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전략] 퀘이사 기본 상식 (ST탱커편)
2011.11.14 00:04 조회 : 1627
Lv. 1 lHDlJimRaynor strWAview:62|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카루A님 명함 감사요!)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최초이자 현존하는 최강 메탈클랜HeavensDevils의 마스터 lHDlJimRaynor입니다.

제 처음이자 마지막 전략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만약 운영진들이 메탈아레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주신다면 제가 또 전략을 쓰게 될 날이 오겠지요!

이번 전략은 퀘이샤를 바탕으로 탱커(ST)를 쓰겠습니다.

 

 강력한 장갑을 기반으로 최전선에서 무시무시한 접근전을 펼치는 전투요원으로 알려져 있다.

 '강철의 광전사', 탱커의 강인한 육체에 걸맞게 제작된 방어구에는

 피격 시 자신의 몸을 자동으로 보호하는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다.

 하지만 탱커의 전투 성향은 자신이 버텨내는 것과 동등한 화력으로 적에게 반격하는 기능을 필요로 했다.

 탱크라는 이름의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탱커는 기동성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지만 그는 전혀 개의치 않았다.

 

 오히려 그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또 다른 공격적 기능을 갖게 되었다.

 부츠에 장착된 부스터를 순간적으로 일제히 발동하여 전방으로 튀어 나가는 기술로

 앞을 가로막는 적은 모두 강력한 피해를 받고 멀리 떨어져 나간다.

 부스터의 위력이 너무나 강해 자기 자신도 컨트롤 할 수 없지만

 탱커는 이러한 저돌적인 방식을 여전히 선호하고 있다.

 

 자신을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적들을 상대하기 위해 탱커는 특별한 미립자를 사용한다.

 그는 이것을 자신의 샷건 탄환과 근접 무기에 덧씌워 피격 상대의 장비에 자기적 오류를 일으킨다.

 그렇게 일시적으로 적을 상태불능에 빠뜨려 위기에 빠진 전장을 유리한 상황으로 끌고 간다고 한다.

 

탱커 사용 스킬

오토실드(패시브)

탱커의 방어구 시스템을 활성화 하여 공격 받을 시

일정 확률로 데미지를 무효화시키거나 완화한다.

탱크(액티브)
탱커의 장갑 출력을 순간적으로 증폭시켜

공격력과 방어력을 대폭 증가시키지만,

장갑의 경직으로 인해 이동이 제한된다

스턴 파티클(패시브)

샷건 화약과 근접 무기의 날에 스턴 미립자를 덧씌워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데미지와 함께 적을 기절 시킨다.

마하 부스터(액티브)

마하 부스터를 작동시켜 정면을 향해 폭발적인 스피드로 돌진한다.

충돌한 적은 데미지를 입고 뒤로 밀려난다.

 

 

 

 ※ 사용 가능한 무기 목록

 

 볼케이노

 MP5 / MP5타이거

 XM1014 자동 샷건

 USAS12 / USAS12 CAMO

 M134 미니건 / M134 크리스마스 에디션

 HE 수류탄

 M24 수류탄

 씰 나이프

 헌팅대거

 버터플라이 나이프

 쿠장

 컴뱃 나이프

 마스터 컴뱃 나이프

 드래곤 나이프

 SKULL-9

 

1.스킬트리

ST(Shotgun Tank)전용 스킬공식

(핵터 파괴 스킬트리)                  (일반용 스킬트리)

L.1 - 스턴 파티클                         L.1 - 스턴 파티클

L.2 - 스턴 파티클                         L.2 - 스턴 파티클

L.3 - 오토 쉴드                            L.3 - 오토 쉴드

L.4 - 스턴 파티클                         L.4 - 스턴 파티클

L.5 - 탱크                                    L.5 - 탱크

L.6 - 마하부스터                          L.6 - 마하부스터

L.7 - 스턴 파티클                         L.7 - 스턴파티클

L.8 - 스턴 파티클(M)                    L.8 - 스턴파티클(M)

L.9 - 탱크                                    L.9 - 오토 쉴드

L.10 - 탱크                                  L.10 - 탱크

L.11 - 마하부스터                         L.11 - 마하부스터

L.12 - 탱크                                   L.12 - 오토 쉴드

L.13 - 탱크(M)                              L.13 - 탱크

L.14 - 오토 쉴드                            L.14 - 오토 쉴드

L.15 - 오토 쉴드                            L.15 - 탱크

L.16 - 마하부스터                          L.16 - 마하부스터

L.17 - 오토 쉴드                            L.17 - 오토 쉴드(M)

L.18 - 오토 쉴드(M)                       L.18 - 탱크(M)

 

 

2. 거점 5번의 중요성

퀘이샤는 메탈게이트 보다 거점5의 주인이 자주 바뀝니다. 왜그러냐구요? 후훗!

