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 뮤턴트 모드 총 정리 (수정 및 내용 추가)
2023.02.08 13:21 조회 : 1647
Lv. 29주링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예전에 좀비 뮤턴트 소개 및 연구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 AI 추가+자동사냥이 추가되서 다시 정리해서 올려봤어요.


새로운 옵션으로 '클래식 옵션'이 추가되었더라고요. 참고하세요!

1.좀비 뮤턴트 모드와 좀비 클래식 모드의 차이

-좀비클래식-

1.오직 일반 좀비만 사용 가능해요.
2.진화 시스템이 없어서 좀비는 일반 좀비, 숙주 좀비 밖에 없어요.
3.일정 시간 체력이 닳지 않더라도 체력이 회복되지 않아요.
4.좀비 폭탄이 없어요.
5.좀비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어요.
6.보급품도 안 떨어져서 체력이나 탄약이 고갈되면 그대로 죽어야해요.

-좀비 뮤턴트-

1.설정에 따라 모든 좀비를 사용 할 수 있어요.
2.일반 감염체는 3명을 감염하면 숙주 좀비가 되고, 숙주 좀비는 5명을 감염하면 강력한 숙주 좀비로 진화해요.
3.일정 시간 체력이 닳지 않으면 체력을 회복해요.
4.모든 좀비에게 좀비 폭탄이 주어져요. 넉백 수치와 피해량은 매우 낮은 편.
5.좀비들은 일반 감염체는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지만, 숙주좀비가 되면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어요.
6.보급품이 투하되서 체력과 탄약이 모자라더라도 인간은 보급을 먹고 탄약 충전하고 돌아올 수 있어요.

7.인간들은 질주 확살 같은 스킬을 사용 가능해요.
8.파츠가 적용되서 인간의 화력이 대폭 상승해요.

2.좀비 뮤턴트 모드와 좀비 히어로 모드의 차이

-좀비 히어로-

1.모든 좀비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요.
2.좀비는 감염 말고도 인간에게 높은 피해량을 받으면 진화해요.
3.무한 부활이 꺼졌다면 바이러스 해독 시간 이후 헤드샷을 맞아야만 영구 사망해요.
4.좀비 폭탄의 넉백이 좀비 뮤턴트에 비해 5배 이상 강력해요. 또한 피해량도 매우 높아요. (50~150) 아예 맞으면 날라가는 수준이에요.
5.인간은 영웅이 걸릴 수 있고 영웅은 체력 3000에 좀비에게 한방에 죽지 않아요.
6.카르마를 채워서 사용 할 수 있어요.
7.바이러스 해독 시간이 존재하는데, 라운드 초반에는 사기 충전이 없고 좀비가 무한 부활이 없더라도 영구 사망하지 않으며 모든 좀비가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스펙을 갖게 되고 스킬 쿨타임이 대폭 감소해요.
8.인간은 바이러스 해독 시간 이후 사기 충전으로 주변의 인간 한명당 공격력 5% 증가, 좀비를 사살할때마다 최대 12단계로 140%~160% 까지 피해량이 증가해요.

-좀비 뮤턴트-

1.일반 감염체는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어요.
2.오직 감염을 통해서만 진화를 할 수 있어요.
3.무한 부활이 꺼졌다면 좀비가 죽을 시 영구 사망해요.
4.좀비 폭탄의 넉백이 잠깐 밀리는 수준으로 매우 약하고 데미지도 1 밖에 안 들어가기 때문에 좀비가 좀폭 타고 날라가는 용도로만 쓰는게 좋아요.
5.인간은 영웅이 절대 걸리지 않고 카르마 시스템도 없어요.
6.바이러스 해독 시간과 사기 충전이 없어요.

