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걸리는건 아니지만, 오리지널이던 좀비던간에 심심찮게 팀킬방 걸리는데요.
물론 원작 카스를 그대로 이어받고 유지하는게 카온의 제일 중요한부분중 하나이므로 그 기능을 없애면 안되겠지만, 적어도 팀킬방 구별은 할수있게하는게 좋지않나요?
개념있게 플레이해보고싶어서 팀킬방 만들어서 하시는분도 있겠지만, 열에 아홉은 거의 다 방 분위기 안좋구 일부러 막 쏘는사람 많아서 난장판 됩니다 , 끝까지 안가고 그냥 나가는게 대부분입니다.(중간에 들어온사람들도 팀킬인거 알게되면 그대로 나가고)
방 입장전에 방제에서 팀킬구별좀 하게해주시고, 또한 게임이 끝나서 다시 방대기실상태에서 방장이 갑자기 팀킬설정을 해버리면 '준비'가 풀리게끔 (그리고 팀킬방으로 변경되었다고 메시지라도 뜨게끔) 해주세요.
예전에 '테이크다운 온라인'은 (지금은 서비스 종료되었지만) 위처럼 팀킬구별할수있게끔 해주었거든요, 물론 대기실에서 설정이 바뀌어도 메시지로 알려주어서 굳이 팀킬방 들어가겠다는사람만 할수있도록요.
카온 개발자분들은 예전부터 카스유저라서 개념있게 잘 만들어주시는것같은데, 운영측에서 캐쉬화라던가 그런쪽으로 압박을 넣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공평하게 그리고 적어도 오리지널만큼은 카스 그대로 해주시려고 노력해주시는것같습니다.
꼭 좀 고쳐주시고 계속 발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