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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좀비 DNA 리뉴얼 안내
2018.07.11 11:44 조회 : 10088

안녕하세요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팀입니다.

일전에 진행된 좀비 히어로 테스트 버전 "리바이브"가 정식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05/31(
)에 진행된
[“리바이브” 테스트 모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모드

DNA로 분리되어있던 시스템이 기본 좀비 능력치로 흡수되어 각종 모드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 적용 대상 모드
-
좀비
-
좀비 클래식
-
좀비 뮤턴트
-
좀비 히어로
-
좀비 팀 섬멸
-
좀비 탈출

위 모드 대부분이 좀비 DNA의 영향을 받던 모드였습니다.

좀비 탈출의 경우에는 DNA 적용을 받지 않아, 감염된 좀비의 체력이 3500 정도 수준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이러한 밸런스는 최근에 제공되는 무기 밸런스에 맞지 않아 함께 조정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좀비 모드의 밸런스 수치는 공통으로 적용되며,
일부 모드 룰로 적용된 내용(좀비 탈출 숙주, 좀비 AI 난이도에 따른 체력 조정,
좀비 회복이 없는 모드, 좀비 스킬이 없는 모드)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향후, 모드별로 차이가 필요한 내용이 있을 때는 꾸준한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개편된 스킬 역시 좀비 모드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리바이브"에서 제공했던 초반 영구 킬 제한, 인간 사망 시 좀비 부활과 같은
룰 적인 부분은 좀비 히어로에만 적용됩니다.

2. "
리바이브" 테스트 유저 후기 및 의견 반영

05/31()에 진행된 테스트 버전 이후 아이디어 게시판을 통해
카서님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개발 방향성과 부합되는 내용을 반영하였습니다.

■ 이동 시 체력 회복 추가 (다수 의견)
■ 부두 좀비 힐 도트로 변경 (닉네임: 닉스울릭)
■ 데이모스 스킬 판정 개선 (닉네임: 몽키D루피)
■ 인간 보급품 획득 시 체력, 아머 회복 (닉네임: 치명적인유해물)
■ 스탬퍼 스킬 개선 (닉네임: 제이슨부히스1)
■ 헤비 좀비 스킬 개선 (닉네임: 1236656)
■ 해독 아이콘 추가 요청 (닉네임: dorogdu)

3.
스킬 개편

"리바이브" 테스트 버전에서는 기능적인 개편 없이, 기존의 수치들만 조정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이번 7 12일에 진행되는 정식 업데이트에서는 좀비들의 스킬 기능들이 수치와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
리바이브" 안내에서도 밝혔지만, 현재 사용되지 않는 좀비들의 스킬을 보다 매력적으로
개편함으로써 버려지는 좀비 없이, 다양한 좀비가 선택되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낮았던 스킬들은 기존보다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원형 좀비들의 경우, 꼭 킬과 연결되지 않아도,
스킬을 통해 아군에게 일정량 도움이 되었다면 점수를 획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밸런스 패치 노트의 "지원 점수" 항목들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수정 사항

■ 보급 상자에서 섬광탄, 연막탄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보급 상자를 획득하면 인간의 체력과 아머가 회복됩니다.
V키를 이용하여 아군 닉네임 표시가 가능합니다.
■ 모든 게임 모드 결과화면에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추가 보상을 지급합니다.
  (
조건에 따라 지급 대상 없을 수 있음)
■ 블로터 폭주 스킬 설명에 넉백 저항이라는 설명이 잘못되어있던 부분 수정 (경직 저항)


끝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밸런스 패치를 통해,
보다 많은 카서 여러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 서비스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밸런스 패치 노트

1.
좀비 기본 스펙으로 통합되는 DNA
■ 통합된 정보는 감염체, 숙주, 강력한 숙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좀비 DNA는 삭제되어 더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좀비 체력 강화
 - DNA
정보: 기본 체력 상승 + 헤드샷 방어 20%
 -
통합 정보: 좀비 체력이 고정으로 변경되며 진화 단계에 따라 헤드샷 방어력 적용
■ 휴식 강화
 - DNA
정보: 휴식 시 체력 회복량 20% 증가
 -
통합 정보: 기본 회복량으로 대체
■ 방어구 강화
 - DNA
정보: 최대 아머 +3000 증가
 -
통합 정보: 기본 아머 수치로 대체, 숙주, 강력한 숙주로 진화, 사망 후 리스폰 시 아머를 초기화
■ 피해 강화
 - DNA
정보: 무기 데미지 감소 5% 감소
-
통합 정보: 기본 방어력으로 통합
■ 스킬 강화
 - DNA
정보: 스킬 쿨타임 5% 감소
 -
통합 정보: 각 스킬 별로 개편된 내용에 따라 쿨타임 밸런스 조정
■ 이속 강화
 - DNA
정보: 이동 속도 15% 상향
 -
통합 정보: 진화 단계에 따라 기본 이동 속도 차등 적용
■ 헤드샷 방어
 - DNA
정보: 헤드샷 데미지 20% 감소
 -
통합 정보: 진화 단계에 따라 헤드샷 데미지 차등 적용
■ 점프력 증가
 - DNA
정보: 점프력 14% 증가
 -
통합 정보: 진화 단계에 따라 점프력 차등 적용
■ 특수 능력 강화 (통합)
 -
아래 좀비 별 밸런스 내용 참고
■ 이동 강화
 - DNA
정보: 4초간 피해를 입지 않을 경우, 이동 시에도 휴식 효과 적용
 -
통합 정보: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을 경우, 이동 시에도 휴식 효과 적용

