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2개다. 메타 자체가 그리 가고 있다. 서든은 우리나라나 인기있지 해외 넘어가면 어림도 없다. 카스온라인은 판타지형에 가깝다. 강화시스템 경매시스템까지 사실 RPG인지 헷갈릴 법도 하다. 그렇게 만든다. 인간vs좀비=카스온라인 이게 공식인데 소수만 인기가 있다는 점이다. 옵치같은 개인 별도형 스킬인데 인간은 풀템이면 쌔지고 좀비는 풀템 기준으로 러윙 가니 체이서 정도 아니면 걍 고기덩어리 수준이니까 말이다.
말 그대로 좀비가 딜러 탱커 특화 이 개념 자체가 고르지 못하다. 딜러는 빨리 짤라야 하는데 죄다 딜러에 탱커보다 좋은 순속킬용 스킬을 가지고 있으니 구지 탱커로 쳐맞아 줄 필요성이 없다. 맵도 유저들의 요구도가 올라갔다. 맵 넓으면 유저가 별로 없고 Ai로 하면 봇이 이상한 곳에서 머물러 있으니 이건 뭐 유저랑 할 수밖에 없다. 스릴을 원하는 유저는 좀탈을 하며 나머지는 봇이랑 유저섞인 맨날 하는 이탈리아 더스트 어썰트 어비스2 기껏해야 조선 저잣거리정도다.
그 수많은 맵 중 팸끼리 서로 플레이하는 맵 또는 지인들끼리 올려주는 맵과 무기 걸려있는 맵 스트리머에게 홍보된 맵 딱 4가지 부류를 제외한 모두는 유저가 없는 덕인지 만들어도 손해다. 그래서 난 그만뒀다.
그래서 흑우들과 무과금 공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딱 하나다. "별도"를 적용하는 것이다. 흑우는 흑우대로 불만 무과금은 무과금대로 불만 그러니 따로따로 별도로 분리시키는 방법 뿐이다.
이 게임은 무기금지는 절때 안할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왜냐? 흑우들의 뿔에 죽지 않기 위해서이다.
카스 유저라면 어느정도 체감이 들지않나? 지들이 봇하고만 놀고 있다는 걸? 스튜디오는 좀Z 좀히 봇 적용 안되잖아? ㅋㅋ 결국엔 맨날 보는 맵 해야 봇하고 놀지. ㅋ ㅋ
첸샷같은 경우도 해독기 뿌려서 절때 다시 롤백 안시킨다. 걍 답이없다. 경매철새도 정착시킬라면 경매 상시개방 하시던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