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2008년 6월 운영보고
2008.07.01 19:17 조회 : 7992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GM로이입니다.

 

저희 운영진은 여러분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난 운영 과정에서의 서비스를 냉철하게 평가받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을 추구하고자

매월 운영 분석보고서를 여러분께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많은 질타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I.                                         점검시간 준수

 

점검일

점검 내용

예상점검시간

완료시간

연장공지

연장시간()

6/4

이벤트 내용 적용을 위한 점검

11:00~11:20

11:18

 

-2

6/9

오류 수정을 위한 점검

11:00~11:10

11:02

 

-8

6/12

기획의도 변경 및 아이템 추가

09:00~10:00

10:00

 

 

6/13

서버 안정화 및 오류 수정

11:00~11:05

11:04

 

-1

6/19

기능 추가 및 아이템 추가 등

09:00~10:00

10:00

 

 

6/20

오류 수정을 위한 점검

11:00~11:30

11:33

3

6/24

서버 안정화

12:00~12:01

12:01 

 

 

 

GM로이: 6월에는 총 7번의 점검 및 패치가 있었습니다. 이 중 공지된 예정시간보다 늦게 점검이 완료된 경우는 1차례이며 지연시간은 3입니다. 연장공지를 실시하였기 때문에 많은 카서 여러분들께서 오히려 격려해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고맙습니다.

7월에는 단 한 건의 점검시간 연장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I.                                      비정상 서버 다운

 

  

발생일

발생 시간대

문제 서버 대수

발생 건수

비고

6/3

16:05~16:05

1

1

 

6/25

23:00~23:00

1

1

 

 

GM로이: 6월에는 총 2건의 비정상 서버 다운이 있었습니다. 해당 시간에 플레이하시다가 불편을 겪으신 카서 여러분께 재차 양해 말씀 구합니다비정상 서버 다운은 점차 더 줄여 나갈 것입니다. 월별 발생 건수 추이는 아래 표를 참고하십시오.

 

 

 

 

III.                                   불법 프로그램 대처

 

불법 프로그램 사용 제재자

제재 차수

56

25~29( 5)

 

GM로이: 6월에는 총 5차에 걸쳐 56명을 100일 계정정지 제재조치하였습니다. 물론 시스템적으로 불법 프로그램을 사전 차단하는 작업도 병행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진행된 불법 프로그램 제재자 수 추이는 아래 표를 참고하십시오.

 

 

 

 

 

저희 운영진은 불법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위해 국내 수많은 포털 사이트, 커뮤니티 카페, 자료실 등은 물론 해외 불법 프로그램 공유 사이트 등도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현재 새로운 불법 프로그램에 대해 정황을 포착하고 조사 중이며, 곧 추가 조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서 여러분들께서는 불법 프로그램에 대해 절대적으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무단변조 행위는 법적 처벌의 대상입니다.

또한 당장 제재되지 않더라도, 후속 로그조사 및 모니터링을 통해 언젠가는 반드시 제재됩니다.

 

단 한 번 사용했다 할지라도 다른 분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저희로서는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습니다.

선의의 목적을 가지고 테스트하시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발견하신 경우, 버그리포팅이나 1:1 문의에 해당 파일을 첨부하셔서 보내 주시면 됩니다.

 

관련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IV.                                 불량 사용자 대처

 

비매너 플레이로 인한 제재자

전적 어뷰저 제재

클랜 모집 어뷰저 제재

2

2

0개 클랜

 

GM로이: 지난 달보다 비매너 플레이 제재가 줄었습니다. 비매너 플레이가 줄었다기보다는 비매너 플레이 제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 따끔한 지적 부탁드립니다.

 

현재까지 게시판을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셔서 제재되신 사용자의 추이는 아래 그래프와 같습니다.

 

 

 

 

비매너 플레이어들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개진하여 주십시오. 반드시 검토하겠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지난 공지에도 말씀드렸지만 저희 운영팀에서는 확실한 증거자료를 통해 제재조치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스크린샷은 참고자료는 될 수 있지만 확실한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없게 되어 있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V.                                    1:1 문의메일 및 버그리포팅 처리

 

유형

평균처리시간

비고

1:1 메일 문의

20시간

5월 대비 8시간 증가

버그리포팅

15시간

5월 대비 6시간 감소

 

GM베나: 버그리포팅은 지난 달보다 더 빨리 처리되고 있지만, 1:1 메일 문의 처리시간은 늘었네요. _

속도 부분은 어느 정도 개선된 것 같으니, 이제부터라도 답변 퀄리티를 높일 수 있도록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어요. 조금 부족하더라도 너무 야단치지 말아 주세요. 흑흑.

 

 

 

VI.                                 이벤트

 

이벤트

경품

수량

비고

Task 013

스페셜세트, 문화상품권

추첨

지급완료

 

모임 지원금

추첨

배송중

Task 014

홈시어터, 아이스테이션 등

추첨

지급완료

Task 015

DSLR, IPOD

추첨

추첨중

Task 017

Summer Story!

추첨

2차 진행중

기타

닉네임 변경

추첨

배송 예정

 

운영자초청 및 100일 기념

추첨

지급완료

 

 

GM앤드류: 지난 6월에 있었던 GM격돌 이벤트, 즐거우셨나요? 저는 전혀 즐겁지 않았습니다. 이거 뭐 중요한 순간마다 배가 아프니… OTL

워록, 컴뱃암즈 게시판에서도 제가 허당으로 통하고 있더군요. 특히 워록꼴등해서 로이님께 혼났습니다. (하지만 워록 GM로윈 님보다는 제가 킬뎃이 많이 나왔다는 거!!!!)

