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우리같이싸우자O 입니다.
네? 제 닉네임이 조금 바뀐거 같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ㅎㅎ....
졸업 축하선물로
어떤 분이 선물해 주셨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무늬를(?) 내보았습니다. ㅎㅎ.......
'우리같이싸우자' ◁ 이 아이디 이제 다른 분께서 쓰실 뜻 합니다.
그렇지만 전 닉네임 앞, 뒤에 'O' (영어)가 붙어 있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요~
아무튼 잡담은 이제 그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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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열 교체무기 SCAR?
(그게뭐냐)
△△△△
위의 무기가 바로 그 문제의 SCAR!!
이 무기는 (실제로는)거의 잊혀진 무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많이 알려지지 못한 무기입니다.
그 . 러 . 나 .
제가 누군지 잘 아시겠죠?
모르는, 아니. 잊혀지는 맵이랑 무기를 소개한다는....!
(중략)
어쨌든 이 무기를 하나하나 풀어보겠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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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CAR 어떤 무기인지..?
후후... 왠지 포스가 느껴지는(?) 무기 아닙니까??
위처럼 SCAR은
1, 2차모드로 교체가 가능하여
상황에 맞는 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 2차모드의 탄약은 다릅니다)
2차모드는 보통 30발인 다른 소총들과 달리
20발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가격이 약간 비싸다는 것과 달러도 많이 든다는
약간의 단점이 존재하나
잠시후 생각이 바뀔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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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CAR 명중률을 보여줘!
SCAR의 1차모드 명중률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일어서서 난사한 결과입니다.
그리 나쁘지 않은 결과이지만 중거리의 경우
조금 정확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앉아서 난사한 경우입니다.
역시 총알이 튀긴 하지만 전보다(일어서서 쏜 것) 훤씬 나아진 거 같습니다.
매우 먼 거리에서는 난사가
많이 취약합니다.
단거리는 모르는데 거리가 멀어질수록
명중률이 급격히 떨어진다는 것은 제가 쓴 글을 보는 거 보다
실제로 게임중에서 느끼는게 중요합니다.
이번엔 2차모드의 실험입니다.
1차모드와 비교해 거의 비슷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역시 중거리에서 난사한 결과가
좋지 않네요.
앉아서 난사한 결과도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아마 1차모드랑 비슷하다 보면 됩니다.
장거리 분석 결과, 1차모드보다 조금 더
명중률이 떨어진 거 같습니다.
제 생각엔 2차모드보다 1차모드가 좀 더 명중률이 좋나 봅니다.
무빙샷 결과입니다.
의외로 2차모드의 결과가 다소 나빴습니다.
1차모드도 좋은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좀비모드에서 좀비랑 술래잡기하는 용도로는 힘들 뜻하겠네요.
이번엔 2~3점사 결과입니다.
(사진에는 그냥 점사라고 표기되었습니다)
난사한 거보다
더 좋은 결과입니다. Very Good~
총결과서
단거리의 경우 두 모드 둘 다
앉아서 난사를 해도 무리없을 듯 하지만
중거리의 경우 일어서서, 또는 앉아서 2~3점사
그리고
장거리의 경우
반난사, 점사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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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데미지 분석!
<1차모드> <2차모드>
머리- 86 머리- 한 방
몸통- 21 몸통- 29
팔- 21 팔- 29
다리- 23 다리- 33
(참고: 방어구 착용)
실험결과를 보고 깜짝 놀란 분도 있을 꺼 같네요.
실험결과를 보면
1차모드보다 2차모드가 데미지가 8~10 정도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로 엄청나죠.
<1차모드> <2차모드>
머리- 73 머리- 100
몸통- 18 몸통- 25
팔- 19 팔- 25
다리- 19 다리- 24
역시 2차모드의 데미지가 더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좀비3 에서는 데미지를 최대
200~230% 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2차모드로 좀비의 머리를 20발 모두 쏘면
체력이 적은 좀비는 쉽게 죽일 수 있을 뜻 합니다.
좀비모드에서 유용하기도 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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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의 실험은 이제 모두 마무리 됬습니다.
끝을 내기 전에 제가 한 가지 팁을 드릴까 하는데요,
위와 같은 상황은(총알이 떨어지는 것)
총알이 적은 연사소총, 기관단총에게 언제나 일어날 수 있는 경우입니다.
정말 꼴받습니다.
하지만 SCAR은 다릅니다.
총알 210발이 다 떨어졌다면 바로 2차모드로 바꾸어서
다시 사냥을 하면 됩니다.
탄약이 다르다는 점 덕분이죠...
1차모드는 5.56 이고요, 2차모드는 7.62 인가.... CV 와 똑같습니다만
약간 다릅니다...
20발이란 적은 탄창에 대해 불만이 있는 분들
종종 있을 거 같습니다.
이럴때에는 끈질긴 생존력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탄창을 1.5배 늘려주므로
SCAR의 탄창은 총 590발이 됩니다.
않사도 410발이지만 사면
QBB95 추가탄창 저리가라 할 수 있겠습니다....
<교체, 장전 속도>
교체속도: 약 5초
1차모드 장전속도: 약 3초
2차모드 장전속도: 약 4초
뭐 이건 그냥 알아 두시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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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SCAR의 1, 2차모드를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1차모드>
2차모드보다 총알이 10발이 더 있고,
명중률이 좀 더 높습니다.
<2차모드>
총알은 적지만 높은 파괴력과
소리가 비슷해 자칫 CV-60R 로 착각하게 만들어
얼씬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 되겠네요.
총정리로 10점 만점에 7.5점 드립니다.
대략 ★★★★☆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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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1, 2차모드라고 전략에 썼지만
사실 실제로 게임에선 'A모드, B모드' 로 나옵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1, 2차모드라고 말한 것이라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전략을 위해 양해를 부탁 드렸는데
실제 게임중에도 불구하고 저를 너그럽게 용서하신 유저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꾸벅...)
지금까지 <총열 교체무기 SCAR> 전략이었습니다.
그리고 갑짝스레 닉변한 거에 대해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곧있음 전략 그만 쓸 예정이라... 는 훼이크고....
다음엔 Xm-8을 분석해 볼까....
오타와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요,
악성댓글은 버그리포팅으로 날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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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