2.
삭제되는 좀비 DNA 정리
■ 감염 강화
 - DNA
정보: 인간 감염 시 자신 최대 체력의 20% 회복
■ 위기 강화
 - DNA
정보: 체력 30% 미만 시 일시적으로 방어력 40% 상승 (쿨타임 30)
■ 군단 강화
 - DNA
정보: 좀비 한 마리 추가될 때마다 체력 +100
■ 의지 강화
 - DNA
정보: 경직 넉백 저항
■ 경직 강화
 - DNA
정보: 경직 회복 시간 10% 감소
■ 무적 강화
 - DNA
정보: 감염 시 무적 시간 0.3초 증가
■ 피격 강화
 - DNA
정보: 피격 시 1.5% 확률로 스킬 초기화 (쿨타임 10)
■ 무리 강화
 - DNA
정보: 자신보다 높은 진화 단계 좀비 5m 이내에 함께 있을 경우 분노 게이지 초당 2% 획득
■ 분노 강화
 - DNA
정보: 분노가 생성될 때 20% 추가 생성

3.
좀비 히어로 룰 변경
■ 매 라운드 좀비 등장 시간부터 45초간 영구킬 불가
 -
헤드샷 킬 점수 획득은 가능
■ 인간 플레이어가 좀비에게 데미지를 받은 뒤 5초 뒤 낙사/자살될 경우 좀비의 킬로 인정
■ 좀비에게 데미지에 의한 사망 혹은 자살로 처리될 경우, 좀비로 리스폰

4.
공통 좀비 능력치 조정
■ 휴식시 틱당 회복하는 HP 수치가 +200 ~ 650 -> HP + 500
■ 이동시 5초간 대미지 받지 않을 경우 휴식 회복 적용
■ 감염체
 -
체력이 15,000으로 고정됩니다.
 -
아머가 1,000으로 고정됩니다.
 -
헤드샷 방어력 0%
 -
기본 이동 속도 (좀비마다 다름)
 -
기본 점프력 (좀비마다 다름)

■ 숙주
 -
체력 20,000 (고정)
 -
아머 2,000
 -
헤드샷 방어력 20%
 -
기본 이동 속도 + 10%
 -
기본 점프력 + 10%

■ 강력한 숙주
 -
체력 25,000 (고정)
 -
아머 4,000
 -
헤드샷 방어력 40%
 -
기본 이동 속도 + 15%
 -
기본 점프력 + 14%

5.
좀비 폭탄
■ 데미지 추가
 -
인간 아머가 있을 경우, 50의 피해 (거리별로 데미지가 차감됨)

6.
좀비 분노 게이지
■ 감염체
 - Max
분노 게이지 = 최대 HP * 1.2
 -
데미지에 의한 분노 게이지 획득 = 데미지의 양만큼 % 추가
 -
일반 인간 감염 시 분노 게이지 획득 = +40%
 -
인간 영웅 감염 시 분노 게이지 획득 = +100%
■ 숙주
 - Max
분노 게이지 = 최대 HP *1.5
 -
데미지에 의한 분노 게이지 획득 = 데미지의 양만큼 % 추가
 -
일반 인간 감염 시 분노 게이지 획득 = +20%
 -
인간 영웅 감염 시 분노 게이지 획득 = +50%

7.
공용 스킬
■ 점프 스킬
 -
점프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 느려지던 문제 수정
 -
쿨타임을 180 -> 30초로 변경
■ 재생 스킬
 -
쿨타임 30 (변경사항 없음)
 -
감염체일 때 재생 스킬 사용 시 HP 1000 회복 -> HP 2000 회복
 -
숙주일 때 재생 스킬 사용 시 HP 1000 회복 -> HP 3000 회복
 -
강력한 숙주일 때 재생 스킬 사용 시 HP 1000 회복 -> HP 5000 회복
■ 보호
 -
쿨타임 60 (변경사항 없음)
 -
감염체일 때 아머 300 회복 -> 500 회복
 -
숙주일 때 아머 300 회복 -> 1000 회복
 -
강력한 숙주일 때 아머 300 회복 -> 2000 회복