-끝-

이번에 AI추가가 되었으니 인간이 다소 불리해졌을거라 생각해요. AI를 추가하면 좀비 봇들이 위치 다 알고 대규모로 몰려오기 때문에 무기를 좀 더 풀어주거나 프방 파서 좀비 클래식은 레어 무기 이하만 사용 가능 혹은 좀비 뮤턴트에선 유니크 이하 무기만 사용 가능 / 경매장 무기만 사용 가능으로 푸는게 좋을 거 같아요. 그나마 안 헷갈리고 재밌을거 같네요.

좀비 뮤턴트의 좀비 금지는 일단 러스티윙 체이서를 금지하더라도 데이모스 밴시 스팅핑거 가니메데 라이트 좀비 스탬퍼 헤비 베놈가드 등등 너무 쎈 좀비들이 많아서 주의하세요. 방 수준에 따라 일좀전을 해도 될거 같아요.

좀비 뮤턴트는 연구가 덜 되었고 좀비 클래식에 비해 비 주류고 방 설정하기도 프리미엄 방장이 없으면 까다로워서 많이 묻혀있지만 한번 소개를 해보았고 연구도 해보았어요. 설정만 잘한다면 인간과 좀비 모두 공평하고 깨끗한 플레이가 가능하고 시즌패스 10주년 무기가 좀비 뮤턴트 정도 수준의 화력이라 파란 뉴클래식이랑 잘 맞는 모드에요.

보급도 떨어져서 빠르게 탄약 소비하는 무기를 써서 탄약이 고갈났더라도 헤쳐나갈 수단이 존재하고 좀비와 인간 모두 스킬도 사용하고 인간이 우루루 감염될때 감염체들은 스킬 사용 불가능+맞아도 진화 없음으로 인간들은 질주 확살로 싹 쓸며 버텨나갈 수 있어요. 그 대신 숙주좀비들은 스킬을 사용해서 명당을 시원하게 뚫어버릴 수 있고요. 

좀비가 숙통을 못 쳤더라도 숙주좀비는 몸빵으로 뚫는게 아니라 좀폭+스킬로 확 뚫으며 변수를 노릴 수 있고 인간은 그 숙주좀비한테 우루루 감염되더라도 질주 확살로 싹 쓸며 버티는 느낌이에요. 대체로 좀비Z 초반부 느낌에서 감염체들은 스킬을 사용 못하니 템포가 더 느리고 순한맛 느낌이에요. 나름 재밌게 할만해요.

좀뮤는 좀히 좀클과 다르게 실력이 중요한 모드라 뉴비가 숙주 되면 질주 확살에 파츠 둘둘한 고인물 인간들한테 얻어 맞다 끝나고 고인물이 숙주되면 좀폭 버니 스킬등의 활용으로 다 감염해버리는 모드니 조심하세요.

(좀비 뮤턴트가 인기 없는 이유..고수 고인물이 아니면 어렵고 힘들어요. 파츠도 달아야되고 하는 사람만 하고 유입이 잘 안되는 편이에요. 반대로 고수 고인물이면 좀비 클래식에 비해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할 수 있어요)

근데 이번엔 AI가 추가되서 좀비 뮤턴트에서 경매장 무기만 사용 가능으로 플레이하면 충분히 게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옛날 2016~2018년대 카스 수준으로 가능할거라 보네요. 
추천 : 4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좀뮤 특징 : 인간은 자샷나타충 크토마충이 머리 위에 해골 띄우고 질주 누른 상태로 달려옴 좀비는 라이트좀비가 ㅈㄴ버니하면서 양학함 좀비Ai 추가되면 자나충은 몰살이긴할텐데 경매장룰로 하면 황밸일듯? ㅋㅋ 대신 시패랑 헌샷프리즘매런트리 금 해야함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2.08
  • 좀비 뮤턴트 할만한가요? 방이 없던데 누가 만들어줬으면 좋겠더군요. Lv. 9점령전 2023.02.08
  • 이상한 댓글 다는 사람 때문에 삭제하고 다시 글 올려요. Lv. 29주링 2023.02.08