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논란이 있겠지만 제가 종합 정리 몇가지 해보고 제 의견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 역시 1.4부터 카스를 즐겨운 꾀나 오래된 유저측에 속합니다.
카스의 변천사를 하나부터 열까지 다 보면서 카스와 함께 자랐던 정말 카스를 사랑하는 유저로써
개인적으로 넥슨측에서 운영을 아주 잘 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혹시 지금 카스와 대조되고있는 스팀. 1.6을 아시는지요.
1.5때는 그나마 대중화에 성공했었죠.
지금의 1.6은 대부분이 매니아들만이 남아서 옛 추억이 그리워 ..
카스가 변하는게 안타까워서 남아있는분들이 꾀 있지만 몇 되지는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대중화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 카스 재밌게 하고 계시죠..? 계속 이 게임이 발전되고 흥행하면서 커갔으면 좋겠지요..?
제가 보았을때 넥슨측은 유능한 프로그래머들과 기획자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죽어있던 카스를 이만큼이나 활성화 시키고
최근에 가장 획기적인건 아마도 좀비모드 추가가 아닌가 싶습니다.
원작에도 있던 모드지만 넥슨측에선 이 모드 하나로 다양한 연령층을 추가적으로 늘렸습니다.
이번 여케도 역시 선착순 만명이라는거에 게임 접속률을 높일뿐만 아니라
"카스에 왠 여자케릭터?" 라는 의문을 가지게하는 홍보법으로 타 인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물론 부작용은 그만큼 있겠지만요..
게임은 말이죠... 한번 업데이트가 되면 다시 되돌리수 없습니다.
다시 되돌리게된다면 운영측 큰 실수로 금이가서 신용을 잃게되어 결국 게임은 망의 길로 가게 되있습니다.
여러분들.. c프로그램으로 게임 이미지파일 하나 만들어보셨는지요...
카스상에서 케릭터 하나 추가시키는게 얼마나 힘든 작업인지 잘 모르신가 봅니다..
이렇게 힘든 작업을 걸쳐 만든 프로젝트를 몇몇 유저분들이 감사하다는 소리는 못할망정 .. 물론 지적은 할 수 있지만 말도안되는 이유와 함께 터무니없는 비난도 많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 같이 즐기자는 게임 안에서 왈가왈가하고 논란을 일으킬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여러분들의 하나하나 지적들. 넥슨측에서도 다 보고 있을겁니다. 다만 빼도박도 못할 뿐이지..
다시 한번 말하지만 게임이란건은 계속 변해야 하는겁니다.
물이 고이면 썩는거 아시죠...?
마찬가지 입니다.
카스가 변한다는것에 대해 아쉬움이 많겠지만 카스를 살리기위한 어쩔수없는 방법이라고 생각해 주셨음
감사하겠네요..
저희는 넥슨측을 믿고 그저 즐기면 그게 다인겁니다.
이상으로 "내가바로ReS다" 였습니다.
부족한 주제에 감히 이런글을 남기게 되어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