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에 한가지 말씀드릴것이 있다면, 저는 여러분들 중에 141218 패치 이후로 포인트 총기로 킬을 하는 장면을 보신 분은 거의 없다고 예상합니다. 기껏해야 SG550(딱딱이)나 AWP정도? 확실히 저는 AWP는 못봤습니다. 오래전부터 있었던 일이지만 카스온라인에는 일종의 카스트 제도가 생긴것 같습니다. (흑,리,게,썬),듀얼 인피니티 파이널(스컬9,청룡도) 를 소유한 최상위 유저, (컴,볼,발샷,플마,8강 무기),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스컬9 을 소유한 상위 유저, 브랜드 무기, (듀얼 인피니티 시리즈,브랜드 보조무기) 브랜드 근접무기 등을 소유한 중간 유저,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본 무기 내지 캐쉬 기관총, 데저트 이글 내지 듀얼 인피니티, 나타 나이프 를 장비한 소위 무과금 유저가 있습니다.
일단 이 등급의 기준은 실력의 차이가 아닌 '현질'의 차이로서 최상위 유저라고 다 잘한다는것은 아니며 나타나이프로 무쌍을 찍는 유저들도 많이 봤음을 알려드립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소위 무과금 유저입니다. 이 유저들은 슬프게도 나타나이프를 휘두르다 좀비가 되어 상위 유저들에게 말리거나, 운좋게 영웅이 되어도 쉽게 죽어 좀비들 분노나 채워주거나, 잘돼봐야 뒷확살로 1킬따고 상위 유저 버스타서 생존점수를 받는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유저들을 위해 커스텀 기능이 필요한 것입니다. 단순한 '강화' 가 아닌 눈에 보이도록 뚜렷한 변화를 주되, 한 성능이 강화되면, 다른 성능이 소폭 약화되게 하는것이죠.
타 FPS게임인 AVA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료화된 AWP M4A1 AK47부터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AWP의 커스텀 파-츠 를 이렇게 잡는겁니다.
AZ탄:좀비에 대한 데미지가 대폭 늘어나지만 AZ탄 호환이 불안정해 집탄률이 소폭 감소한다.
소이탄: 지속적으로 화염 데미지를 주지만 장탄수가 7발로 줄어든다.
저지력 강화: 좀비에 대한 경직이 늘어난다.
경량 탄약: 탄창이 15발로 늘어나지만 대인 저지력이 약해진다.
적외선 스코프: 적외선 카메라로 적의 위치를 알려주지만 총기의 무게가 늘어난다.
딱히 더 적을게 생각이 잘 나지 않네요. 아무튼 이런 기능이 있다면 여전히 상위유저들이 판을 치긴 하겠지만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