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레벨, 계급 시스템 개편 안내사항
2019.02.20 14:53 조회 : 12017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팀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중 중요한 콘텐츠인 유저 레벨 개편과 관련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유저 레벨은 오랜 시간 카서님들이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 플레이해주신 기록이자 노력이라 생각하기에 상당히 값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이번 개편의 취지는 이런 값진 결과물을 좀 더 가치있게 만들고, 보다 즐거운 경험으로 제공해드리기 위함인데요이를 위해 변경되는 내용들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개편의 첫 번째 목적은 게임 플레이의 만족감 증가 및 동기 부여입니다.
과거, 레벨이 올라갈수록 레벨업을 위해 필요한 경험치량이 매우 가파르게 상승하여 레벨업이 매우 힘든 구조였습니다.이로 인해 레벨업과 같은 게임 플레이를 통한 달성감을 획득하기 어려웠고, 카서님들이 느끼는 경험치에 대한 매력이 낮아진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카서님들이 보다 자주 레벨업을 경험하실 수 있게 하여 즐거운 경험을 보다 자주 느끼실 수 있게 하고자,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량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일정 레벨 이상일 경우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더 이상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하여, 앞으로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고 레벨을 올리면서 보다 만족스러운 경험을 얻으시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목적은 게임 플레이에 대한 보상 강화입니다.
이전에 제공되던 레벨업 보상은 획득 간격이 매우 길고 가치가 낮아, 카서님들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만족스러운 보상이 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보다 가치 있는 보상을 자주 획득하실 수 있도록 제공되는 보상의 주기가 변경됩니다.
앞으로는 매번 레벨업마다 모두 보상이 지급되며, 5레벨/10레벨과 같은 일정 주기마다 평상시보다 강화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계급이 승급될 경우 특별한 승급 보상을 제공하며, 1,000레벨/10,000 레벨과 같은 뛰어난 기록을 달성하실 때마다 더욱 푸짐한 보상 및 특별한 훈장이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카서님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레벨을 상승시키는 과정에서 보다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

이런 목적들을 위해 이번 패치에 적용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레벨/계급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앞으로 레벨과 계급은 별도의 시스템으로 분리됩니다.
게임을 통해 일정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때마다 레벨이 상승합니다.
레벨은 최대 제한 없이 무한히 증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장기적인 목표를 세워볼 수도 있습니다.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계급도 한 단계씩 상승합니다. 계급은 1~100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100단계를
넘어설 경우 다시 1단계로 초기화됩니다. 이를 승급이라고 하며, 승급을 달성하실 때마다 푸짐한 승급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인 게임 플레이의 달성도는 레벨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단기적인 보상 획득을 위한 목표는 계급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변경되는 시스템에 맞춰 카서님들의 현재 레벨이 변경됩니다.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량이 조정되고 레벨 및 계급 단계가 조정됨에 따라 현재 카서님들의 레벨 및 계급이 변경됩니다.
패치 후 레벨업 난이도가 하락함에 따라 이전에 게임을 플레이하신 노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절차입니다. 변경되는 레벨은 패치 이전에 달성하신 레벨과 보유 경험치에 따라 결정되며, 레벨은 감소하는 일 없이 증가 또는 유지됩니다.
패치 후 게임을 접속하시게 되면 변경된 레벨과 계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경험치 관련 시스템, 아이템이 조정됩니다.
기존에 제공되던 경험치 보너스 시스템 및 아이템의 밸런스가 과한 부분이 있어, 이번 패치에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제공되는 보너스가 기존보다 대폭 감소되지만, 아이템의 유무에 따른 플레이어의 경험치 격차를 줄이고 모든 카서님들이 다 같이 레벨업을 즐기실 수 있도록 적용되는 내용이니 카서분들의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위와 같이 레벨 시스템이 변경되면서, 기존에 유저분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보여주신 애정과 노력에 감사드리는 마음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관련 내용은 2/21() 패치 공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벨 개편 감사 이벤트]

기간: 2/21(점검 후 ~ 3/21() 점검 전까지
내용: 이벤트 기간 내 게임 플레이 시간 30분 달성 시, 레벨 개편 감사 보상이 지급됩니다.

조건

획득 가능 아이템



게임 플레이 30

클래스 Top.30 해독기 2
Top.50
해독기 2
초월 기간제 무기 랜덤 지급(7) 3
초월 기간제 클래스 랜덤 지급(7) 3
10,000
마일리지

2/19() 오후 1159분 이전에 생성된 넥슨ID만 참여 가능합니다.
이벤트 보상은 넥슨ID 1회만 지급됩니다.
※ 초월 무기 및 클래스는 중복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패치 내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세한 내용은 [2/21(목) 패치]와 [레벨 개편 프리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더욱 재밌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을 카서님들께 제공해 드리기 위해,
레벨 개편을 비롯하여 다양한 변화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언제라도 아이디어나 불편하신 사항을 전달해주시면 의견을 경청하고 최선을 다해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카서님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