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갸름한 계란형 얼굴 : 외모에서 가장 중요한 건 기본 바탕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로 얼굴형이 이뻐야 한다. 동그란 계란형 얼굴에 광대 등이 튀어 나오지 않은 모나지 않은 얼굴이어야 한다.
2. 얇고 자연스러운 쌍꺼플 : 얼굴이 사랑스럽게 보이려면 쌍커플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진하고 부자연스러운 쌍커플은 오히려 거부감을 줄수가 있다. 얇고 자연스러운 쌍커플(김태희, 수지, 손나은)이나 있는 듯 없는듯한 쌍커플(설현)도 호감형 눈이다.
3. 하얀 피부 : 한국 남자들은 하얀 피부를 좋아한다.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는 청순한 느낌을 발산하고 남자의 보호본능을 자극한다. 가끔 섹1시한 느낌의 까만 피부를 좋아하는 남자도 있지만 대게는 하얀 피부를 선호한다.
4. 균형있는 몸매 : 너무 마르거나 글래머형의 몸매는 선호하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힌 몸매가 가장 아름답다. 예를 들어 가슴은 비컵이 적당하다. A는 좀 작고 C이상은 좀 무거운 느낌을 준다. 그리고 적당한 크기의 골반은 여성적 매력을 준다. 그 밑으로 마르지도 않고 통통하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의 늘씬한 다리가 있어야 한다. 카스 홈페이지 유리 캐릭터에 각선미가 잘 구현되어있다.
이상 한국인 기준 예쁜 여자의 조건을 정리해보았다.
현재 잘나가는 한국 여자 연예인을 보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여자는 이래야 한다는 말이 이니라 현재 미의 기준을 정리한 것 뿐이니 오해는 하지 않았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