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에서 팀데스매치나 오리지날을 하다보면
초보분들이 아무것도 모르시고 그냥 막난사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서 '아 왜이렇게 안맞아'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제가 초보때 그랬으니까요)
그래서 보통 유저들이 자주쓰는 소총(cv-47,m4a1,awp)중에서 m4a1의 기초에 대하여 써보겠습니다.
(봇 모드로 한이유는 스샷 찍다 죽을것 같아서 흑흑)
1.난사
보통 근거리나 중거리에선 난사를 주로 사용합니다.
<근거리>
요렇게 아무렇게나 놔도 85%는 맞습니다.
<중거리>
빨간원이 에임을 겨누었던 자리입니다.
파란네모가 숨어 있던 봇의 위치고 빨간원이 에임을 겨누었던 위치 입니다.
<원거리>
마찬가지로 파란 네모가 봇,빨간원이 에임의 위치입니다.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니까 요약하면,적의 몸통에 에임을 가져가지 마시고 그 적의 밑에다 에임을 놓고 난사를 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반동 때문에 총알이 북동쪽으로 튀어 나가기 때문입니다.
(이건 거리에 따라 다 다르므로 무책임한 말이지만 하면서 알아 가시는 수밖엔 없습니다.죄송합니다.)
<한가지 덯붙이면,중거리시 이렇게 난사를 했을경우 뽀록 헤드가 잘 뜹니다.>
2.점사
점사는 그냥 한번에 막쏘는 것이아닌,끊어서 쏘는것 입니다.(ex:2발씩 끊어쏘는건 2점사)
점사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원거리의 적을 잡거나 헤드를 노릴때에 쓰입니다.
제가 자주쓰는건 2점사 인데,3점사부턴 탄이 튀어서 제어하기가 좀 힘듭니다.(cv보단 그래도 2배는 쉽습니다.)
<2점사>
파란네모가 봇이 있던위치 입니다.다리쪽에 에임을두고 2점사를 하시면 됩니다.
<3점사>
파란 네모가 봇,에임은 그대로 보시면 됩니다.
(솔직히 3점사는 초보분들에겐 좀 비추천 입니다.솔직히 저도 봇이라 살았지 사람이었으면 바로 황천길..
쓰기도 조금 힘들구요.)
3.공략을 마치며
공략이라고는 한참 부족하지만 제가 이 게임에 감을 잡을때부터 해오던 짓 입니다.
어디까지나 초보 분들을 위한 글이니(저도 초보라)제가 쓰지않은 부분에 대해선 너무 태클을 걸지 말아 주셨으면
합니다.
허접한 공략을 읽어주신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글을 읽고 단 한분 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