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좀비와함께춤을춰'라고 하구요, 미숙한 실력으로 감히 전략을 제작해봅니다.
그리시아 박물관(이하 통칭 "그리시아") 맵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중에는 가끔씩 아무것도 못하시고
돌아다니시다가 죽은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그런 분들은 제 전략을 꼭 꼼꼼히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일단 그리시아 맵은 '완전개방형'인 맵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엄폐물을 이용한 전략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밑의 그림과 같이 뻥뻥뻥 뚫려있네요.
이 맵은 CT와 TR의 지형차이가 아예 없습니다.
그러므로 TR전략, CT전략 등등은 생략하겠습니다.
우선 라운드가 시작되면 이런 화면이 되실겁니다~
이렇게 세 스샷중 하나로 리스폰이 되실텐데요, 시작이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일단 두번째 사진을 보시게 되면 적이 즉각 노출되는데요, 빠른 줌을 이용하셔서 바로 쏴주세요!
만약, 늦었다면 좌우로 회피하는게 상책입니다.
세번째 사진은 고수라면 꼭 달려나가는 센터로 가기에 적합한 리스폰지역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올리는 목적은 고수분이 아닌 초보분을 돕기 위해서이므로 센터지형은 생략하겠습니다.
첫번째 사진엔 '대기를 타세요.'란 문구가 말해주듯이 초보분들껜 아주 적합한 지형이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그쪽으로 가시면 이러한 상황이 되실겝니다.
잘 안보시신다고요? 확대해보겠습니다. 더불어 옆쪽의 잠수하는 분도 잡으실 수 있습니다.
보시죠.
자 이제는 센터로 오는 적을 대기하여 막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제 마지막 방법인 옆쪽의 상자 방어 방법입니다.
그리고 전략 보너스! 저 위의 창을 보세요. 4방을 쏘아주시면 깨지면서 맵 전체에 유리조각이 흩날리게 됩니다!
그러면 순간 적들은 섬칫하게 될테고 그 틈을 노려 쏘시면 당신은 승리자!
초보도 살 수 있다! 를 실천하는 '좀비와함께춤을춰'였습니다!
p.s. GM분들!! 제발 전략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작성하는데 시간도 정성도 많이 투자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