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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클랜전 방식 업데이트 안내
2009.03.11 19:17 조회 : 3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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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로이입니다.

 

오는 3월 12일(목) 오전 점검 시간을 통해, 신규 클랜전 방식 [맥스 라운드전(MR)]이 추가됩니다.

업데이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지 사항을 참조해 주세요.

 

새롭게 추가된 클랜전 방식 맥스라운드전은 기존 카운터-스트라이크의 클랜전과 세계 대회에서 사용하는 게임 룰입니다.

 

맥스 라운드 전은 공격/수비 교대개념이 존재하여 정해진 라운드를 플레이 후 진영을 바꿔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한쪽 진영이 맵의 혜택을 받아 절대적으로 유리하게 승리하는 상황을 최소화하고,

각 팀의 전략과 개개인의 실력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규칙으로 양 팀이 공평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맥스 라운드 전에서 설정할 수 있는 승수는 13선승과 16선승이 있습니다.

13선승은 12라운드를 플레이 후 양 진영을 바꾸며, 16선승은 15라운드를 플레이 후 진영을 바꿉니다.

추가로 진영 변경 전의 라운드를 전반전, 팀이 변경된 후를 후반전이라 부릅니다.

 

맥스 라운드 전 방의 설정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을 생성 후 좌측 하단의 [세부 설정]을 눌러 클랜전을 선택합니다.

 

 

그 후 클랜전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클랜전을 선택한 후 좌측 하단에 클랜전 진행방식이라는 항목이 추가됩니다.

 

진행방식은 초기에 3 2승으로 되어 있으며, 해당 목록의 최하단에 맥스 라운드 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 후 목표 승수를 설정하면 클랜전의 설정은 끝납니다.

 

많은 분들이 의견 주셨던 클랜전 시 기본 시점에 대한 부분도 적용되어 아군 1인칭이 클랜전의 기본값으로 변경됐습니다.

 (시작 시 정지 시간(기본값: 0) 및 구입 제한 시각(기본값: 90)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어 플레이어들과 상의 후 방장이 세부설정을 통해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팀 선택은 공정성을 위해 진영 선택에서 주사위를 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1에서 10사이의 주사위를 던져 높은 숫자가 나온 쪽이 클랜이 먼저 플레이할 진영을 선택합니다.

주사위를 굴리고 선택권을 결정하는 부분은 자동적으로 처리됩니다.

 

 

추가로 클랜전의 시작 인터페이스도 변경됐습니다.

 

게임 내부에서는 정확한 시작 기준을 알려주기 위해 시작 카운트를 뒀으며 팀원들의 준비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중간 UI는 맥스 라운드 전을 포함한 모든 클랜전에 추가됩니다.

 

                

게임이 시작하는 시간까지는 방장을 기준으로 60초의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이 카운트가 끝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사양이 낮아 로딩이 제 시간에 완료가 힘드신 분들은 클랜전을 하기 전에 오리지널 모드 혹은 봇 오리지널 모드를 먼저 플레이하면 로딩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 후에도 로딩 속도가 느려 클랜전에 정상적으로 참여가 힘드실 경우에

버그 리포팅에 PC의 사양과 함께 보고 주시면 이후 수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기 시간 중에 채팅이 불가능한 부분은 차후에 추가될 기능으로 최대한 빨리 개선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 시간을 단축 시키기 위해 맥스 라운드 전에서 라운드 수가 동일할 경우 연장전을 하지 않고

각 팀의 포인트를 합산하여 더 높은 쪽이 승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는 폭탄설치 맵에서 폭파 성공/해체 성공 시 받는 3점의 포인트와 적을 사살 했을 시 얻는 1점의 포인트로

미션의 수행도가 게임의 결과에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에 이와 같이 결정됐습니다.

