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지널 소총류 3대장들을
잘 된 강화수치로써 비교해보자.....!
* 총탄 흔적의 가장 아래에 있는 점이 초탄(처음 쏜 탄환) 이다. 그 점을 유의하여 반동을 확인해보자.
- EBR의 특징 : 셋 중 가장 공격력이 높으며 어딜 맞추더라도 3방컷이 난다. (딜이 쌔다.)
연사속도가 느리고 반동이 크기 때문에 근접 교전에선 메이져한 기관단총에게도 질 수가 있다.
달러도 셋 중 가장 비싸다.
고로 장거리 교전에서 점사로 콕콕 쏘듯이 끊어서 쏴서 죽이자. 그냥 편하게 마우스로 가리키고
딱 세번만 쐈다고 생각한 순간 적은 죽어 있을 것이다.
콕콕 끊어서 쏘는 점만 유의하면 셋 중 가장 파괴력과 명중률이 보장된다.
추천 강화는 공격력 2 (어딜 맞추더라도 3방컷을 실현하기 위함)
명중 1 (명중률 보정이 크다고 한다.)
반동 5 (볼트 액션 저격소총류들 외엔 반동은 거진 필수이다.)
혹은 반동5 연사2 명중1 or 반동5 연사3 을 해도 되는데
연사력과 근거리 교전에는 아래의 두 총기가 더욱 도움이 될 것이기에 장점 극대화를 위해 공2 명1 반5를 주자.
+ 강화에 따른 연사속도 :
8 (0강) / 8.25 (1강) /8.37 (2강) / 9.1 (3강)
- STG44의 특징 : 셋 중 가장 흔들림(반동)이 없이 편안한 총기로써 무난한 공격속도와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즉 헤드샷을 맞추기 아주 좋으며 (한방), 몸샷 기준으론 4발 정도 맞추어야 죽는다.
명중률을 3을 투자하면 명중률이 -가 되서 오히려 더욱 구려지기 때문에 명중률은 2만 투자하도록 하고
반동에 5를 투자하여 (카이져) 총기의 이점을 보자.
공격력은 방탄 입은 상대로도 헤드샷 시 1방이 뜰 수 있도록 1을 투자하도록 한다. 거의 정석 스텟.
이 총기는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 헤드샷을 노리기 위해 쓰는 무기로써,
헤드샷을 잘 노릴 수 있다면 가장 좋은 총기가 될 것이고
헤드샷을 노리지 않는 한 다른 두 총기들보다 뒤쳐지는 감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 ARX의 특징 : 셋 중 가장 연사속도가 빠르고, 줌 기능으로 장거리 교전에도 도움이 된다.
arx는 다른 총기들과 달리 반동3을 준 것 이외에는 크게 상승되는 수치가 없다.
그래서 반동3을 주는 것을 기준으로 어떻게 주든 큰 차이가 읍다.
연사력 2와 3의 차이는 아예없으므로 연사는 2까지만 투자하도록 하고
명중률은 워낙 기본 총기가 명중률이 좋아서 (반동과 초탄 명중률은 다른 것임.) 명중률에 강화를 부여해봤자
크게 차이가 없다. 하지만 공격력 또한 투자해봤자 0강이든 3강이든 4~5방컷이 3~4방컷이 되는 것이 아니라
4~5방컷인건 여전히 변함없기 때문에....
둘 다 확연한 차이는 없지만 강화 안하면 또 섭섭하니까 어차피 +8강 느낌을 살릴거면
장거리 기준으로 약간의 보정이 생기는 명중에 차라리 투자를 하느냐 or 공격력 조금이라도 올려보느냐에 달려있겠다.
다른 두 총기들은 더 앞서나가는 특징이 있지만 (장거리 사기총, 헤드샷기준 최강)
ARX은 올라운더적인 특징으로 장거리 근거리 모두 상대하기 좋은 총이다.....
+ 강화에 따른 1초당 탄환 발사 갯수 :
노줌 시 11 (0강) / 11(1강) / 12.35 (2강) / 12.35 (풀강)
줌 시 9.05 (0강) / 9.05(1강) / 9.9 (2강) / 9.9 (3강)
결론 : 이제 이렇게 정리가 되었으니 각 총의 특징을 파악해서
봇 오리를 위해 경매가 끝나기 전에 한개 정도는 구매해두자구! (찡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