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팀입니다. 

지난 목요일 출시된 사복검 관련, 일부 스펙 조정이 있어 사전에 카서 여러분께 내용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사복검의 개발 의도> 
사복검의 개발 의도는 기존 초월 근접 무기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컨셉과 기능을 바탕으로, 
근접 무기의 넓은 범위 공격과 사거리 타격, 그리고 특수 기능을 이용한 독자적인 무빙 기능을 큰 특징으로 갖는 무기로 기획되었습니다. 

다만, 출시 이후 플레이 상황 및 카서 여러분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 한 결과 
개발 의도와 달리 사복검의 메리트가 충분히 드러나지 않고 있는 점 확인되어, 
사복검의 개성 강화를 위한 추가 수치 조정 진행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사복검의 긴 사거리 특징을 강화하기 위해 공격 범위가 증가될 예정이며, 
그만큼 넓은 범위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어 대미지는 신중하게 조정될 예정입니다. 

 <그 외 현재 발생한 문제와 관련 수정 방향> 
현재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사복검의 비천 기능을 이용하여 
개발팀에서 의도하지 않은 구역을 접근하거나 이동하는 행동 등이 발생하고 있어, 
비천 스킬의 일부 수치 조정이 불가피 한 상황입니다. 

비록 무기가 정식 출시된 이후이긴 하나, 
개발팀에서는 인게임 플레이 행태 및 무기 사용 양상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무기가 고유의 재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밸런스 부분에 있어 균형 있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필요 시 이러한 추가 수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금번의 좀비 시나리오 맵 이슈의 경우, 
장기적으로는 재발 방지를 위해 유사 문제 빈도가 높은 맵들에 대한 순차적인 수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종 수치 조정 내역> 
• 좌 클릭: 기본 공격 범위 및 강화 공격 <추식>의 공격 범위 증가 
• 특수 기능 <교식>의 좀비/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대미지 증가 
• 우 클릭: 기본 공격 범위 및 강화 공격 <충식>의 공격 범위 증가 
• 특수 기능 <충식>의 좀비/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대미지 증가 
• 특수 기능 <비천>: 오리지널/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발동 거리 조절 
• 좀비Z 해금 레벨 조정: 38레벨에서 35레벨로 조정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개발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