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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칼전에대한 모든상식
2011.03.27 18:58 조회 : 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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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WyllJIGSAW입니다.

[산업2 T의 승리포인트]에서 [칼전에대한 모든상식]을 쓰게되는대요,

이것들은 제가 아는것들을 모두쓴것이므로, 사람마다 경험이 다양하지 않습니까 ?

혹시 다른점이나 이것도 알려달라! 하는것이있다면,   덧글로 적어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되길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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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칼전방잡는방법

 

 

처음 방잡을시 , 왼쪽에보면 이 설정들이있는대요, 그중에서 - 로 되있는것 ( 챔피언,월광 제외, 두맵은 이미 칼전이 되어있습니다.)을  클릭하여

 

'칼전'을 눌러줍시다, 그럼 칼전방으로 설정된겁니다, 가끔 가다가 '칼전' 바로시작방은 어떻게만드냐고

 

하시는분들이 계신대요,

 

 

처음에 방잡을때 저기 ' 방 생성시 대기실을 건너 뛰고 바로 게임 시작 ' 을 체크한뒤에  방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림 바로 게임안으로 들어가지는대요, 그 후에 게임이 끝나면 대기실로 와집니다, 그럼 첫번째 사진처럼

 

설정해주시면되는겁니다,

 

 

2. 칼전을 잘하는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가 무엇일까?

 

보통 못하는 사람들의 유형(생각)  : 적을 보면 무조건가서 찍는다, 들어가서 찍을타이밍과 찍지 않고  피해야할

 

타이밍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머리를 맞추려고할때 정확히 어디인줄 모른다, 등을찍으면 한방인줄모른다,    

(버터플라이 나이프 제외) 사운드플레이(Sound Play)를 하지않는다,

 

 

잘하는 사람들의 유형(생각) : 보통 자신이 주로쓰는칼의 길이를 안다. 

 

  (잘않쓰는것도 알고있으면 나중에 좋겠죠?) 어디를때려야 머리를 맞출수있는지 안다,

 

타이밍을 정확히알며 치고 빠져야될 타이밍을 안다, 등을찍으면 한방인줄알고있으므로 대부분

 

뒤치기를 노리며 , 근접시 머리를 맞춘다 (  정면에서요. ) 사운드플레이(Sound Play)를 대부분한다.

 

 머리 맞추는것과 타이밍맞춰서 들어가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3. 그럼 머리를 잘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 ?

 

칼전에서는 머리를 맞추는게 가장 중요하죠, 왜냐구요 ? 그적을 한방에 죽일수있을뿐 아니라,

 

다음적을 섬멸하기위해서는 체력이 든든해야 하기때문입니다,

 

그럼 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캐릭터 '에리카'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캐릭다 비슷합니다. )

 

일단 파란색 동그라미'머리판정'을 받게되는 부분들이구요,  빨간색 선권장하는 부분입니다,

 

 

 

 

꼭 머리만 쳐야되는가? 아닙니다, 가슴과 머리사이. 즉 , 목에도 '머리판정'이 됩니다,

 

갈색부분을 긁어보아요 ,

 

 

 

 

( ... 이 장면찍고 저는 엄청 죽었다죠, Magicll에률A님이 말하시기를 ' 어디 나도한번 머리맞춰보자 ' )

 

 

 

 

 

옆도 동일입니다, 빨간부분들을 맞춰주시면됩니다, ( 목 부분도 보이시죠? )

 

 

 

 

4. 한방에 적제압하기

 

                       ( 월광 토너전할때 몰래 도촬(?)한 사진 )

 

녹색 (머리뒤) : 한방 , 맞추기어렵고 어차피 등찍으면 한방이므로 가끔 뽀록으로 떠줄때만 기억합시다.

 

파란색 (등) : 한방 , 뒤치기할때 파란부분들을 찍어주시면 한방에죽습니다 ( 버터플라이 나이프 제외 )

 

빨간색 (다리뒤) : 뒷다리입니다 , 한방은 아니지만 그냥팁으로 (?) .. 앞에서찍는거보다는 대미지를 더입힙니다,

 

검은색 (발뒤꿈치)  : 사람들이 잘 안맞추는 부분인대.. 사다리에서 밑에있고, 그 그위에 적이온다면

 

발뒤꿈치쪽을 겨냥해서 찍어주면, 적은 한방에죽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것이죠.