 

추가로 후반전의 경우 클래스가 기존의 5개의 기본 클래스 중에 자동으로 선택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최대한 빨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랜전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기술적 문제의 해결을 위해 예상보다 맥스라운드전의 공개가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이후 클랜전을 플레이하면서 불편하신 점이나 개선 사항이 있으실 경우 버그 리포팅으로 항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후반전 시작 시 캐플러 방탄복 효과가 지속되는 오류는 다음 패치를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

제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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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74
  • 나 ㅋ 미치겠따 진짜 ㅋㅋㅋㅋㅋ 운영자님 정말 정말 고마워요 ㅋ 그냥 고마워 미치겠네요 ㅋ 와 ㅋㅋㅋㅋㅋ 그냥 운영자님들 짱짱짱 ㅋㅋㅋ 개발팀 킹왕짱 ㅋ ^^* Lv. 1EddieVanHalen 2009.03.15
  • 클랜가입안돼잇는사람은 멍미 아 씨 Lv. 1재영인디 2009.03.13
  • 지금은 모두 조인해도 무조건 40초 대기인가요??-- ; 그냥 40초내에 모두 조인하면 res 3번 하고 시작하는게 더 좋을거 같은데 흠.. Lv. 1rMn졸꼴 2009.03.13
  • 60초 대기 시간에 채팅이나 보이스는 할 수 있게 해주세요. 그리고 갑바 버그 문제는 심각하네요. 후반 시작할때 스코어창 리셋 안되나요?? 전반하고 계속 이어지던데.이것 말고는 만족합니다. Lv. 1WookiM3 2009.03.13
  • 적절한패치 ~~~~~와~~~~~~~~~~~~~~~~ Lv. 1GoIiath 2009.03.13
  • 앗싸 69빠 Lv. 1Arcardia 2009.03.13
  • 핵은잡고 업뎃하는건가? 나야뭐 야자땜에 접은지꽤됬어 Lv. 1Arcardia 2009.03.13
  • 제발 패치서버좀 늘려주센;;; Lv. 1용병264 2009.03.12
  • 와우~~ Lv. 1려류 2009.03.12
  • 오리지날할때 예전 처럼 팀 랜덤으로 선택 할수 있게 해주세요 5번 눌러서 자동선택 Lv. 1물음표 2009.03.12
  • 지난번에 어떤분이 얘기했던거 패치했네 ; Lv. 1하하씌 2009.03.12
  • 운영자님 3N Go? 모르시나?? 카스 레더 싸이트 한번 해보세요 매치 방식이 어떻게 돼있는지 Lv. 1liOnNim 2009.03.12
  • 이 쓰레드에 핵 잡아 달라고 하는 의견은 도대체 뭡니까 ㅡㅡ; Lv. 1마법사 2009.03.12
  • 의견이 올라온다는 것은 태도가 아니고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을수 있다는 거겠죠. 이렇게 대놓고 피드백받는 게임은 미안하지만 별로 없습니다. 부캐로 좀비하는 좀비유저지만 오리유저들 피해의식이 너무 과하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Lv. 1마법사 2009.03.12
  • 아서든에서버린바다따 Lv. 1isv2622 2009.03.12
  • 좀비 패치가 2~3시간은 어불성설인데요... 헤비 소리 안나오는 것도 2주 뒤에 패치됐는데요. 뭔가 잘못 알고 계신거 같네요. Lv. 1Machine 2009.03.12
  • 와우^^ 신기하네요 ㅎ 그리고 핵좀 막아주시면안되겠어요 ㅇㅂㅇ? Lv. 1RobbiellCine 2009.03.12
  • 져기새로운좀비언제나와여....... Lv. 1메가맨zx 2009.03.12
  • 시간이 지나도 이렇게많은 의견이 올라온다는것은 확실히 운영자들의 태도나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다는거겠죠 한귀로 듣고 흘리지말고 유저의 의견을 수렴하여 빠르게 업데이트해주셨으면 합니다 Lv. 1HD호랭이 2009.03.12
  • 그리고 진영 고르는것은 주사위 말고 기전 시스템으로 했으면합니다 서버 방식이 아니니 방장이 유리한건 사실이죠 상대편에게 유리한 진영 고르는 정도의 유리함은 있어야겠지요, 동점일때 연장전도 좋지만 무승부도 나쁜 생각은 아니네요. 그리고 아래 피드백에 나왔듯이 시작할때 3번의 리셋시스템은 확실히 필요한듯 싶구요 Lv. 1abcderfg 2009.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