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데체 어떤식으로 얼마나 연습을 해야 님들만큼 잘해질 수 있을까요 ?
일단 제 경력은.. 2002년이였나요.. 카스오픈 초기시절 약 1년(1.6버전이 되는 순간까지)동안 카스를 하였고 ,
2008년 ? 9년 ? 카스온라인이 오픈되고 얼마안되서 잠깐 하고 군입대 , 전역후 다시 한동안 안하다가 요번에 새로하는겁니다.. 접은기간을 제외한다면 약 1년밖에 되지 않네요..
아 물론 이 기간가지고 뭘 고수가 되고싶냐 라고 말씀하실지도 OTL...
물론 제가 고수가 되고 싶은것도 있지만 , 적어도 남에게 욕 안먹고 어떤상황에서도 아군에게 폐가 되지 않을정도의 실력은 갖추고 싶어서요..
사실상 매치라는 개념을 처음 안건 다름아닌 얼마전이였어요 -_-...
카스한다면 항상 16:16(32명방)대난투 방에서 특히 국민맵이 아닌방 위주로 플레이를 하였고요..
노래켜놓고 노래들으며 샷 실력만 믿고 무작정 개돌 -_-.........
이번에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리그 더클랜 시즌3를 우연히 시청하게됬는데 헐..
카스는 이렇게 하는거구나.. 라는걸 그제야 느꼈어요..
그후로 무조건 5:5방에만 거의 연연하며 승/패 따지지않고 무 조 건 연 습 모 드 에 돌입했어요(근성하난죽여줌)
그때이미 처음으로 사운드 플레이를 시작한거였고 (싼 헤드셋 하나구입함)
처음으로 레이더를 보기 시작했고..
처음으로 팀 플레이 및 투척아이템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죠..
리그에서 플레이하는 선수들처럼 하고싶어서 연습 연습 무조건 연습 죽어라 연습 하고있는데요
보통 1-3에서 공방으로 플레이하는분들.. 저랑 크게차이나는분들은 거의 없더라구요
헌데... 아주가끔 정말 엄청나게 이상적인 플레이를 하시는분들이 한분씩 등장하더군요..
그분들 보면 쉴새없이 아군에게 정보를 전달합니다.. (가지도 않고 **도 않았는데 어디에 하나 있다 어디에 몇명있다 어디조심해라 어디로 올거 같다 등)
아 뭐 물론 사운드플레이가 익숙해지면 저렇게되나 싶기도 한데
이미 제가 생각한 익숙함 이상의 뭔가가 느껴질정도로.. 저랑 너무 차이가 나더군요..
저는 그냥 평소에 듣던 아 이소리는 이쪽소리구나 하면 아군에게 '어디어디 사운드 들려요' 혹은 적발견 라디오를 날려주며 , 내가 직접 본 적은 어디에 한명있어요 라고 전달해 주는정도에요..
(아직 저는 사플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어디서 어떻게 들리는소리가 어디인지 파악할수있는곳이 많지않아요)
----------------------서두가 쓸데없이 길어서 이 밑에 질문만 따로 읽어주심 됩니다...---------------------
그분들은 정말 먼 거리의 사운드를 아주 잠깐 , 살짝 들은것만으로도 이미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레이더에 굉장한 집중력을 가진분 같더군요.. 그정도 수준이 되려면 어떤식으로 얼마나 연습해야하죠 ...?
※그런분들 덕에 넘사벽을 느껴서 카스에 흥미를 상실해 버리는 경우가 자꾸 생깁니다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