그건 바로 5번에 있으면 상대방이 어디에 있는지 알수있기 때문이죠

대게 미니언들은 서로 힘의 균형이 맞아 누군가가 사냥만 안한다면 이렇게 힘의 평형을 이룹니다.

잘 안보이지만 저 중앙선을 거점으로  서로 밀고당기기를 할뿐

더이상 나아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이 만약 저기 에서 미니언을 잡는다면

 

여하튼 저 쪽 시야를 모두다 레드팀 미니언들로 가득 찹니다.

지금 제체력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곳에 서서 저 상황을 본다면 전 체력이 없으니 저쪽으로 안가는게 정석입니다. 양쪽다 그렇다구요? 귀환을 하세요 ㅎㅎ

저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상대방 시작지점 양쪽 끝 거점을 점령한다면 상대편은 가만히 앉아서 킬수, 레벨업 하고 기지와 가까우니 체력 채우기도 쉬워 다시 점령하는거 쯤은 손바닥 뒤집는거 처럼 쉽습니다. 그래서 양쪽다 같은거리에 있는 5번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또한 5번에서 점령할때 제가 동그라미 친 부분에 계시는게 좋습니다 저 박스들이 엄페물이거든요

만약 한가운데 있다면 적의 타깃이 되기 좋기 때문이죠.

 

3. 거점매너!(가장 중요)

사람들이 메탈에 흥미를 못느끼는 이유는 거점 점령을 막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막 점령해 버리면 우선 할 게 없습니다. 기지에는 핵터가 버티고 있고 상대편은 기지방어하면서 랩업하니 나올생각이 없죠....물론 계속 상대편이 기지에만 있으면 이길수 있습니다. 대신 재미가 없죠 , 하지만 제가 랩 6인데 상대방 레벨이 16이라면.....상상도 하기 싫군요

 

결국 거점 비매너의 최후란 이런겁니다........

그러므로 항상 거점비율은 2:3 or 3:2로 맞춰주세요

만약 방금 들어왔는데 질꺼같다!!! 그러면 4:1 혹은 올점령을 허용합니다.

막 점령하는 아군은 강제퇴장권을 쓰거나 상대편 핵터에게 날려버리세요!

 

 

메탈아레나에서 무기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탱커는 마하부스터만 잘 쓰면 되고 볼케이노는 주워먹으면 됩니다. 제 상식으론 이모드에 무기빨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4. 내가 생각하는 메탈히어로가 갖추어야 할것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메탈히어로가 될 자격이 있는 사람은 지금 말할 3가지를 모두 갖춘 자 입니다.

 

1) 몰려다니지 않는다.

미니맵을 보자 아군들이 서로 뭉쳐다닙니다. 근대 갑자기 플라즈가 날아온다면?!?

진정한 고수라면 1~2명과 함께 무리와 떨어져 반대편으로 가줘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무리가 견제할 수없는 적들을 견제하고 거점도 지킬수 있으니까요.

 

 

2) 전장을 통제한다.

자신이 고수라면 아군이 밀리는 곳은 어디든지 가서 지원해야 합니다.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하며 밀리는 곳을 가야하며 뚫리지 않는곳은 몸사리지 말고 자신이 먼저 뛰어들어야하며 점령할땐 먼저 나아가 가디언을 부숴야 합니다. 또한 아군이 불필요한 점령을 하면 막아야 하구요.

 

 

3)수호신 핵터 파괴!

아군이 지고 있을때 핵터 파괴 경보가 울리면 아군에게는 희망을 적에겐 공포와 좌절을 안겨 줍니다.

핵터 있고 없고 별차이 없을 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당해보면 압니다. 정말 할 맛안나요 ㅎㅎ

옛날 트로이 전쟁때 아킬레우스는 트로이신 동상의 목을 베어 적군의 사기를 꺾었습니다.

메탈아레나도 마찬가지로 제가 핵터를 부수면 상대방은 잠깐 주춤한 상태를 보이고 아군은 사기가 충전됬는지 적기지에 가서 테러도 하고 오더군요.(어디서 이런용기가 ㄷㄷ)

 

 

 

 

이상으로 제 전략글을 마칩니다.

