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에 앞서 말하자면 말투가 아니꼬우면 안보면 되고
여긴 자유게시판.즉 뭔 글이든 지 내키는대로 써도 태클 걸 껀수도 없는 게시판이다.
그리고 글이 좀 길어질텐데 읽기 싫으면 뒤로 가던가 스크롤 주욱 내리랑께.
내가 좀3을 주로 하는데 특히 어비스2를 자주 간다.
근데 어비스 좀 해본 놈들은 알겠지만 20명방 넘어가면 길막하는 놈들때문에 돌것 같은데
그중 상당수가 원래 초반에 길막하면 지는 산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더라고?
좀비 잡을라고 막는 것도 아니고 "살려고" 길을 막는게 말이나 되나?
어비스 짬밥 좀 된다는 놈들은 길 같은거 안막는다.왜냐고?길을 막으면 더 쉽게 지니까 그렇지.
좀비전할때 좀비가 이기려면 일단 실력은 둘째치고 물량만 많으면 장땡이야.
바꿔말하면 물량 없으면 좀비가 죽었다 깨어나도 못이김.근데 길을 쳐막으면 어떻게 되느냐?
길이 막힌 놈들은 좀비한테 다 디지고 그만큼 인간은 줄고 좀비가 증식.
좀비가 증식한만큼 인간이 살 길은 없어지는거지.좀비양산해서 좀비킬 올리려고 막는거면 이해는 하는데
이기려고 길막는건 말이 안돼.간단하게 어비스2 환기통에서 살아남는 방법 몇가지를 쓰자면
우선 싸그리 다 환기통안으로 기어들어가는거야.그거면 반은 먹고 들어간다.
솔직히 안에서 숙주떠도 그만한 인력이 환기안에서 버티는데 한두명 좀비만들어서 뭐 어쩔거야.
손발만 어느정도 맞으면 절대 디질 일 없어.환기통에서 숙주한테 죽는 사람중 대다수가
좀비선택 전에 숙주 될 사람하고 너무 가까이 붙어서 그런거지 떨어지기만 하면 문제없다.
그런데도 왜 굳이 길막해서 사서 디지려는 놈들이 있는지는 모르것어.
또 좀비 수가 존1나 불어나면 영웅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도 승패가 갈리는데
딱히 없어도 상관은 없지만 좀3유저라면 死기충전 다 채운 영웅의 패기는 말 안해도 다 알지.
강숙 스탬퍼 피도 5초만 총 갈기면 다 끝남.없어도 상관은 없지만 있으면 존1나 뚫기 힘든게 영웅.
근데 이 영웅도 모자란 놈이 잡으면 그것만큼 무서운게 없어.
환기 초반에 가장 무서운게 숙주가 아니라 멍청한 영웅이 나오는거다.
영웅총이 데미지도 좋고 한발만 맞으면 안드로메다까지 날아가는데 이거 환기에서 잘못쓰면
욕 더럽게 먹는다.영웅이 총 한발만 잘못 쏘면 환기통 인간들 다 죽음.근데도 꼭 숙주뜨면
총 빵빵 쏴대서 좀비 당일치기 택배로 보내주는 놈들이 있는데 남영웅이건 여영웅이건 초반에 숙주뜨면
어지간해선 총 쏘지말고 가만 있는게 답이다.정 가까이 왔을때만 한두발쏴서 넉백시켜야지
대마 한포대 빤 것 마냥 아무데나 에임잡고 갈겨대면 바로 좀비 수 급증한다.
좀비 오지게 불어나면 그 다음에는 말 안해도 알겠지?물량 앞엔 장사없다.
그리고 환기 사다리쪽에서 설치다가 죽어나가는 놈들 여럿 봐왔는데 말리지는 않겠지만
살고 싶으면 안하는게 좋다.헤비나 스탬퍼는 함마로 찍어도 안날아가고 그냥 땅크처럼 밀고 들어온다.
게다가 부스팅오면 카카로트가 와도 막기 힘들어.부두가 아닌 한은 어지간해선 환기 깊숙이 끌어들인 뒤에
다같이 쏴잡는게 상책이다.중간정도 들어왔을때 일제히 쏘면 좀비가 못 도망가.
들어올땐 마음대로지만 도망갈땐 아닌거지.근데 멍청한 영웅만큼 무서운게 부두강숙이야.
탄창 다 써도 부두 강숙하나 못잡음.
