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Lv. 43 또옹싸다가사마앙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이 책은 급변하는 세상을 어떻게 슬기롭게 해쳐 나가는 지를 제시해 주고 있다. 
이 책은 두 마리 쥐와 두 사람을 주인공으로 설정되어 있다. 냄새를 잘 맡는 쥐스니프 행동이 재빠른 쥐 스커리, 변화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 헴, 뒤늦게 변화를 받아들이는 사람허로 이야기는 전개된다 주인공 인 이들 넷은 미로 속의 치즈 찾기에 나선다. 첫번째 창고의 치즈가 바닥났을 때 냄새를 잘 맡는 스니프와 잘 뛰는 스커리는 곧 바로 다른 창고의 치즈를 찾아 또 다른 미로를 더듬어 나아간다. 
그러나 헴과 허는 새로운 미로를 찾는 여행을 꺼린다. 이책의 제목 처럼 '누가 내치즈를 옮겼을까' 라며 분석과 우문만을 거듭한다. 고래고래 소리지르며 분노하며 어쩔줄 몰라 한다. 치즈가 바닥난 창고의 벽을 뒤지고 캐**만 새로운 치즈는 나오지 않는다. 허는 뒤늦게나마 새로운 치즈 찾기에 나서지만 헴은 허의 충고마저 거부한다. 
그러다 허는 뒤늦게나마 떠나기로 결심한다. 아무리 기다려도 치즈는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 후회도 들고 미련도 생겼지만 설레임과 기쁨도 컸다. 결국 허는 다른 치즈 창고를 발견한다. 스니프와 스커리는 이미 와 있다는 이야기다. 또한 '모임' 이라는 이야기 가 나오는데 오랜만에 만난 동창생들의 다양한 삶과 세상 변화에 어쩔 줄 몰라 허우적거 
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한 친구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하나의 이야기를 들려 준다. 
이 내용은 책의 핵심 내용으로 주인공인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2마리의 작은 생쥐, 햄과 허라는 꼬마 아이의 고생 끝에 찾아낸 치즈가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을 때의 대처 방식을 그리고 있다. 여기서 치즈는 우리가 추구 하는 것, 공부를 잘하는것, 돈을 많이 버는직업, 건강과 평화를 상징한다는 이야기다. 
또한 동창생들이 이 우화가 어떤 교훈을 주고 자신의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 지에 대해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내용으로 끝을 맺는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는 이세상에 속해 있는 우리들에게 크고 작은 변화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이고 대처할 수 있도록 많은 교훈을 주고있다. 
여기서 창고를 찾아가는 길을 미로로 표현했는데, 이 미로는 우리가 생활하는 집이 될 수도 있고, 학교가 될수도 있다. 각자가 속해 있는 또 다른 크고 작은 세상 일 수 있다. 예상치 못한 변화가 계속되는 그런 곳이다. 치즈는 상하고 변질된다. 그 변화에 당당히 맞서면 새로운 치즈를 얻는 것이고, 주저앉으면 그 반대다. 치즈는 바로 우리 인간이 얻고자 하는 희망이다. 좋은 가정, 훌륭한 직업, 원만한 인간관계, 많은 재물, 혹은 건강한 육체이고, 평화로운 영혼이 될 수도 있다. 
예상치 못했던 변화를 맞아 어떤 사람은 주저앉아 버리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그 변화에 당당히 맞서 성공을 쟁취 하기도 한다. 그러나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 많지 않다. 낯익은 환경이 주는 안락함에 취해 다가오는 변화의 기회를 애써 외면해 버리는 사고방식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학교에 다니며 공부를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확실하게 후회 없이 살았다 라는 말을 하지 못한다. 그래서 난 결심했다. 이제 아니 지금 이 순간부터라도 후회 없는 삶을 살기로..그리고 세상은 급변하고 경쟁이 치열해 지는 요즘 변화 없이 는 헤쳐 나가기 쉽지 않다. 내가 지금 까지 버티고 살아갈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해 주는 책이 바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서 받은 교훈으로 세상의 변화라는 위기 상황에 대응하는 법을 깨우치게 되었고 지금의 나의 존재 가치를 느끼게 되었다. 
나의 미래는 늘 변할 수 있다. 상황에 맞게 변화에 대처해야 한다. 이를 받아 들여야만 세상에서 낙오자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학교 생활도 열심히 또한 인간 관계도 모든 것에 언제나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생활 방식을 설계해야 하겠다. 항상 기억하자 변화는 오늘도 계속 되고 후회 없는 삶이 되자!!!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길게 쓰느라 수고하셧습니다. Lv. 1닉넴제댈지었음 2016.06.05
  • 이새,끼는 소설을쓰나..?머가이케길어..? Lv. 1솰아있는ZOMBiE 2016.06.05
  • 요약:다른 사람말을 귀담아 듣고 변화 할 수 있게 후회하지 않은 삶을 살자 Lv. 1SASGunBread 2016.06.05
  • 3줄이상 out Lv. 1MiyazonoKawori 2016.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