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이제 리퍼 나올 확률 몇퍼인지 볼수있겠네
2015.03.10 17:56 조회 : 292
Lv. 1 레어닉넴고가팜팜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국회 정무위원장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이 9일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에서 구입하는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 아이템 구성 및 획득 확률에 관한 정보를 표기하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하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정우택 의원이 발의한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은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에서 일정 금액을 지불할 경우 우연적 요소가 강한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는데 게임물의 지나친 과소비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규제 조치의 도입이 필요하다는 내용이다.

발의된 법안이 통과되면 폭력성, 선정성 사행성 여부와 정도를 '게임물내용정보'에서 나타내고, 확률형 아이템의 각 아이템별 정확한 제공확률이 공시될 전망이다.

이는 게임 내 영웅이나 무기 등 '뽑기 시스템'을 통해 얻는 아이템에 대해 획득 확률과 아이템 구성을 표기함으로써 사행성 조장을 막고 건전한 구매로 이어지게 만들겠다는 취지가 담겨 있다.

게임업체들은 새로운 컨텐츠 개발보다는 손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확률형 아이템을 성인 뿐 아니라 미성년자에게도 판매해왔으며, 아이템 판매 수익을 더욱 높이기 위해 게임의 질을 떨어뜨려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스스로 갉아먹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국내에서 점유율이 높은 외국 게임의 경우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고도 세계시장에서 성공하고 있는 점을 볼 때 국내 게임업계가 수익모델을 제고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지적도 있다.

정의원 측은 "어떤 아이템을 어떠한 확률로 얻을 수 있을지 공개되지 않아 투입금액 대비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조성해 이용자의 과소비와 사행성을 부추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게임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은 이 중 '아이템 획득을 위한 베팅'과 '우연에 따른 획득 결과'라는 두 요소를 충족하고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자 간 거래나 중개거래사이트를 통해 현금화시키는 경우가 많아 사실상 사행성 게임물을 규정하는 세 요소를 모두 충족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우택 의원은 지난 2013년 11월 14일 새누리당 최고위원 회의에서 게임중독법이 게임산업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심도 깊은 토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한 바 있음을 강조한 바 있다

 

일본게임의 경우, 확률을 확실히 적어 놓는다, 울트라 레어의 무기 같은 경우 확률이 1퍼 라고 적어놨고..

 

 스페셜 무기는 10퍼 라고 적어놓는다,  그리고 경고문에.. 과도한 과금은 당신을 불행하게 할수도 있다 경고문도 있음

 

그에 비해 한국은 그딴거 없다, 확률? 그런거라도 좀 적어주지 미 칠거 같음 혹시나 나올거 같다는 그런 기대감.

 

 확실히 있지, 3배 이벤하면 이번엔 무조건 뜬다 그런 기대감도 있고,  이번 법안으로 인해, 넥슨이나 다른게임 회사들이

 

그런걸 공개하면 우리 수익이 줄어들잖아!! 반대 한다고 서명해주세요 하면, 무조건 게임내 아이템 확률 공개

 

찬성으로 하자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확률 개오바임 Lv. 1새하얀솜 2015.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