그래서 휴먼 윈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부두가 있으면 부두를 가장 먼저 잡는거야.
부두숙주가 오면 중간지점까지 유인했다가 환기 인원들 다 확살 아끼지 말고 퍼붓는거지.
부두강숙의 패기를 모르는 자는 좀비전을 해봣다고 할 수도 없어.
그리고 좀비전, 특히 어비스2같은데서 살고 싶은데 캐시가 없음 하는 놈들은
포인트총중에도 좋은거 많다.
예를 들어 TAR.속칭 타르라고 불리는 이 돌격 소총은 넉백이 생각보다 괜찮다.데미지는 좀 후달리긴하는데
좀비킬이 위주가 아니고 올라오는 좀비들을 운지시키고 싶을때 쓰면 효과가 좋아.
그리고 크릭 552 코만도.이거 내가 전에 자주 썼는데 캐시총 못지않아.
데미지 60퍼대에 장탄수도 30발이라 지원사격하는데도 쓸만하고 좀비킬도 먹을수 잇다.
또 G3라고 데미지 70퍼인 저격이 있는데 저격이라고 까지마라.확살 효율 끌어내는덴 이만한 총 찾기 힘들다.
데미지도 적절하고 노줌샷도 쉽고 명중률도 나쁘지 않음.
확살쓰고 이 총 갈기면 일반 좀비는 물론 숙주까지 삽시간에 관전행 보낸다
무엇보다 넉백도 조금 있어서 점프한 좀비가 맞으면 뒤로 날아가기도 한다.
또 자동샷건도 무시못해.데미지도 나름 되고 경직이 장난 아니라서 환기같은데서 서포트하는데는 이거 써라.
나 좀비됐을떼 자샷 한방 맞아보고 렉먹은줄 알았다.분명 맞긴 했는데 경직이 맞은 후에도 조금 남아있음.
또 SVD라는 저격총 있지?드라구노프 그거 말이야.그것도 생각보단 괜찮음.문제가 있다면 무빙샷하면
더럽게 안쳐맞는다는건데 환기같은데서 죽치고만 있으면 되니 상관없음.
확실히 캐시보다 좋은건 없지만 잘만 쓰면 캐시총만큼은 된다.
가끔 가다 지 총 좋은거 꼈다고 포인트총 낀 놈들 까고 막 그런 놈들 몇 있는데 포인트총 까지 마라.
잘만 쓰면 캐시총 든 놈들보다 점수 더 좋게 받는다.
또 환기같은데서 좀비 잡으면 막 지꺼 스틸했다고 발발대는 놈들 있는데 좀비전엔 스틸 개념 없음.
좀비전에선 잡은 놈이 곧 임자여.뚫리면 바로 디지는데 니꺼 내꺼 생각할 겨를이 어딨나?
쏘다보면 잡을 수도 있는거지.그리고 좀 얌체같이라도 좀비킬 올리고 싶은데 캐시총 없는 놈들은
좀비가 왔을때 확살 쓰지말고 아껴두고 쏘다가 사람들이 어느정도 까놨을때 확살켜고 람보처럼 갈겨라.
하지만 타이밍 잘 못맞추면 확살만 Say Good Bye.
그리고 모르는 놈들 꽤 되던데 일반좀비로 방어선을 통해 환기통으로 들어가려면 폭주쓰고 올라가면 된다.
왜 폭주 안쓰고 유리벽앞에서 점프질만 오지게 하냐.
게다가 환기입구에서 길막 당한데다 좀비까지 떴을땐 사람들이 많이 없으면 총 몇방만 쏘고 바로 튀어라.
어차피 잡지도 못할거 총 쏘다 디지면 쏜 놈만 손해.
어비스2에서 쾌적하게 게임하려면 이정도 지식은 알아둬서 나쁠건 없다.
생각보다 모르는 놈 많더라고.
그리고 게임하면서 시비트는 초딩들 말인데 욕 못하는 주제에 이놈 저놈 찔러보고 다니지 좀 마라.
욕 못하면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가는데 디스도 못하는 주제에 아무한테나 시비찌르다 역관광당하고 나가면
누가 멋있다고 해주나?영화같은데서 간지나게 욕하니까 니들도 뭔가 욕하면 간지포스 작렬할거 같지?
그것도 잘생긴 놈이 해야 간지나지 나같은 놈들이 하면 그냥 상병1신으로만 보인다.
그러니까 어지간하면 길쳐막지 말고 시비걸지 말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