처음 써보는 전략인데 잘 썻나 모르겟네요. 제가 너무 쓸떼 없는 말만 쓴건 아니지요?ㅋㅋ

 여러분 메탈아레나 만큼 박진감 넘치고 짜릿한 모드는 없습니다. 밸런스도 그런데로 잘 맞고요

저희카페 와보시면 메탈아레나 매니아들이 점점 늘어간다는걸 아실꺼예요. 몇달전엔 몸빵클랜하고 메탈아레나로 클랜전도 해봤구요. 운영자 님께서 메탈아레나 대회도 열어주시고 클랜전도 만들어 주시면 좋을텐데 무리인가요?ㅋㅋ

여하튼 모두다 메탈아레나를 많이 플레이 해주세요!

 

도움을 주신분들-  평초의농약, lHDlLycanThrope, lHDlHyperion, 이카루 A, SamapellNovA

**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6
  • ㅇㅋ 고맙네 노바 ㅋ 수정완료!! Lv. 1lHDlJimRaynor 2011.11.14
  • 그래도 열심히 썼네. 이제 메탈이 다시 부흥하기를 Lv. 1lHDlNovemberNova 2011.11.14
  • 4가지 가져야 할 것이라면서 왜 3가지만 썼냐ㅋㅋ Lv. 1lHDlNovemberNova 2011.11.14
  • 전략 굿~~! Lv. 1marmotte 2011.11.14
  • 역시 마지막 추신?에도 엔터 적당히 하고. 내이름도 넣고.ㅋㅋㅋㅋ Lv. 1SamapellNovA 2011.11.14
  • 에어마하스팀 좋은데 이것도 밑도끝도없이 링크만 달랑~ 하면 좀 그렇겟지. Lv. 1SamapellNovA 2011.11.14
  • 마지막에 핵터 파괴경보 이런것도 너무 개인 주관적인 어투랑 내용이 많은거같음. 엔터도 적당히 하고, Lv. 1SamapellNovA 2011.11.14
  • 으 다시보니까 3번을 못봣ㅇ엇네. 3번이라는 글자가 빨간색이긴해도 굵지도 않고 너무 작아. 내가 전략에서 썻자나 소제목은? 24포인트로. Lv. 1SamapellNovA 2011.11.14
  • 사진 밑마다 엔터하고 사진갖다 쓴다는 개인적인 말들은 집어치워 Lv. 1SamapellNovA 2011.11.14
  • 나는 탱커다 인데 메탈아레나 전체에 대한 전략이 나온거같음. 제목도 알맞게 수정하고 Lv. 1SamapellNovA 2011.11.14
  • 또 처음에 아무런 밑도끝도없이 복사하고 스킬트리에 대한 설명도 없고 갑자기 작은글씨로 거점5번 중요성을 설명하니.. Lv. 1SamapellNovA 2011.11.14
  • 으 고칠게 너무 많아 ㅡ,;; 왼쪽정렬 햇는데 엔터좀 잘하지;; 엔터 문장마다 하던가 하고;; 줄이 너무 터무니없이 바뀌자너 단어도 아니고 조사에서 바뀌나 Lv. 1SamapellNovA 2011.11.14
  • 메탈히어로 1조건 = 볼캐. 다 때려치우고 볼캐탱커가 갑. 같은실력에 상대만 볼캐있으면 뭔짓을해도 절대못이김 Lv. 1포풍호머심슨S 2011.11.14
  • 굿전략 Lv. 1v간지zz 2011.11.14
  • 홍보 점요 ㅋ Lv. 1lHDlJimRaynor 2011.11.14
  • 오 굿전략 ㅋㅋ 섬세하시네 ㅋㅋ Lv. 1화잇s 2011.11.14
  • 아 홀릭님도 도와주셨...아니 도와주신거맞음?-_- ㅋㅋ Lv. 1lHDlJimRaynor 2011.11.14
  • 오옷... 아까 그방이 이런거엿군. .. . . .ㅇㅅㅇ 전략 올라가길 빌꼐연 ㅋㅅㅋ Lv. 1Holic톡온 2011.11.14
  • 아 ㅋㅋ Lv. 1lHDlJimRaynor 2011.11.14
  • 님말고 새우님 Lv. 1꼬꼬랑께 2011.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