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드림(자각몽)은 꿈임을 알고 꾸는 꿈을 말합니다.
루시드 드림을 꾸는 방법으로는 가장 널리 알려진 '와일드'와 '딜드'가 있습니다.
딜드는 꿈속에서 꿈임을 알아채고 루시드 드림을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딜드를 잘 하기위해서 필요한 것은 꿈에대한 기억력과, 꿈과 현실을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6시간을 자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정신적인 문제가 없으면) 3-4개의 꿈을 꿉니다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꿈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꿈에 대한 기억력은 꿈일기를 통해서 기를 수 있습니다.
꿈일기는 말그대로 꿈의 내용을 일기형식으로 쓰는 것입니다.
꿈일기를 쓰다보면 꿈에대한 기억력이 좋아짐은 물론이고, 자신의 꿈에서 어떤 특정한 장면이나 인물, 또는 상황이 반복되지 않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알기위해서는 꿈일기를 쓰는것 뿐만이 아니라 읽는것도 중요합니다.)
꿈에서 반복되는 특정 상항,인물, 배경 등을 꿈표식이라고 하는데,
꿈표식을 알고계시면 다음에 꿈표식을 만났을 때 꿈임을 알아채기가 좀 더 수월해 집니다.
또 꿈안에서 꿈임을 알아채는 RC(Reality Check)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RC는 손가락 뒤로 꺽기, 글자나 숫자를 두번 씩보기 등의 방법으로 현실과 꿈을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꿈에서는 손가락이 뒤로 넘어가기도 하고, 글자나 숫자가 엉뚱하게 바뀌어 버리기도 하기때문에 이를 통해 꿈임을 알수 있습니다.
RC는 습관화하는 것이 좋은데 깨어있는 중에 RC를 하는 버릇을 들여놓으면 꿈에서도 습관적으로 RC를 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고 따라서 꿈임을 알아챌 기회가 많아집니다.
그리고 꿈표식을 만났을 때도 RC를 통해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와일드는 깨어있는 중에 하는 방법으로
이완기-과도기-안정기-꿈 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몇몇과정이 생략될 수 있습니다.)
이완기에는 말 그대로 몸을 이완합니다.
처음해보시는 분들에게는 좀어려울 수도 있겟습니다만,
자려고 침대에 누웠을 때나, 푹신한 쇼파에 편안하게 앉아있을 때늬 편안함을 상상해 봅시다.
그렇게 몸에 힘을 빼시고 편안함을 느끼시면 됩니다.(하지만 의식은 유지하셔야 합니다.)
이완이 다 되면 과도기가 옵니다.
과도기는 가위 눌림, 수면마비라고도 하는데
뇌는 잠을 잘 때 몸의 근육에 전달되는 신호를 차단합니다.
그래서 의식은 깨어있지만 이완을 통해 몸이 수면 상태가 되어 몸이 움직이지 않고, 사람들이 말하는 귀신의현상이나, 큰소리, 뭔가가 누르는 느낌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도기 때 발생하는 환상, 환청, 환각은 모두 뇌가 만들어낸 상상의 결과물 입니다.
따라서 다른 상상으로 왜곡, 변형할 수 있고 두려워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무서우시면 그 것이 없어지는 상상을 해봅시다.)
이 것을 기억하면서 무심한 마음으로 의식을 유지하고 계시면 과도기 때의 현상들이 사그라들면서 안정기로 접어듭니다.
안정기 까지 오시면 자연스럽게 꿈으로 넘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지식in펌-
ps:유의할점
1.현실과 꿈을 착각할수 있으니 RC를 습관화 하셔야 합니다. 말그대로 "자각"몽이기 때문에 정말 리얼합니다.
2.들어왔다는 환호감,공포감 때문에 깰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2번의 공포감 덕에 꺴을 경우 가위에 눌리실텐대요 침착하셔야합니다. 뭔가 보이더라도 무시해주세요
(전부 뇌에서 만들어내는 환상입니다.) 신경을 눈쪽으로 집중하셔서 눈알을 굴리려 하시고, 그게 안됄경우 손가락 끝을
움직이려 하세요. 서서히 몸이 꺠어날거예요.
4.선잠(먼저자는것)을 자두시길 바랍니다. 애초에 자각몽자체가 옅은 잠에서 하는것이기 때문에 피곤할떄할경우 시도도 못해본체 자실테니 꼭 선잠을 자두시길 바랍니다.
5.딜드의 경우 "이건 꿈이야, 자각몽을 꿔야해"이런식으로 천천히 자기최면을 걸어주시면서 잠을 들려고 하시면 됍니다.
6.실력(얼마나 리얼하게 오브젝트를 만드느냐 같은거)은 하다보면 느니 걱정하지 마세요.
주의할점
1.절대로 아.이도저(소리마.약)을 사용하면서,혹은 사용하고 루시드드림을 꾸셔선 안됍니다.
위험부담이 매우 높아집니다. 하다가 병원신세 지실수도 있습니다.
2.RC를 꼭습관화 하세요
3.너무 자주하시면 꿈하고 현실이 헸깔릴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pps.이것만 숙지 하셨다면 가서 도전해보세요.
ppps. 이미하신분들은 경험담이나 추가로 덧붙일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