 

어딜찍어야되는지 조금 알고싶으신분은, http://blog.naver.com/tmdgkr565/100124813149 여기 영상보시면됩니다.

 

또한 마스터 컴뱃 나이프는, 긁기보다 찍기가 더 헤드샷이 잘뜰수있습니다.

 

(   캐릭터 변환 ,    강KoCoA님!  )

 

 

이렇게 적이 일자로있다면, ( 약간 사선이어도 괜찮습니다. )

 

 

 

마우스를 위쪽으로 향하시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주면, 어느세 적은 누워있고, 헤드샷만이 남아있을뿐입니다.

 

 

5. 점프로 적을 헷갈리게 하는방법

 

 

파란색 - 적의 1차 경로 ( 오는도중 )

 

빨간색 - 적의 2차 경로 ( 오는도중 )

 

연두색 - 적이 1차경로때 내가해야되는 점프 경로

 

검정색 - 적이 2차경로때 내가해야되는 점프 경로

 

적을 햇갈리게 하기 위해서 버니합을 이용하여,  적이 나의 등을보고 거만해졌다가 죽게 만들어버리는 방법입니

다.  이해하기가좀 까다로우신가요 ? 밑의 영상을 참고하시구, 연습. 또연습합시다 !

응용해볼까요 ? http://blog.naver.com/tmdgkr565/100124812131 <- 여기에서 첫번째 영상을 보시면됩니다

 

6. 제가 쓰는건대, 쉽지만 유용한것

 

마스터 컴뱃 나이프가 지금 엄청많은대요, 마스터 컴뱃 나이프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 네, 머리맞추기입니다.

 

( 동문서답,설의법 !? )

 

지금 말할려는것은, 이 머리맞는 확률을 낮추려는 것입니다,

 

이미지로 설명할깨요,

 

 

 

 

빨간색 - 나의경로

 

파란색 동그라미 - 마스터 컴뱃 나이프의 거리

 

보시다시피, 가다보면 곡선이 생기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그이유는 ?

 

1자로 쭈욱가다가 a를 살짝누루고 , 그후 d를 다시살짝눌러 제자리로 돌아온후, a를 다시 눌러

 

적을 혼란스럽게하고, 적과 1자형이 되지않도록 만드는것입니다,

 

대부분 마스터 컴뱃 나이프를 쓰시는분들은, 견제하면서 머리를 조준합니다. 그러므로 움직이는분들은 잘없고,

 

움직인다고해도 그것에 맞춰서 움직이면 됩니다. ( 앞으로오면 저방식, 왼쪽으로 틀면 오른쪽으로하고,

오른쪽으로 틀면, 왼쪽으로 합시다.

 

이걸 역이용해볼까요?

 

 

 

 

 

 

 

마스터 컴뱃나이프의 경우 ( ad 로오는것을 보고, 죽여야되는사람 )

 

적이 ad로 오니까 약간 혼란스럽습니다, 머리맞춰지기가 어려워지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해주어요 , 오면 자신도 살짝 다가간후 ( 맞지 않을정도로요 ) 적이 다가오면 뒤로 갑자기 갑니다,

 

그런뒤, 위엣사진처럼 머리와 칼이 대각선이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에리카는 반대방향! )   그리고 그쪽으로 긁으면! 어느세 헤드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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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입니다!

 

이상한점들은 덧글로 적어주시구요 ! ( 역시 비난x ㅠㅠ 궁금한것도 적어주세요! 답해드릴테니까 ! )

 

이번에는 마스터 컴뱃 나이프가 엄청 증가되면서, 대부분사람들이 쓰므로 , 마스터 컴뱃 나이프를 기준으로썼습

니다. 다른칼이라고 하실지라도, 이것을 응용할수있다는점, 기억해두세요 !

 

제가 알고있는 칼전에대한 상식을 모두적은것입니다. ( 몆개빠진느낌이군 !? )

 

 

이상 찍는대 도움을 주신 강KoCoA , Magicll에률A , Ca아이유

 

윗세분께 감사를 표하며, 이만글을 마칩니다.

 

원수찍었다! ㅠㅠ ( 6일전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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