8.
좀비 밸런스
■ 일반 좀비
 -
폭주 이동 속도 7% 상승
■ 라이트 좀비
 -
은신 사용 시 이동속도가 느려지지 않음
 -
은신 지속시간 24 -> 8
 -
은신 쿨타임 (은신 풀리고) 11 -> 10초 후 재사용 가능
■ 헤비 좀비
 -
함정 스킬을 던질 수 있도록 변경
 -
함정에 걸린 인간의 사기 충전이 100%로 고정 되도록 변경
 -
함정 스킬 쿨 타임 35 -> 30 (리바이브) -> 10
 -
함정 유지 시간 10 -> 13 (리바이브) -> 5
■ 사이코 좀비
 - 1.5
초 간격으로 4, 플레이어 위치에 연막이 생성됩니다.
 -
스킬이 유지되는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기본 이동속도의 50%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
연막의 시야 가림 효과가 덜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인간 입장)
 -
장막 스킬 쿨 타임 24 -> 15
 -
장막 스킬 데미지 감소 50% -> 75%
■ 부두 좀비
 -
회복 범위가 부두 좀비 전방에서 360도 원형으로 변경
 -
회복 수치가 받는 대상 최대 체력의 30% -> 고정 수치로 변경
 - 1.5
초 간격으로 5회 회복
 - 1
1400씩 회복 (아군 1인당 최대 7000씩 회복 가능)
 -
힐 스킬 쿨타임 20 -> 10(리바이브) -> 16(스킬 종료 후 10초 뒤 재사용 가능)
■ 데이모스
 -
충격 판정이 범위로 변경
 -
충격파에 맞은 플레이어는 3초간 근접무기를 사용할 수 없음 (빈손으로 노출)
 -
무기 떨어지는 기능은 그대로 유지
 -
충격 스킬 쿨 타임 15 -> 8
 -
충격 사거리 10% 증가
■ 가니메데
 -
돌진 스킬 사용 시 이동속도 50% 저하 -> 30% 저하
 -
돌진 유지 시간 2 -> 2.5
■ 스탬퍼
 -
아이언 메이든 설치 후에 다시 사용하면 바로 폭파하도록 기능 변경
 -
설치된 아이언 메이든이 주변 아군의 아머를 주기적으로 회복
 -
아이언 메이든은 대미지를 받아 깨지지 않으면 12초간 유지되며,
   1
초 간격으로 아머를 100씩 회복시킵니다.
 -
쿨타임은 관이 폭발하거나, 유지시간이 끝나서 소멸한 뒤부터 10초 후 재사용 가능합니다.
 -
스탬핑으로 인간을 느려지게 하는 범위 30% 증가
 -
스탬핑으로 인간속도 40% 추가 감속
■ 밴시
 -
폴링 판정이 범위로 변경 (플레이어에게 정확하게 타겟팅 되어야 범위로 판정되던 부분 개선)
 -
폴링 스킬 쿨 타임 30 ->10
 -
폴링 스킬 박쥐 속도 43% 상향
■ 강시
 -
폭주 스킬 이동 속도 29% 상승 (리바이브) -> 폭주 스킬 이동 속도 삭제
 -
스킬 명칭이 금강불괴로 변경
 - 5
초간 무적이 되지만 경직과 넉백은 적용됩니다.
 -
무적 종료 후 10초 뒤 재사용 가능
■ 베놈가드
 -
회복 스킬의 회복량이 체력의 50% -> 80%
 -
사망시 500정도의 폭발 데미지 추가 (아머 있을때 기준)
 -
폭발 데미지는 거리에 따라 차감
■ 스팅핑거
 -
촉수 사거리 37% 상향 (DNA 착용 시 적용되는 값과 동일)
■ 체이서
 -
가속 게이지 차는 속도 30% 하향
■ 블로터
 -
좀폭 생성에 필요한 체력 3000 -> 5000
 -
바닥에 놓을 수 있는 좀폭 1 -> 2
 -
폭주 이동 속도 6% 상향
 -
블로터는 바닥에 떨어진 좀비 폭탄을 주워서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타트론
 -
감염체 체력 20,000
 -
숙주 체력 25,000
 -
강력한 숙주 체력 30,000
 -
숙주 단계와 상관없이 헤드샷 방어 40% 고정
 -
불사 스킬 사용 시 이동속도 33% 상향
■ 릴리스
 -
감염체 체력 20,000
 -
숙주 체력 25,000
 -
강력한 숙주 체력 30,000
 -
숙주 단계와 상관없이 헤드샷 방어 40% 고정
 -
텔레포트 스킬 쿨타임 20 -> 10

9.
지원 점수
■ 스킬 사용부터 종료까지 효과가 누적되어 표시되며, 효과에 따라 점수로 환산되어 표시됩니다.
 -
점수로 환산된 뒤에 재사용되는 스킬 효과는 누적되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래의 행동들이 점수로 인정됩니다.
 -
부두 좀비 힐량 10,000 1점 획득. (1회 유지 시간 동안 체크)
 -
사이코 좀비 대미지 방어 5,000 1점 획득 (1회 유지 시간 동안 체크)
 -
데이모스 충격 1인 피격 시 1 + 2명이 추가될 때마다 1점씩 추가
   (1
회 사용 시 동시 피격된 인원 체크)
 -
밴시 폴링 1인 피격 시 1 + 2명이 추가될 때마다 1점씩 추가 (1회 사용 시 동시 피격된 인원 체크)
 -
스탬퍼 아머 회복 1,000 1점 획득 (1회 유지 시간 동안 체크)
 -
블로터 좀비 폭탄 보급 1인당 1점 획득 (2초 안에 추가 보급될 경우 누적하여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