 

혹시, 또 초대하고 싶으신 GM분들 계신가요? 제가 다른 넥슨 게임 운영자 분들께 한 번 요청드려 볼 수 있거든요. 의견 주세요. 후훗. (타사 게임 GM분들은 제가 모시기가 어렵습니다. _ )

 

그리고 지금 성황리에 진행 중인 여름이야기 이벤트팝업창 문구가 오해하기 딱 좋게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께 혼란을 드린 것 같습니다. (.. )

 

문구 오해 없도록 수정되었구요, 간혹 가다가 몇몇 분들이 이벤트 상품 너희들끼리 돌려서 먹는 것 아니냐라고 말씀하시는데, 저희 정말 억울하거든요. _

(저희 집 나름 잘 살아요그런 경품 같은 거 탐낼 정도로 가난하지 않아요.)

 

그리고 이벤트 관련 건으로 제가 전화 드릴 때 제발 의심 좀 하지 말아 주세요  특히 어머니 아이디 빌려 쓰시는 분들!!! 계정도용은 안 되지만 뭐 어쨌든 미리미리 좀 알려 드려 주세요... 고리대금업자나 전화사기꾼이 된 기분이랍니다. OTL

 

 

 

VII.                              홈페이지 운영

 

 

전략게시판

3

게시판 불량사용자 제재

61

FAQ 수정 및 신규등재

7

 

GM앤드류: 이번에 정말 엄청 고생해서 LEAGUE 페이지를 열었는데 아직 활성화가 안 된 것 같아요. 특히 설문조사는 재미있게 꾸몄는데 몇 분 참여 못 하시고 종료되어 버렸다는… OTL

 

, 메인 페이지의 플레이스타일 설문조사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더라구요.

이거 이제 시한 다 되어 가는데 혹시 다음 설문조사 테마 정해 주실 분? (아이디어 구걸 ㅠㅠ)

 

리그 페이지 활성화 방안도 좀 알려 주세요흑흑.

[전략] 태그로 자유게시판에 글도 많이 남겨 주시구요

전략게시판 죽어가서 저 혼나고 있어요

(오죽하면 제가 좀비모드 관련해서 한 편 작성해서 올렸습니다. 요걸로 기사도 내보냈다는)

 

이거 원멘트가 온통 구걸이네요. OTL

 

그리고! 게시판을 불량스럽게(?) 사용하시는 극히 일부의 카서 여러분!

남의 택배는 절대 집어가셔서는 안 됩니다!! 큰일 나요!!

 

 

 

VIII.                           사용자 의견 수렴

 

 

GM로이: 저희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든 분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먼저 투표 후 강제퇴장 아이템 기능수정 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상황을 충분히 고려한 후 판단하였고, 다행스럽게도 강제퇴장 성공률은 좀 줄어든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부적절한 강제퇴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 혹시 찬성/반대 키를 바꾸거나 무작위로 설정하게 하면 좀 도움이 될지요? 의견이 있으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연구소 맵의 경우 여러분의 의견을 십분 반영하여 밸런스를 조절하였습니다. 날카로운 의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좀 늦긴 했지만 닉네임 변경권과 닉네임 위장 아이템도 선을 보였습니다. 완벽한 테스트를 거치느라 출시가 늦어진 점 양해 바랍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재차 감사드립니다.

 

좀비모드나 봇 업데이트의 경우 자유게시판 등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습니다. 일단 개발이 늦어져서 송구스럽다는 말씀부터 드립니다. 관련 건에 대해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른바 휠덕의 시스템적 제한 관련해서는 아직 내부 논의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 등을 통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반영하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미흡해 보일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넓은 양해를 바랍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는 운영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X.                                 운영후기

 

 

GM로이: 비교적 무난하게 넘긴 한 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만 앞으로만 달리다 보니 부족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챙기지 못해 여러분들의 많은 질타를 받기도 했지만 그럴 때마다 카서 여러분의 열정이 느껴져 새삼 고개가 숙여집니다.

7월에는 2008 대한민국 FPS대전이 3개월의 대장정을 마칩니다. 또한 좀비모드나 봇모드 업데이트 등 굵직굵직한 사안이 많아서 역시 편히 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분들이 만족하시고 저희 게임을 찾아주신다면, 저로서는 너무나 기쁠 것 같습니다.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GM앤드류: 여러분!!! 시험은 잘 치셨나요? 이제 카스온라인의 시간이 돌아왔어요!

그리고 아.. 6월에는 이벤트 관련하여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배송이 지연된 물품이 너무도 많았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_ _) 7월에는 늦지 않는 택배.. 아니 이벤트 후속처리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GM격돌 이벤트 때 절 찬양하셨던 수많은 유저 분들!

고맙습니다.

 

GM베나: 안녕하세요~ ^O^/

 

저 역시 6월에는 GM격돌 이벤트가 기억에 남는군요.

(제 목소리 어땠나요? 날계란까지 먹고 왔는데)

 

유저 분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그러한

이벤트를 많이 기획하고 진행하여 여러분에게 더욱 사랑받는

GM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버그 리포팅 남겨주실 때 사양 체크 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

문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남겨주세요~

(너무 무서운 말투는 싫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