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그라 맵을 여러번하면서..
이번 시나리오 패치는 밸런스 조정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5번중 1~2번 겨우 이길까 말까 하더군요. 에고....
이걸 깨는 유저들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말이 나올정도라니까요 ㅎㅎ..
1. 상점과의 거리가 너무멀다.
우선 앙그라의 첫번째 문제는 상점의 위치입니다.
상점의 위치가 너무 비효율적으로 먼 것 같아요..
그래서 시나리오 깰 때 탄약이 다 떨어지면 먼 곳까지 가야하니야원...
(예를들면 첫번째로 개좀비가 나오는곳에서 문부숴야 하는 곳과 상점간의 거리/마지막 앙그라의 알을 부수는곳과
상점과의 위치)
2. 개좀비의 데미지 압박
개좀비를 보면 얕보는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얕볼 상대가 아닙니다.
만약 개좀비가 크리티컬 파워로 때리면
위 사진과 같은 이펙트가 뜨면서 체력이 확 떨어집니다.
개좀비를 잡으면 275달러밖에 안주면서 비효율적으로 쌘 개좀비, 포인트를 상향하든지 크리티컬 파워를 하향하든지
해서 밸런스조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3. 레이더의 효율성 / 레이더 작동전 꼭 앙그레가 가운데기점을 독 브레스로 공격
앙그라는 사라지기전에는 꼭 독 브레스를 중앙에 공격을 가한 후에 사라지고, 소이가 레이더를 작동시키라고 합니다.
하지만 만약 어느한쪽에 유저가 없다면 유저가 없는 반대쪽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중앙에 독브레스가 분포되어있으니..
이게 과연 정당할까요?
만약 이해가 안간다면...
그림으로 표현하자면 이렇게 랄까요?
하지만 레이더를 작동시키는데 성공했다 해도
만약 앙그라가 '부서진창고에 있다.' 라는게 확인되면은 붉은벽돌건물 쪽에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요?
앙그라의 독브레스에 맞아서 거의 몰살당하고 맙니다.
과연 레이더가 효율적이며, 또 이게 정당한지 알아볼 필요가 있을 듯 하네요..
4. 2라운드(보스전)에서 사망후 부활시, 포인트문제
이건 거의 모든 시나리오의 문제점 같네요.
처음부터 계속 시나리오를 즐긴 유저라면 문제가 없지만
2라운드 보스전에서 중간에 들어온 사람같은 경우에는 이게 심각한 문제인 듯 싶습니다.
만약 중간에 시나리오 미션진행 중 들어오게 되면 8500달러와 MP5 기관단총을 주고 게임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게 정말 중간에 들어온사람들에겐 열악한 조건입니다.
처음부터 즐긴사람과의 레벨차이(빈부격차)가 엄청 크니까요.
8500달러와 MP5를 줄빠에 차라리 8500달러와 체력과 공격력을 방 수준의 평균에 마추어 높여주던지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집필한 문제점중 몇가지 의견은 로데시아(bsc5454) 님의 블로그 의견을 인용했습니다. *
이외에도 문제점이 있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