조치를 취하기전에 일단 신고부터 하는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